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갤럭시노트8 브로슈어 유출, 갤노트8의 진짜 스펙은?

갤럭시노트8 브로슈어 유출, 갤노트8의 진짜 스펙은?

8월23일 공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노트8에 대한 정보가 대거 유출됐다. 마케팅에 활용되는 브로슈어가 유출, 이를 촬영한 이미지가 인터넷상에 올려지면서 그간 감춰져있던 갤럭시노트8에 대한 비밀이 모두 공개됐다.

출처 : http://ausdroid.net/2017/08/17/exclusive-samsung-galaxy-note-8-marketing-material-confirms-camera-details-australian-colour-options/amp/

6.3인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루머와 동일하게 6.3인치 QHD+ 슈퍼아몰레드(SuperAMOLED)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상하좌우 베젤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갤럭시S8플러스와 비교해서 0.1인치 커졌다.

S시리즈와 노트 시리즈의 가장 큰 차이로 S펜과 디스플레이 크기를 꼽을 수 있었는데 고작 0.1인치 차이로 S펜과 듀얼카메라 그리고 갤럭시노트 특유의 각진 모습을 제외하면 디자인에 있어 기존 갤럭시S8시리즈와 큰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다.

참고로 최근 에반블레스를 통해 V30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됐다. 유출된 이미지를 보면 전면은 마치 갤럭시S8과 상당히 유사한 모습이며 후면의 경우 LG전자 스마트폰 특유의 듀얼카메라와 그 아래 위치한 홈버튼으로 차별화를 가져가고 있다.

개인적으로 최근 출시된 LG전자 스마트폰 중에서는 최고 수준의 디자인으로 현재 유출된 갤럭시노트8과 비교 오히려 V30이 더 나은 듯 하다.

3배 광학줌이 아닌 2배 광학줌

루머로 전해진 갤럭시노트8 카메라는 갤럭시 최초 듀얼카메라를 탑재하였으며 특히 광학 3배줌(78mm)를 지원할 것이라는 소식이 최근까지 제기된 바 있다. 하지만 유출된 브로슈어를 보면 3배줌이 아닌 2배중(52mm)으로 출시되는 듯 하다. 2배 광학줌도 스냅용으로는 충분한 화각이지만 3배줌을 통해 인물 사진을 기대했던터라 조금 아쉬움이 남는다.

추가로 광학손떨림 보정 기능인 OIS가 탑재되며 기존과 동일하게 듀얼픽셀 센서를 내장하였으며 더 빨라진 오토포커스 기능을 통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흔들림없는 선명한 사진을 담아낼 수 있다. 추가로 F/1.7로 기존 F/1.8에서 조금 더 개선됐다. 참고로 V30의 경우 F/1.6 조리값을 구현했다는 루머가 전해지고 있다.

그외 갤럭시노트8의 스펙은?

기존과 동일하다. 홍채인식 센서를 탑재했으며 후면카메라 우측에 위치한 버튼에 지문인식센서를 내장했다. 삼성페이, IP68방수방진, 급속/무선 충전, 보안폴더 기능도 기존 제품들과 동일하게 탑재된다.

현재 브로슈어에 있는 제품 컬러는 블랙과 골드 2가지이며 추가로 유출되었던 딥블루 컬러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김 빠진 갤럭시노트8?

2배 광학줌, 듀얼카메라, S펜 등 갤럭시노트8만의 분명한 차별성이 있기는 하지만 동일한 프로세서와 디자인 등은 아무래도 새제품이라는 느낌을 많이 희석 시키고 있다.

만약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 대해 소비자가 그 변화의 폭을 크게 느끼지 못한다면 S펜 때문에 꼭 노트를 구입해야 하는 사용자를 제외하고 자칫 더욱 저렴해진 갤럭시노트FE나 갤럭시S8플러스에 잡아먹힐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