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독점보다는 경쟁. T맵택시도 같이 써보자! 일단 택시비 할인부터 받고!

독점보다는 경쟁. T맵택시도 같이 써보자! 일단 택시비 할인부터 받고!

회사 다닐때 잦은 야근으로 택시를 정말 많이 이용했다. 한달에 이용한 택시비만 30~40만원 정도였다. 1년이면 어마어마한 금액이다. 최근 서울 택시 요금에 더 오른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 외국과 비교하면 조금 저렴한 편이라 어느정도 오르는 건 괜찮다 싶다가도 일부 택시 기사님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보면 가격만 높아지는게 과연 좋은가 싶기도 하다.

아무튼 택시를 많이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카카오택시를 많이 이용할 듯 싶다. 필자도 항상 이 서비스를 이용해 택시를 회사 앞으로 불러 집에 가곤했다. 하지만 독점은 언제나 부작용을 만들어내는 법. 경쟁이 될 수 있는 T맵택시가 등장, 최근에는 이 서비스도 병행해서 이용하고 있다.

아직 카카오택시만큼 잘 잡히지 않아서 다시 카카오택시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경쟁을 통해 더욱 소비자를 위해 변화해간다면야 T맵 택시의 성장도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T맵택시 할인을 공략하라!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택시를 이용할 일들이 많아지는데 때마침 T맵택시가 그간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자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T맵택시 내 결제 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결제할 경우 그리고 T멤버십 고객일 경우 택시비를 10%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 행사는 11월2일부터 이미 시작했으며 연말 모임 가득한 12월31일까지 진행된다.

따라서 일단은 T맵택시를 먼저 이용해서 콜을 해보는 것이 좋을 듯 싶다. 최근에서 잘 잡혀서 큰 문제는 없겠지만 만약 잡히지 않는다면 뭐 그때가서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면 되니 일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T맵택시부터 이용해보자!

1회당 최대 5천원 할인이 가능하며 월 최대 5회까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월 최대 25,000원 정도 할인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단, 할인 가능 지역이 있다. 서울, 인천, 대전, 울산, 부산, 청주, 경기-강원-경상-전라 일부 지역과 제주도 등 앱결제 지원되는 곳에 한정되어 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오늘(21일) 저녁 T맵택시를 이용하자!

매주 수요일 T데이라고 해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데 이번주 수요일. 즉, 오늘의 혜택은 바로 T맵택시다. T맵택시 이용고객 중 앱결제을 이용하고 또, T멤버십 고객이라면 택시비 50%를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물론 이 역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내 택시비가 1만원이면 5,000원 할인되지만 그 이상 나올 경우 역시 최대 5,000원밖에 할인받지 못한다.

다만, T맵택시가 최근에는 예전에 비해 잘 잡히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21일 수요일 T맵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 호출한 후 잡히지 않아서 탑승하지 못했을 경우 22일~28일까지 7일 동안 최초 탑승 한건에 대해 50% 할인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당장 잡히지 않았다고 앱 삭제하지 말고 일주일내에 이용하면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T맵 택시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T맵 택시를 설치한 후 앱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 카드를 등록하면 되며 앞서 소개한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T멤버십과 연동하면 된다. 또, 환경 설정을 통해 집, 사무실 등 주소를 미리 등록해서 더욱 빠르게 이용할수도 있으며 귀가 시 현재 이동경로 등을 가족이나 친구에서 공유하는 안심귀가 Live 자동 전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공격적인 T맵택시

초반 잘 잡히지 않는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었다. 처음 T맵택시를 이용해봤던 이들이라면 아마 다시는 쓰지 않으리라 마음먹었을 듯 싶다. 그래서일까? SK텔레콤은 이런 고객들의 돌아선 마음을 다시 되돌리기 위해 다양한 할인혜택은 물론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당장 수능 때 서울지방 경찰청과 함께 수험장으로 이동하는 수험생들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서울 시내 100대의 T맵 택시를 배치시켜 무료로 편안하게 시험장에 갈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여기에 핫팩과 초콜릿 패키지를 선물로 주기도 했다.

일시적인 행사지만 T맵택시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최근 카풀 서비스 도입 계획을 발표하면서 택시 업계와 카카오 간의 관계가 심한 갈등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T맵택시가 반사이익을 받고 있는데 이틈을 노려 카카오 택시 만큼의 콜이 이뤄질 경우 카카오택시의 무서운 경쟁자로 우뚝 서지 않을까 한다.

카카오택시도 잘 이용해왔기에 어느편이 내편이다가 아니라 독점보다는 경쟁이 소비자 입장에서 더욱 좋은 변화를 가져오는 기회가 되는 만큼 다양한 업체가 등장해서 열심히 치고박고 싸웠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래서 더욱 소비자 기반의 서비스로 변화했으면 한다.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