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기대 이상! 막 쓰기 좋은 중국 가성비 LED 프로젝터 사용후기

기대 이상! 막 쓰기 좋은 중국 가성비 LED 프로젝터 사용후기

이 제품의 리뷰를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 일단, 제품명이 따로 없다. "3D HD 1080P 3000루멘 홈시어터 멀티미디어 PC VGA USB LED 프로젝터"가 이제품을 판매하는 뱅굿(banggood.com)사이트에 올라온 이름이다. 그래서 문의한 결과 Powerful이라는 브랜드로 출시한 Q5라는 녀석이다.

가격은 내가 주문했을 때는 8만원대였는데 지금은 약 9만원대다. 참고로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프로젝터를 카테고리 중 판매도 순에서 상위에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선택하게 됐다.

제품 보러가기 : https://goo.gl/MYv6iP

9만원대 프로젝터

중국 제품이고 저렴한 가격이라고 무시할 필요는 없다. 현재 침실에 놓고 사용중인데 정말 만족하며 쓰고 있다. 

우리집 침실이 딸 아이와 조카들의 영화관으로 바뀌었다. 주말마다 와서 영화보고 자고 간다. 이 제품 덕분에 주말마다 난 딸아이 침대에서 잠이든다.

완성도는 결코 나쁘지 않다. 화이트 컬러이며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져 있다. 딱 가격대에 맞는 디자인과 완성도다.

구성품은 HD 프로젝터, 리모컨, 메뉴얼, 충전케이블, AV 케이블이 있다.

변환 어댑터는 무료로 제공한다.

사이즈는 198x153x68.5mm로 휴대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별도 배터리도 없어서 전원 연결이 필요하다.

커다란 렌즈와 초점 등을 맞출 수 있는 레버가 있고 상단에는 다양한 버튼이 있다. 위 사진처럼 레버를 통해 초점을 수동으로 맞춰야 한다. 손잡이가 있는 레버의 경우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대략 15도 정도 위 아래로 조절이 가능하다.

리모컨을 기본 제공하지만 이 버튼으로도 모두 조작할 수 있다. 전원, 대기모드, 방향이동, 재생, 정지, 설정까지 다 가능하다. 

참고로 리모컨 인식률은 정말 많이 떨어진다. 이 제품만 그러는 것지 정말 답답하다. 그래서 버튼으로 대부분 조작하고 있다.

측면에는 최근 지원하는 대부분의 연결단자를 지원한다. 오디오 단자, 마이크로SD 슬롯 , HDMI, USB, VGA 단자가 있다. 원하는 기기를 연결하면 된다.

HDMI나 VGA를 활용해 노트북 등을 연결할 수 있으며 외장하드나 USB메모리에 담긴 사진이나 영상도 자체 플레이어가 있어서 재생이 가능하다. 일부 음성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고 영상은 거의 대부분 실행됐다.

필자는 노트북, 안드로이드TV와 월광보합5S 등를 연결해 사용하고 있다. 연결성은 뛰어나다. 다만 아쉽게 블루투스 기능은 없다. 하지만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다. 사운드는 상당히 좋은 편이다. 꽤 선명하고 깨끗한 소리를 들려준다. 

총 20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다. 당연히 한글도 지원한다.

단어 번역이 다소 어색한 부분은 있지만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다. 

그래서 화질은?

기본 스펙은 다음과 같다.

투사 렌즈 : LED
밝기 : 3000 루멘
램프 색 온도 : 9000K
램프 수명 : 20000 시간
전력 소비 : 50W
수정 : 광학 ± 15 °
단일 연속 사용 시간 : ≤ 24 시간
VGA INPUT : 800x600/60Hz, 1024x768/60Hz),
HDMI INPUT(480i, 480p, 576i, 720p, 1080i, 1080p)
USB / 마이크로SD : MPEG1, MPEG2, MPEG4, RM, AVIRMVB, MOV, MKV, DIVX, VOB, M-JPEG
음악 형식 : WMA, Mp3, M4A (AAC)
사진 형식 : JPEG, BMP, PNG

<밤에 모든 빛을 차단한 상황에서 촬영한 사진>

화면은 4:3과 16:9 비율을 지원하고 있으며 1.16m에서 37인치, 2.1m에 약 72인치까지 사용할 수 있다. 링크(https://goo.gl/MYv6iP)내에 있는 정보를 보면 2.2m에 100인치, 7.8m에 최대 165인치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 실제 측정해보면 설명서에 나와있는 수치가 더 정확하다.

<LED 조명 아래서 촬영한 사진, 거의 보이지 않는다.>

또한, 스펙은 3000루멘이라고 하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아닌 듯 싶다. LED 조명 아래서 켜보면 잘 보이지 않는다. 물론 외부 불빛을 최소화하면 상당히 만족스런 화질을 보여준다. 

위 이미지는 약 오후 3시경 창문 커텐을 치고 조명을 끈 상태에서 촬영한 사진이다. 생각보다는 선명한 밝기를 보여준다. 심지어 카메라 뒤 쪽으로 모니터 2대가 밝게 켜져있다.

<1.9m일 때 화면 크기>

아래 영상은 낮 3시경 커튼을 치고 촬영한 영상이다.

실제 커튼 사이로 빛이 들어오고 있지만 제법 괜찮은 화질을 보여준다. 사운드 역시 약 50정도로 셋팅했음에도 상당히 선명하고 큰 사운드를 들려준다. 심지어 깨끗하다. 최대 100으로 올리면 약간의 잡음이 들어가기는 하지만 충분히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

위 영상은 밤에 빛이 거의 차단된 상황에서 촬영한 영상이다. 영화를 감상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다. 오히려 감탄이 나올 정도로 꽤 선명한 화질을 보여줬다. 9만원에 이 정도 화질과 밝기라니 하는 생각에 만족도는 더더욱 높아졌다.

마지막 영상은 월광보합을 연결한 영상이다. 주변 환경에 따른 밝기를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3시경 문이 열려있고 커튼 틈새로 빛이 들어오고 있으며 영상에는 보이지 않지만 뒤 편으로 32인치 모니터와 27인치 모니터가 밝게 켜져있는 상황에서 이 정도의 화질과 밝기를 보여준다.

최대한 실제의 모습에 맞게 촬영하려고 했다. 

소음은 좀 있는 편이다. 다만, 영화 감상시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 때문에 크게 신경 쓸일은 거의 없다. 발열 역시 괜찮은 수준이다. 연결 단자가 있는 쪽으로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데 기대 이상으로 통풍이 잘된다. 2시간 짜리 영화를 2편 감상했음에도 크게 발열이 느껴지는 부분은 없었다.

더할 나위 없이 만족하는 프로젝터

이름이 알고 싶을 정도다. 블루투스가 안되는 점과 리모컨 인식률이 떨어진다는 점을 제외하고 모두 마음에 든다. 캠핑장에서 혹은 침실에서 영화 한편보거나 게임 한판 할때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더욱이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라는 것도 장점이다. 이전에 가성비 프로젝터라고 하는 UC40과 비교해서 밝기와 화질에 있어서는 더 나은 모습이다.

고가의 프로젝터가 부담이 된다면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한다. 적어도 나와 아내 그리고 딸과 조카들은 너무나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으니 말이다.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구입하면 된다. 아마 초기 불량이 아닌 이상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제품 보러가기 : https://goo.gl/MYv6iP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