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LG G6의 진화형? V30의 풀비전은 바로 이것!?

LG G6의 진화형? V30의 풀비전은 바로 이것!?

LG전자가 새로운 형태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V30에 적용할 듯 합니다. 쉽게 말하면 풀비전 디스플레이에 세컨드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형태입니다.

전면 카메라 양 옆에도 디스플레이?

LG전자가 준비중인 것으로 파악되는 도면 하나가 폰아레나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한국특허정보원의 DB를 통해 확인한 정보라고 하는데요. 위 이미지를 보시면 LG G6와 V20이 결합된 느낌입니다. 구체적으로 표현하면 베잴을 최소화하여 전면을 가득 채운 풀비전 디스플레이에 상단부에 별도 내장된 세컨드 디스플레이를 합한 모습입니다.

<LG전자 G6 풀비전>

전면 카메라를 중앙에 두고 좌우측으로 디스플레이가 내장되는 방식인데요. 이 부분이 각각 분리된 2개의 디스플레이로 내장될지 아니면 전체 한 개 패널로 내장될지는 조금 더 확인해봐야 할듯 합니다.

최근 전해지는 루머를 보면 V30이 드디어 LCD IPS 패널을 버리고 OLED로 넘어갈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이 경우 두개 패널이 아닌 한개의 패널로 들어가지 않을까 합니다.

<LG전자 V20 세컨드 디스플레이>

참고로 구글I/O 2017에서 데이드림 지원 스펙을 보여줬는데요. LCD에서는 구현이 불가능한 최대표시 지연 스펙(Maximum latency)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OLED가 아니면 불가능한 수치인데요. 결론적으로 V30부터는 아몰레드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를 봤을 때 상단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의 역할은 기존 세컨드 디스플레이와 동일하게 앱 실행, AOD(Always On Display) 기능, 정보/알람 표시, 앱 컨트롤러 등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젤리스에서도 차별을!

LG G6가 메이저 급에서는 최초로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갤럭시S8 역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아이폰8도 베젤을 최소화한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풀비전만의 장점이 옅어진 것이죠. 즉, 여기서 다시 한번 차별성을 줘야 할텐데요. 그게 바로 위와 같은 듀얼 스크린이 아닐까 합니다. G6를 통해 다시금 경쟁제품들과 스타트 라인에 나란히 선 LG전자인데요. 이제는 당당하게 치고 나가야죠. V30 잘 만들어주길 기대해보겠습니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