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맞다. 24,000mAh 대용량 보조배터리 추천, 픽스 셀 몬스터(FIX XB-902)
스마트폰 배터리 아이콘이 붉은색으로 바뀌면서 잔량이 15% 대로 떨어진다면 불안해지기 시작한다. 삼성페이, LG페이 등이 나오면서 지갑도 잘 안가지고 다니는데 배터리가 없어 스마트폰이 꺼진다면 필자는 정말 할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
자그마치 24,000mAh. 대용량 보조배터리 추천
그래서 필요한 것이 보조배터리다. 그것도 한두번 충전하면 끝나는 시시한 보조배터리가 아닌 폰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대 10번 이상을 충전시킬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라면 어떤 상황에서도 두렵지(?) 않다.
오늘 소개할 픽스 셀 몬스터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몬스터라는 이름에 딱 맞게 엄청난 배터리 용량을 담고 있는 이 제품은 1,820mAh 배터리를 담고 있는 아이폰8의 경우 약 12회 정도 충전이 가능하며 3,000mAh 배터리를 지원하는 갤럭시노트8의 경우 약 7회 충전이 가능하다.
진짜 괴물이다. 더욱이 스마트폰 배터리를 여러번 충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더 다양한 장점까지 담고 있다.
외형도 몬스터!
일단, 72.4x29.5x161mm로 크다. 그리고 무겁다.
위 사진들을 보면 대략적인 크기와 두께 등을 알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이 큰 만큼 가벼운 휴대성은 어쩔 수 없이 포기해야 하는 부분이다. 하지만 만듦새는 확실하다. 내구성 높은 ABS 소재를 적용했으며 직육면체의 각진 외모를 가지고 있는 이 제품은 충분히 무기로도 활용할 수 있을 만큼 단단하다.
위 영상을 보면 이 제품을 떨어트려도 큰 흠집이나 손상이 없다. 제품을 험하게 쓰는 분들에게는 부담없는 제품이다.
컬러는 화이트, 블랙, 레드블랙 3가지이며 마이크로USB 5핀 케이블과 USB C타입 젠더를 기본 제공한다.
24,000mAh의 대용량을 탑재했음에도 약 3만원대 후반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이 제품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ttp://c.appstory.co.kr/power288
한번에 4대까지 충전 가능
총 4개의 5V/2.1A를 지원하는 충전 USB 포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4명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내꺼 먼저 충전하자고 투닥투닥 다툴 필요는 없다. 여행 중 이녀석 하나면 4명이 2박3일은 거뜬하다.
또한, USB로 충전이 가능한 태블릿, 게임기, 카메라, 액션캠, 블루투스 이어폰/스피커 등 모든 것을 자유롭게 충전할 수 있다.
캠핑장에서 놀러가서 여러명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하는 모습이다. 픽스 셀 몬스터 한대만 있으면 정말 편리하게 여러대의 제품을 충전시킬 수 있어 편리다.
안정적인 고속충전
4개 포트 모두 5V/2.1A를 지원 일반 충전 대비 조금 더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다. 다만, 현재 출시되는 제품들에 들어가는 급속 충전과는 다르다. 퀵차지 2.0 이상을 의미하는 급속 충전이 아닌 기존 일반 충전보다는 조금 더 빠른 하지만 출력저하 없이 안정적으로 전압을 유지해주는 고속 충전 방식을 지원한다.
따라서 삼성제품의 경우 전압이 9V, LG전자는 12V 이상의 전압일 경우 급속충전이라고 화면상에 나타나기에 이 픽스 셀 몬스터로 충전할 경우 일반충전으로 표시된다.
약간의 장단점이 있는데 50%까지 약 30분 정도의 빠른 시간안에 충전시켜주는 급속 충전의 경우 80% 정도가 되면 현저하게 충전 속도가 느려진다. 하지만 5V 2.1A의 고속 충전의 경우 급속충전과 비교해서 전반적으로 느리지만 후반에는 거의 비슷한 수준까지 따라잡아 크지 않은 시간 차이를 보여준다.
반면 5V 2.1A는 충전 용량이 급속 충전에 비해 안정적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즉, 완전충전은 아니지만 일부라도 빠르게 충전하고 싶다면 9V지원 보조배터리를, 그렇지 않다면 이 제품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급한 사람부터 추웅~전!
더욱이 배터리 잔량이 적은 스마트폰부터 우선적으로 충전한다. 급한 사람부터 충전시켜주는 하지만 모든 이들을 충전시켜주는 스마트한 보편적 복지(?)가 참 마음에 든다.
전력을 자동으로 분배해주는 인텔리전트 칩을 내장해 잔량을 파악, 남은 배터리 용량이 가장 낮은 기기부터 충전이 되며 남은 배터리 용량이 같을 경우 동일한 속도로 충전된다.
픽스 셀 몬스터 충전도 빠르게!
재미있게도 24,000mAh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대략 4시간 정도면 충전하다.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한 보조배터리 치고는 상당히 빠른 속도다.
가능한 이유는 보조배터리 충전을 위한 INPUT 포트가 2개가 있어서 2개의 충전케이블로 동시에 충전시킬 수 있다. 최근까지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해왔던 마이크로5핀과 함께 8핀을 모두 지원해서 두개 케이블을 연결할 경우 기존 2.1A에서 3A로 빠르게 충전시켜준다.
급하게 들고나가야 하는데 보조배터리 충전시키느라 고생한 분들이라면 넉넉한 배터리 용량에 빠른 충전속도까지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이 제품이 제격이라 할 수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있다. 픽스 셀 몬스터를 충전하면서 동시에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충전할 수는 없었다. 또, 8핀이나 5핀 중 하나를 새로운 대세 USB C 타입으로 넣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좋지 않았을까 싶다.
그렇다면 안전은?
빠른 충전속도도 여러대 충전도 다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안전이 중요하다. 저가 중국산 제품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보조배터리나 충전중인 스마트폰 등이 망가지는건 차라리 괜찮다. 폭발이나 화재가 발생해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기에 보조배터리 선택에 있어 안전에 대한 정보 파악은 필수다.
픽스 셀 몬스터는 국내 안전 인증 기관은 검증을 통과한 제품으로 미인증 충전기와는 결을 달리한다. 또한, 배터리 과충전과 과방전 등을 막아주는 회로를 탑재해서 폭발의 위험이나 배터리 수명 단축도 미연에 막아준다.
안전한만큼 부담없이 들고 다니고 걱정없이 사용하면 된다.
구세주가 되자!
보조배터리의 필요성은 사실 더이상 말할 필요도 없다. 가지고 다니기는 다소 무겁고 귀찮지만 위와 같은 상황에서 가뭄에 단비다. 더욱이 썸타는 여친 폰이나 배터리 떨어진 친구들의 폰까지 같이 충전해주면 성인(聖人)으로 추앙 받을 정도다. 스마트폰을 잠시도 손에서 내려놓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과히 구세주라 불릴만 하다.
어마어마한 대용량 배터리, 4대 동시 고속충전 여기에 인증받은 안정적인 사용성까지 고용량 보조배터리를 찾는다면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이 제품은 (주)휴먼웍스에서 제공 받아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