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만 끼우면 아이폰이 안드로이드폰이 된다?
재미있는 제품이 하나 나왔습니다.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를 구동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입니다. 기존에도 애플워치에 윈도우95를 돌리던 영상이 기억에 남는데요. 남들은 잘 생각하지 않는 도전을 하는 분들이 꽤 많이 있는 듯 합니다. 더구나 이번에는 방법이 무척 간단하기까지합니다.
적과의 동침?
중국의 Mesuit는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를 구동할 수 있는 아이폰 케이스를 선보였습니다. 간단하게 아이폰에 케이스처럼 끼워주기만 하면 아이폰 화면 안에서 안드로이드가 구동됩니다. 굳이 왜 그래야하는지 물어본다면 딱히 할말은 없습니다만 신기하기는 하네요.
아이폰과 유사한 디자인의 안드로이드폰이 아니냐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일단 영상을 보시죠.
마치 영원히 함께 할 수 없을것이라 생각했던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아이폰이라는 하나의 몸통 안에서 구동되는 묘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한거지?
간단한 스펙을 보면 이 케이스에는 16GB 스토리지와 배터리 심지어 심 슬롯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즉, 이 케이스 자체가 디스플레이만 없는 안드로이드 기판인 듯 합니다. 이 케이스를 아이폰과 연결하면 아이폰 디스플레이를 통해 안드로이드 화면이 출력되며 반대로 아이폰의 터치 혹은 버튼 등을 조작한 정보를 다시 케이스로 전송해주어 안드로이드를 컨트롤하는 것은 아닐까 합니다.
다만 이런 양방향의 전송 과정이 필요할 경우 아무래도 딜레이가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요. 영상을 보면 생각보다 딜레이없이 빠릿하게 조작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흠... 제 예상이 틀렸나봅니다.
아무튼 이 제품 꽤 재미있기는하네요. 저사양 안드로이드폰 정도의 스펙이라 생각하면 비쌀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실제로도 꽤 저렴한편이고요. 아이폰6와 아이폰6S용은 999위안 한화로 약 17만원 정도이며 아이폰6 플러스와 아이폰6S플러스용은 1099위안 한화로 약 19만원 정도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써보고 싶어지네요.
PCPINSIDE 인기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