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무선청소기는 약할꺼라고? 써보면 놀라는 LG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의 파워

무선청소기는 약할꺼라고? 써보면 놀라는 LG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의 파워

'무선청소기는 청소가 잘 안된다'라는 선입견이 있다. 꽤 오래전부터 무선청소기라는 이름의 제품이 출시되었지만 그 당시 제품들은 흡입력을 책임지는 모터의 파워가 약해 청소기로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리고 그때 머리속에 새겨졌던 부정적인 생각이 지금까지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제는 다르다!

최근 출시된 LG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은 우리집에서 서브가 아닌 메인 청소기가 됐다. 청소를 함에 있어 A9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이다.

기존에도 중소기업 무선청소기를 사용했지만 그건 정말 아주 작은 공간, 작은 먼지 등을 청소할 때만 사용했고 실제는 메인인 유선청소기를 사용했다. 무선청소기와는 달리 유선청소기는 강력한 힘으로 집안 곳곳을 제대로 청소 해줬다.

이리저리 끌고 다녀야 하고 방을 옮길 때마다 케이블을 옮겨 끼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도 말 그대로 '청소'를 하려면 깨끗이 해야 하기에 유선 청소기를 쓸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LG 코드제로 A9은 메인 청소기를 대체할 만큼 강력한 힘을 보여줬다. 기술적인 이야기를 잠시 하자면 코드제로 A9에는 LG전자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만든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탑재되어 있다.

이 작지만 강력하고 빠른 회전으로 믿음직한 흡입력을 보여주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항공기 제트엔진의 회전속도보다 16배 빠른 초당 1,900회, 분당 115,000번의 회전 그리고, r강력한 140W의 흡입력을 통해 그 어떤 먼지라도 쉽게 빨아들인다.

실제 코드제로A9 발표회 당시 밀폐된 통안에 담긴 9kg 무게의 볼링공 3개를 모터의 힘만으로 끌어올리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도 했다.

또한, 흡입구 부분에 브러쉬용 모터까지 내장해서 혹여 놓치는 먼지나 이물질까지도 말끔하게 청소해준다. 흡입구에 있는 파워드라이브가 회전을 해서 마치 강아지가 앞으로 튀어나가듯 별다른 힘을 주지 않아도 앞으로 나아가면서 먼지를 말끔히 청소해준다.

<유선청소기도 잘 빨아들이지 못하는 종이도 한방에~>

머리카락, 먼지는 물론이고 쌀/녹두, 과자 부스러기, 머리카락, 종이 등도 어김없이 빨아들인다. 그것도 1단만으로도 모든 것들을 빨아들인다. 심지어 10원짜리 동전도 가볍게 흡입한다. 

위 영상을 보면 확인할 수 있다.

1단이 이정도니 2단 그리고 터보로 사용하면 유선청소기 못지 않은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될 듯 하다.

<녹두를 말끔히 청소하는 A9>

무엇보다 이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국내 업체인 LG전자에서 직접 개발, 생산한 만큼 문제 발생시 이를 위한 부품수급이나 A/S가 타사보다 더 앞선다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인버터 모터는 10년간 무상 보증을 하고 있다.

<과자 부스러기를 말끔히 청소하는 A9>

LG 코드제로 A9이 집에 온 이후 유선 청소기는 강제 휴식에 들어갔다. 자리만 차지하고 있어서 현재 정리할까 고민이 들 정도다.

모터의 힘 그 다음은?

말끔하게 집안의 먼지를 다 빨아들인것으로 끝은 아니다. LG 코드제로 A9 안에 들어있는 먼지까지 다 정리해야 모든 청소가 끝난다. 즉, 필터나 먼지통 등을 간편하게 그리고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런 부분 역시도 상당히 신경을 썼다.

또한, 코드제로 A9의 강력한 흡입력을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터를 잘 관리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청소 후 한번씩 해주는 것이 좋다.

<금속망 청소 방법>

<헤파필터 및 마이크로 필터 청소 방법>

청소 방법은 위 영상을 보면 얼마나 간단한지 알 수 있다.

먼저 연장관을 제거한 후 먼지통에 입구를 열어 먼지를 휴지통에 털어낸다. 그런 다음 칼형 흡입구를 이용해 금속망 필터를 분리해준다.

칼형 흡입구를 모양에 맞게 금속망 필터에 넣어 돌리면 쉽게 분리된다.

금속망 필터는 물로 세척이 가능하다. 물로 깨끗히 세척한 후 잘 말리면 된다.

먼지통은 솔형 흡입구를 활용해 깨끗히 먼지를 털어내주면 된다.

또는 별도 조금 더 얇은 솔을 구입하면 안쪽까지 더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검은색 싸이클론 부분은 물로 씻으면 절대 안된다. 그리고 다시 역순으로 조립하면 모든 청소가 끝이 난다.

헤파 필터 역시 청소가 가능하다. 전면 LG로고 새겨져 있는 부분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분리가 되며 그 안에 함께 있는 마이크로 필터 역시 분리할 수 있다.

이렇게 분리한 필터는 역시나 물로 세척할 수 있다. 헤파필터는 물로 씻기전 먼지를 충분히 털어낸 후 씻는 것이 좋다. 여러번 씻고, 털고를 반복하면 더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마이크로 필터 역시 물로 깨끗이 청소하면 된다. 단 여기서 주의 해야할 점은 물로 씻은 모든 것들은 확실히 말려야 된다.

제대로 말리지 않을 경우 오히려 세균 번식이나 곰팡이 등이 발생할 수 있기에 확실히 닦고 확실히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다시 한번 이야기하지만...

난 청소와 거리가 먼 사람이었다. 하더라도 미루고 미뤄서 힘들게 대청소식으로 하곤 했다. 하지만 이젠 분명 다르다. LG 코드제로 A9을 통해 청소가 편리하다라는 것을 알게 된 후 수시로 청소를 한다. 아이와 과자 먹은 후, 아내가 머리를 말린 후, 낚시/캠핑 용품을 정리한 후 그 아래 떨어진 다양한 이물질을 그냥 A9을 가져와서 몇번 쓱쓱 밀어준다.

그럼 모든 청소는 끝이다. 차후 정말 제대로된 로봇 청소기가 나오지 않는 이상 현재로써 이 방법이 가장 편리하고 깔끔하게 청소하는 방법이 아닐까 한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 이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