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360을 시계 답게 쓰는 방법! 모토360 그리고 스틸커넥트(STEEL CONNET)
러그(Lugs)는 시계 본체와 시계줄을 연결해주는 부분입니다. 모토360의 경우 시계본체에 바로 시계줄이 연결되어 있는 형태이며 이로인해 시계줄 교체가 불편하며 설계 특성상 사용하다보면 뒷판에 크랙이 발생하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나온 것이 바로 스틸커넥트입니다. 이 스틸커넥트를 구입하게 되면 크랙이 발생하는 것도 방지할 수 있고 시계줄 교체도 상당히 쉬워집니다.
http://www.steelconnect.co/SteelConnect-M-M-Hook-for-Moto360-s/1816.htm
바로 위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모토360 스틸커텍트를 구입하면 됩니다. 구입할 수 있는 스틸커넥트는 2개 디자인으로 각각 블랙과 실버 컬러가 있습니다.
하나는 스틸커텍트 M180이며 하나는 M360입니다. M360이 조금 더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저의 경우 이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가격도 M180에 비해 M360이 조금 더 비싸며 블랙 컬러가 실버보다 3달러 정도 더 비쌉니다.
제공되는 구성품을 보면 러그 2개와 모토360에 연결할 수 있는 연결핀 그리고 시계줄과 러그를 연결하는 연결핀 마지막으로 스틸커넥트와 시계줄을 연결하기 위한 공구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틸커넥트 및 시계줄 연결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위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스틸커넥트를 시계에 연결한 후 기본 제공되는 시계줄을 연결해도 되고 또는 별도 시계줄을 구입해서 교체해도 됩니다. 저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2mm 메탈줄을 구입했습니다. 가격도 1만원 초반대로 저렴하게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렴하면서도 퀄리티가 좋은 22mm 시계줄이 많으니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구입하시면 될듯 합니다.
가격이 비싸다라는 단점은 있지만 확실히 더욱 시계 다워졌습니다. 특히 손목이 많이 굵은 분들이라면 스틸커넥트가 꼭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