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이폰SE로 추정되는 후면 패널 유출?
신형 아이폰SE를 기다리는 분들도 많은데요. 기다림의 갈증을 조금은 해소시켜줄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미 지난 3월 아이폰7 레드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아이폰SE 역시 용량을 2배 늘린 제품을 선보이기는 했는데요. 단순히 용량만 늘린 아이폰SE만으로는 분명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아이폰SE 2017 후면 유출
중국 제조 공장을 통해 유출된 것으로 예상되는 이미지가 올라왔습니다. 사이즈나 카메라 위치 등을 고려했을 때 새로운 아이폰SE로 판단되는데요.
<아이폰8로 예상되는 도면>
애플 마크 크기를 통해 유추해보면 4인치 급(4.2인치 또는 4.3인치) 스마트폰으로 예상되며 아이폰8 루머와 동일하게 세로 형태의 카메라를 적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록 듀얼 카메라는 아니지만 카메라 아래쪽에 플래쉬를 삽입하는 형태로 유출된 아이폰8과의 디자인적 컨셉을 맞춘 디자인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애플워치 스포츠에 사용된바 있는 이온 X 글래스(Ion-X Glass)를 적용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SE>
무엇보다도 이미지를 보면 아이폰7의 히트 컬러인 제트블랙을 적용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근 스마트폰 사이즈가 큰 제품이 주를 이르고 있는 이때 작은 사이즈의 편안한 그립감과 iOS 운영체제의 스마트폰 여기에 핫한 젯블랙 컬러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격인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SE 2017 모델의 경우 4.3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예정으로 이미 이를 위한 주문과 납품이 이뤄졌다라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계열의 제조사의 경우 플래그쉽 제품 이외 보급형 제품을 꾸준하게 출시해왔는데요. 대표적으로 갤럭시A 시리즈 및 갤럭시J 시리즈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에 애플도 전작 플래그쉽 성능에 작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SE를 출시 보급형 시장에서도 애플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중국 가성비 스마트폰의 공습으로 중국 시장내 점유율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지금 보급형 시장을 이대로 보고만 있을 수는 없을 듯 합니다. 이에 상당히 공을 들여 신형 아이폰SE를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공개는 6월 WWDC 2017
6월 열리는 WWDC를 통해 아이폰8과 2세대 아이폰SE가 공개될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이폰SE 2017 후면 패널을 유출한 곳에서도 6월 5일 WWDC를 통해 새로운 아이폰SE가 등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이폰 10주기 그리고 완벽하게 달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8 루머까지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는 WWDC인데요. LG와 삼성에 이어 과연 애플은 또 어떤 것으로 놀라움을 안겨줄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그나저나 아이폰SE에는 3.5mm 이어폰 단자를 탑재할지 아니면 스마트폰 전 모델에 이어폰 단자를 제거할지 궁금해집니다. 이것도 관전 포인트가 되겠네요.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