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어떤걸 선택할까? B&O, Bose 출격!

블루투스 이어폰 어떤걸 선택할까? B&O, Bose 출격! B&O 베오플레이 H5, BOSE 사운드스포츠 와이어리스


무선 이어폰 시장에 그닥 관심을 보이지 않았던 보스(BOSE)와 뱅앤올룹슨(B&O)이 드디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아이폰7이 3.5mm이어폰 단자를 제거한다는 소식도 한몫을 했던 것일까요? 어떤 이유가 됐건 뒤늦게나마 출시해주니 좋네요.

사실 이런 류의 제품들은 중국 QCY 업체가 출시하고 있는 QY 시리즈가 저가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을 잡고 있고 미드레인지 시장의 경우 제이버드나 닥터드레가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저도 QY5S와 QY8 등을 구입해서 사용한 기억이 있는데요. 뱅앤올룹스과 보스가 출시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은 과연 어떨할지 무척 기대가 되네요.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H5(B&O Beoplay H5)

우선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H5입니다. 아마도 뱅앤올룹슨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뱅앤올룹슨 블루투스 이어폰을 무척이나 기다리셨을 듯 한데요. 역시나 수준급 디자인의 제품이 출시됐습니다. 이 뱅앤올룹슨 대표 디자이너인 야콥바그너가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역시나 디자인은 정말 기가막히게 나왔습니다. 특히 대중적인 블랙 컬러 이외 여성을 위한 핑크 컬러까지 역시나 디자인만으로 확실히 저격할 줄 아는 뱅앤올룹슨입니다.

패브릭 소재의 케이블을 적용했구요. 일상 생활이나 가벼운 운동을 할 때 생길 수 있는 땀과 습기로부터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시켜주는 재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생활방수 역시 가능하구요. 무게는 18g 정도입니다.

 


좌우 유닛은 자석으로 부착되는 방식이며 부착시 전원이 자동으로 꺼진다고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미리 설정된 프로파일을 선택, 원하는 사운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출근길, 운전, 운동 등 다양한 사용자 생활 패턴을 지정하고 상황에 맞는 음악, 팟캐스트를 들려주는 기능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기본적인 컨트롤이 가능한 버튼을 탑재했고 apt-X와 AAC 코덱 그리고 블루투스 4.2를 지원합니다. 좌우 이어폰에 50mA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이를 통해 약 5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충전이 조금 번거로운데요. 전용 충전기를 이용해야서 충전을 해야 합니다.

가격은 249유로 한화로 약 30만원대 초반 정도입니다.

 


보스 사운드스포츠 와이어리스(BOSE SoundSport Wireless)

다음은 BOSE입니다. 역시나 무선이어폰 시장에 관심이 없던 BOSE였는데요. 이번에  BOSE 사운드스포츠 와이어리스를 출시했습니다. 

보스 제품하면 착용감이죠. 이 제품 역시 활동적인 사용자를 위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착용감을 위해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썼는데요. 다소 커보이는 이어헤드 부분이 조금 걸리기는 하는데 역시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보스 이어팁 스테이히어플러스(StayHear+)를 통해 격렬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이면서도 불편함이 없는 착용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특히 클립을 제공해서 옷깃에 꽂아 분실의 위험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컬러는 블랙과 아쿠아 블루 2가지 컬러로 출시됩니다.

2시간 충전으로 최대 6시간 사용이 가능하구요. NFC를 탑재해서 마이크 부분을 스마트폰에 가져다대면 쉽게 페어링 됩니다. 컨트롤러를 기본 제공하여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H5와 다르게 이어헤드 부분에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과 동일한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지원해서 손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149.95달러로 국내에서 현재 약 24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대로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보자!

비트바이 닥터드레(Beat by Dr. Dre) 파워비트2나 제이버드(Jaybird)사의 X2, 자브라 록스 와이어리스 등이 대표적인 경쟁제품이 될 듯한데요.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만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중저음, 강력한 베이스 등을 선호한다면 아무래도 파워비트2가 적합할 듯 하구요. 착용감과 밸런스 있는 사운드를 중요시 하면 보스 사운드 스포츠 와이어리스가 맞을 듯 합니다. 뭐 디자인도 중요, 사운드도 중요하면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H5가 될 듯 합니다. H5가 비싸다면 그보다 저렴하면서 디자인이 괜찮은 제이버드 X2가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뱅앤올룹슨 디자인에 확 이끌리는데 가격이 참 부담이 되네요.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