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러기드폰 X벤처(X Venture) 공개
LG전자가 새로운 스마트폰을 선보였습니다. 바로 러기드폰 X벤처입니다. 러기드폰은 활동적인 레저를 즐기거나 다소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이들을 위한 스마트폰으로 수분, 먼지, 충격, 온도 등에 강한 면모를 가진 제품입니다.
대표적으로 갤럭시S 시리즈에 이어 항상 출시해왔던 갤럭시S 엑티브 시리즈나 X커버 등이 있습니다. 흠... 이렇게 보니 삼성이 먼저 X 라는 이름을 사용하긴 했네요.
X벤처(X Venture) 스펙을 보자!
운영체제 : Android 7.0 누가(Nougat)
Chipset : 퀄컴 스냅드래곤 435
디스플레이 : 5.2인치 FHD (해상도 1080 x 1920 / 423ppi)
메모리 : 2GB LPDDR3 RAM
스토리지 : 32GB eMMC ROM / Micro SD Slot (up to 2TB)
카메라 : 전면 5MP Wide Angle / 후면 16MP Standard Angle
배터리 : 4,100mAh (내장형)
크기 : 154.0 x 75.8 x 9.29mm
무게 : 166.5g
네트워크 : Wi-Fi 802.11 a, b, g, n, ac, Bluetooth 4.2, NFC, USB Type-B 2.0
기타 : IP68 방수방진, 지문인식, 퀄컴 퀵차저2.0, 퀵버튼(QuickButton), 아웃도어 에센셜(Outdoor Essentials), FM Radio
컬러 : 블랙, 브라운
하드웨어 성능은 그리 뛰어나지 않습니다. 스냅드래곤 435과 2GB RA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홍미4X와 아너6S 등에 탑재되는 프로세서로 중저가 라인업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적어도 스냅드래곤 6XX 라인업에 3GB RAM을 적용하면 어땠을까 싶기도 하네요.
배터리는 내장형이기는 하지만 4100mAh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해서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러기폰으로 꼭 필요한 IP68 방수방진은 물론 총 14가지 MIL-STD 810G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그나저나 V20과 G6도 MIL-STD 테스트 통과를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더욱이 G6는 IP68방수방진 인증을 받기도 했구요. 뭐 이런 인증을 받았다고 해서 러기드폰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고사양을 원한다면 G6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각진 외모가 참 독특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내구성과 그립감을 고려하여 금속 프레임과 뒷면 미끄럼 방지 커버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이외 러기폰의 경우 열악한 환경에서 사용하는 만큼 부가적인 기능들을 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러기드폰은 손이 젖거나 장갑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라는 점을 고려해서 홈버튼, 뒤로가기 등 일반 스마트폰에서는 점점 사라져가고 있는 하드웨어 버튼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측면에 별도 버튼을 내장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X벤처의 경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하단부 하드웨어 버튼을 내장하고 있으며 측면에 QuickButton을 탑재해서 짧게 누르면 기압계, 나침반, 도보수/칼로리/거리 측정, 기상정보, 손전등 기능 등을 제공하는 아웃도어 에센셜(Outdoor Essentials)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길게 누르면 설정 기능이 실행되며 두 번 누르면 터치민감도를 높여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터치를 인식하는 글러브 모드가 실행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앱을 실행할 수 있도록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LG X 벤처는 북미 지역을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및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엑티브 시리즈>
G6 엑티브는 어떨까?
삼성의 경우 갤럭시S 시리즈를 출시한 다음 방수방진 기능과 러기폰에 맞게 새롭게 디자인된 엑티브 시리즈를 출시해왔습니다. 플래그십인 갤럭시S 시리즈와 거의 비슷한 수준의 하드웨어 스펙을 담아왔는데요. LG전자 역시 X시리즈 뿐만 아니라 V 또는 G 시리즈를 본 바탕으로 한 고급형 러기폰 라인업을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