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벅 텀블러보다 0텀블러, 환경도 지키도 혜택도 가져가는 SKT 텀블러 크루가 되어볼래?
SK텔레콤이 0브랜드를 처음 런칭하면서 과연 어떤 행보를 보여줄까 무척 궁금했다. 처음 런칭했을 당시 단순한 요금제에서 벗어나 하나의 문화를 만들고자 했으며 중고등학생 그리고 대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할 것이라 발표했지만 그때는 너무 막연하기만 했다.
실체를 보여주는 0브랜드
8월에 처음 공개하고 약 4개월 정도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정말 많은 것들을 진행했다. 0브랜드라는 이름하에 정말 다양한 이야기거리를 만들어냈다. 10-20 세대를 위한 여행프로그램 이벤트, 배낭여행, 무전 여행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체험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세상을 잇다 이으러원정대 캠페인', 새로운 기업탐방 프로그램 '패션피플&투어' 등 굵직굵직한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이 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하면서도 의미있는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0텀블러가 있다.
현재는 국민대, 연세대, 이화여대에서 진행하고 있고 있고 2019년에는 전국구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 0텀블러 캠페인은 SK텔레콤이 참여 학교에 친환경 텀블러 5,000개와 텀블러 반납함, 살균 건조기 등을 제공해서 누구나 일회용 컵대신 0텀블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누구나 교내 카페 이용시 0텀블러를 대여해 사용할 수 있으며 교내 곳곳에 설치된 반납함에 넣으면 된다.
단순히 환경에 도움이 되는 것 뿐만 아니라 교내 지정 카페에서 0텀블러 이용할 경우 가격을 할인해주기도 한다. 또, 0텀블러 이용 사진을 개인 SNS에 올려 공유할 경우 추첨을 통해 친환경 소재로 만든 가방, 환경보호 팔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수거된 0텀블러는 대학생 봉사단(국민대 ‘십시일밥’, 연세대 ‘지음’, 이화여대 ‘이큐브’)이 직접 수거 및 세척을 담당한다. 물론 이렇게 봉사한 학생들에게 SK텔레콤은 데이터 장학금 제공한다. 봉사시간에 따라 월 33,000원 혹은 66,000원 정도를 지원해준다.
학생들은 음료를 할인받아 좋고, 일회용 컵 사용을 줄여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라는 점에서도 지구도 좋고, 0텀블러 크루로 활동할 경우 봉사시간은 물론 데이터 장학금과 SKT 활동 인증서도 받을 수 있어서 좋고, 결국 모두에게 좋은 이벤트가 아닐까 싶다.
시험 끝나면 데이터를 선물로!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재미난 혜택도 있다. 바로 '0Teen 위크'. 시험이 끝난 후 데이터 사용이 확 늘어나는 학생들을 위해 SK텔레콤은 1년에 4번 시험이 끝나면 데이터 선물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1학기 중간, 기말, 2학기 중간, 기말 이렇게 4번 시험이 끝나고 난 후 0Teen 위크 기간이 있는데 이 기간 동안 신청을 하면 데이터 2GB를 선물로 준다.
시험 준비로 그간 보지 못했던 드라마, 영화 등을 볼수도 있으며 유튜브 감상, 게임, 쇼핑 등 무료로 제공받은 2GB로 즐기면 된다. 항상 데이터로 목말라하는 학생들에게는 가뭄에 단비가 아닐까 싶다. 참고로 이 혜택은 T멤버십 가입자만 받을 수 있으며 사용기간이 있다. 7일 이내 사용해야 하며 잔여 데이터는 이월 되지 않는다.
0Teen 위크는 한국 나이로 14~19세 SK텔레콤 고객만 참여가 가능하다.
10월 2학기 중간고사가 끝난 후 진행한 0Teen 위크의 경우 데이터 2GB 뿐만 아니라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으로 5,000명에게 PC 방 이용권, 에뛰드 샤인시크립라커, 죠스 떡볶이 교환건, 맘스터치 케이준 강정, 해피머니 1만원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2학기 기말이 끝나고 난 0Teen 위크 기간은 12월10일 부터 12월21일까지다. 그날 까지는 열심히 공부하고 시험 끝나면 언능 신청해서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자!
모이자 0캠퍼스!
또 있다. 대학교 전체 재학생 중 0캠퍼스 가입자 비중이 20%를 달성하면 레벨2가 된다. 그럼 캠퍼스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2GB를 선물로 주며 SK텔레콤 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드 베리 200GB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클라우드 베리에 시험자료, 레포트는 물론 음악, 영상 등을 마음껏 담아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캠퍼스 인증만 해도 레벨 1로 기본 1GB 데이터와 함께 클라우드베리 100GB를 주며, 전체 재학생 중 30%가 0캠퍼스 가입자가 되면 캠퍼스 데이터 3GB와 클라우드 베리 300GB를 준다. 별로 어렵지 않다. 현재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다면 그리고 학생이라면 아래 링크인 0한동에 방문해서 인증만 하면 된다. 인증만 하면 1GB와 클라우드 100GB를 받을 수 있으니 혜택도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다.
https://www.skt0.co.kr/mobile/cmps/cmpsMainView
일반적으로 SK텔레콤 사용자가 40~50% 정도 되니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의 학생들 역시 평균적으로 그 사이가 되지 않을까 싶다. 이런 혜택이 있다는 것만 친구나 선후배에게 알려서 0캠퍼스 가입자가 많아지면 너도나도 더 많은 데이터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알리는게 좋지 않을까 한다.
지켜보면 마냥 부러운 0브랜드
우리때는 이런게 왜 없었나 싶고 왜 30~40대를 위한 0B브랜드는 없는지 질투가 난다. 0컴퍼니를 만들어서 우리도 혜택을 달라!, 0프로젝터 위크를 만들어서 큰 프로젝터를 끝마치고 나면 노래방 이용권, 당구장 이용권, 치맥 교환권을 달라. '이으러외박 원정대! 허가받은 외박' 캠페인을 열어달라.
잡은 물고기에게는 먹이를 주지 않는다더니만 고령화 사회를 향해 가고 있는 지금, 우리에게도 관심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을 내비치며 이글을 마칠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