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카톡 안되는게 자랑인 폰? 7만원이면 구입하는 수험생폰 LG폴더 사용후기

카톡 안되는게 자랑인 폰? 7만원이면 구입하는 수험생폰 LG폴더 사용후기

여기 기능이 없거나 차단되어 있다고 당당히 자랑하는 폰이 있다. 다양한 기능이 담겨 있다고 하거나 없는 기능도 짜내고 짜내서 있다고 포장해왔던 이전과 달리 오히려 기능이 없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하고 있다.

SK텔레콤에서 출시하는 (이른바 공시생폰, 수험생폰, 공부폰이라 불리우는) LG 폴더(LM-Y110SG)에 대한 이야기다.

전화, 문자만 딱 되는 LG폴더

인터넷, 게임, 동영상, 유튜브 등등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게 참 많다. 이 녀석 하나만 있으면 하루종일 심심하지가 않다. 그런데 이런 스마트폰이 탐탁치 않은 이들도 있다. 바로 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이다. 그렇지 않아도 하기 싫은 공부인데 눈앞에 스마트폰이 있으면 자꾸 눈이 가고 손이 가고 결국에 공부는 못하고 시간만 간다.

스스로 유혹을 뿌리치기 힘든 수험생들을 위해 일부 기능을 차단하거나 없애버린 스마트폰이 바로 이 LG폴더다. 재미난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도 없고 그래서 카카오톡도 설치할 수 없다. 인터넷은 되지만 터치를 지원하지 않기에 키패드만으로 인터넷을 써야 한다. 그것도 3인치 작은 디스플레이로 말이다.

주소를 키패드로 입력할 때는 정말 속 터졌다. 터치가 안되는걸 알지만 자꾸 화면에 손이 간다. 마우스 커서는 4방향 버튼으로 움직여야 했다. 처음에는 정말 속 터졌다. 그런데 사람은 역시 적응의 동물이다. 또 쓰다보니 키패드로 하는 맛이 꽤 좋았다. 반응 속도로 괜찮았다. 타이핑만 빼면...

즉, 잘 지내는지 연락을 받을 수 있는 전화나 문자를 제외하고 FM라디오, 음악, 카메라, 알림, 캘린더 정도의 기능이 전부다. 전에 소개한 SK텔레콤 미니폰이 이거 보다는 기능이 더 많았던 듯 싶다. 적어도 미니폰은 네이버 전자사전과 번역 서비스인 파파고, 손전등 그리고 어벤져스라도 있었지만 이 제품은 정말 수험생들의 생존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만 담겨 있다.

그런데 이건 단점이 아니다. 공부폰으로는 정말 최적의 폰이다.

LG폴더 스펙은?

3인치 WQVGA 디스플레이1.1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1GB RAM, 8GB ROM, 5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1,470mAh 착탈식 배터리, 3.5mm 이어폰 단자, 마이크로SD 슬롯을 기본 스펙으로 하고 있다.

전화, 문자만 쓰는 폰에 착탈식 배터리라니... 오히려 과한 스펙이다. 물론 배터리는 한개만 제공된다. 다시 말하지만 SK텔레콤에서 출시한 미니폰 성능이 훨씬 좋다.

디자인은 복고풍이다. LG전자는 작년에서 폴더폰을 출시한바 있지만 이 LG폴더 디자인은 조금 더 과거로 거슬러 올라간다.

투박하지만 예스러운 느낌이 중장년층의 향수를 불러 일으킬 정도다.

<설정 화면만 봐도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획~ 돌아간 느낌이다.>

다만 이 제품을 10~20대 수험생들이 사용한다고 했을 때 이런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그렇다고 효도폰으로 드리자니 카카오톡도 되지 않아 이름만 효도폰이지 오히려 부모님들은 많이 서운해할 듯 싶다.

컬러는 블랙과 골드 두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크기는 112.7x54.1x17.4mm로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이며 무게는 130g으로 전혀 부담되지 않는 무게다. 번뜩드는 생각이 오히려 엄청 무겁게 해서 오랜시간 들지 못하게 하는 것이 공부폰에 어울리지 않을까 싶다.

LG폴더 어떤 것들이 되지?

재미있게도 LG폴더폰으로 되는 것을 모두 나열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전화, 문자, 주소록 등 필수 기능과 함께 음악, 카메라, 갤러리, 알림, 캘린더, FM라디오, 음성녹음, 세계시간, 타이머, 스톱워치, 계산기, 노트패드, 파일관리자가 전부다. 정말 이게 전부다. 공부에 방해될 만한건 전혀 없다. 스마트폰에 푹 빠져 사는 아이에게 적합한 폰이다.

카메라는 500만 화소로 단순히 기록하는 용도로는 적합하다.

FM 라디오는 데이터 소모없이 라디오를 감상할 수 있어 편리하다. 더 적고 싶어도 적을께 없는게 LG폴더의 매력이다.

쫀득쫀득한 키패드

기능은 뺐다고 완성도까지 빼지는 않았다. 키패드가 유일한 입력 방식인 만큼 키패드의 완성도를 높였다. 과하지 않은 적당한 눌림으로도 빠르게 반응하며 부드러운 클릭감을 안겨준다. 큼지막한 버튼들은 오타율을 최소화시켜 연세가 있는 분들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젠 익숙해진 터치 방식이 아니기에 오는 불편함은 있을 수 있지만 키패드 완성도 자체는 전혀 불편하지 않고 오히려 아주 만족스러운 조작감을 제공한다.

FM 라디오와 (일정 관리가 무척 중요한 수험생을 위해) 캘린더 기능을 위한 버튼을 별도 제공하고 있어 빠르게 실행할 수 있으며 4방향 버튼 역시 설정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게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또, 사양이 떨어진다고 해서 반응이 늦지도 않다. 키패드 조작과 동시에 빠르게 반응하는 것도 만족스러웠다.

타겟에 딱 맞는 LG폴더

기능이 없음을 자랑할만 하다. 이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층에 딱맞는 제품임이 분명하다. 기능을 최소화하는 대신 있는 기능은 빠르게 구현되며 누르는 맛이 있는 키패드는 터치가 없음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가격대를 대폭 낮춰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갖췄다. 수험생들에게 있어 LG폴더는 덜어냄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진 폰이 될 듯 하다.

이 제품의 출고가는 22만원이며 현재 SK텔레콤을 통해 어떤 요금제를 선택해도 공시지원금 15만원을 받아 7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예를들어 위 T다이렉트를 통해 뉴T끼리(음성 100분 + 데이터 250MB) 27,830원 요금제 및 약정 요금할인을 선택할 경우 통신요금과 단말기 대금 포함 월 30,586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단말할인을 받을 경우 다이렉트샵 추가 지원금 22,500을 지원받아 29,933원에 LG폴더폰을 사용할 수 있다.

위 링크를 통해 다양한 요금제를 직접 선택해서 월 납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위 링크를 통해 직접 가격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듯 싶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