모토360 시계 페이스 변경하는 방법, 페이서(Facer), 워치메이커(WatchMaker)
유명한 시계 메이커의 화면으로도 바꿀 수 있고 원하는 사진으로 직접 시계화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물론 모토360 자체적으로 기본 몇몇개의 시계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원하는 앱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설치를 합니다.
구한 시계 페이스를 스마트폰에 넣어줍니다. 어떤 폴더에 넣든 상관은 없습니다. 여기까지 준비가 됐다면 너무나 쉽게 시계 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우선 페이서를 먼저 자세하게 설명하면 페이서를 실행하면 My Watchfaces 화면이 보입니다. 우측상단에 시계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여 시계 페이스 파일을 넣어놓은 폴더를 찾아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넣어놓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이 화면상에 해당 시계페이스가 보입니다. 아쉽게도 복수 선택은 안되고 오직 한개의 파일만 선택이 됩니다. 따라서 여러개의 파일이 있다면 여러번 반복해야 합니다.
이렇게 일일이 넣어놓은 다음 적용하고 싶은 시계 페이스를 선택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 우측 중간에 있는 시계 아이콘을 선택하면 모토360과 동기화 되어 시계가 적용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워치메이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워치메이커를 실행하면 HOME / MY WATCHES 2개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HOME은 기본 제공되는 시계 페이스가 쭉 나열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다운받은 워치페이스를 적용하길 원하기에 MY WATCHES를 선택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시계 페이스 파일을 넣어놓은 폴더를 찾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럼 페이서와 마찬가지로 시계 페이스가 쭉 나열됩니다.
원하는 시계화면을 선택한 후 화면 중간에 있는 SET WATCHFACE를 누르면 모토360 화면이 바뀝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넣을 수 있으며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시계, 날씨, 걸음수, 배터리 등 화면 구성을 직접 다 만들 수 있습니다.
한 5분 걸려서 뚝딱 만든 시계 페이스입니다. 아주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따로 리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스마트 워치이기에 가능한 화면 변경
모토360 뿐만 아니라 LG G워치R이나 어베인 등 역시 동일하게 이 앱들을 이용하면 시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정말 스마트워치이기에 가능한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너무나 쉽게 바꿀 수 있는 만큼 꼭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