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 대신 6.4" 아이폰7 프로를 출시한다?
이거 참 이번 애플 아이폰7 루머는 종잡을 수가 없습니다. 또 하나 재미난 루머가 있어서 가져왔는데요. 아이패드 미니 라인업을 대신할 6.4" 아이폰 프로를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지난 3월에 나온 루머 렌더링 이미지>
총 3개 모델을 공개한다!
당초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 그리고 아이폰7프로 이렇게 3개 모델로 나올 것이라는 루머가 있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모델별로 프로세서, 듀얼카메라, 스마트 커넥터 등의 하드웨어 스펙 차이 및 3.5mm 이어폰 단자를 채용 혹은 제거 등의 차별을 둘 것이라는 내용이었는데요. 6.4" 프로는 너무 뜬금없긴 합니다.
<지난 3월에 나온 루머 렌더링 이미지>
아이폰7 공개, 출시 일?
루머를 정리하면 우선 9월8일 10시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에서 키노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9월23일 정식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9월11일 중국에서 별도 키노트를 진행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함께 전해졌습니다. 확실히 중국시장이 애플에게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아이폰7 라인업은?
우선 4.7"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7과 5.5"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7플러스 그리고 6.4" 디스플레이를 담은 아이폰 프로 이렇게 3개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입니다.
<지난 3월에 나온 루머 렌더링 이미지>
스펙에 대해서도 조금 더 구체적인 내용이 나왔는데요.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에 사용된 디스플레이는 LG와 샤프 LCD를 채택했으며 아이폰 프로에는 삼성 AMOLED를 적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아이폰 프로는 해상도가 다소 변태적인 2,719x1,539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고해상도 애플 제품이 출시되는 것은 애플 VR 제품과 관련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있습니다.
<지난 3월에 나온 루머 렌더링 이미지>
또한, 유출된 후면 이미지 하단에서 볼 수 있었던 스마트 커넥터와 듀얼카메라는 오직 아이폰7 프로에 유일하게 적용되며 3.5mm 이어폰 단자가 역시 제거된다고 합니다.
가격의 경우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는 기존과 동일한 가격이며 아이폰7프로는 32GB 모델의 경우 7,088위안 약 122만원대이며 128GB 모델은 8088위안 139만원대라고 합니다.
<지난 3월에 나온 루머 렌더링 이미지>
정말 아이폰7 프로가 나올까?
글쎄요. 애플의 생각을 누가 예측하겠습니까만은 6인치급 시장이 크지 않은 상황에서 태블릿도 아닌 스마트폰을 출시한다라는 이번 루머는 쉽게 이해가가지 않습니다. 사실 5.5" 애플 아이폰이 나오면서 아이패드 미니의 존재가 희미해지기는 했는데요. 그렇다고해서 6.4" 스마트폰이라... 믿기지는 않지만 나온다면 여러 의미가 큰 이슈가 되기는 할 겁니다.
패블릿이라 불리우는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보면 어느정도 참고가 되긴 할것 같은데요. 갤럭시S시리즈에 비해 시장 규모 차이가 큽니다. 훨씬 작은 규모인데요. 이렇게 규모가 작은 패블릿 시장에 스마트커넥트, 듀얼카메라 등 다른 경쟁 제품들과 차별화를 줄 수 있는 기능을 아이폰7프로에만 넣는다는 건 잘못된 판단이 아닐까 합니다.
뭐 항상 하는 말이지만 루머는 루머일뿐 재미로만 봐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