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휴대PC] 네이버 오피스 시장도 진출 예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가 오피스의 아성에도 도전한다. 너무 앞서가는거 아녀 ?



네이버가 오피스 네이버가 지배적 포탈 사업자로써 더욱 그 입지를 굳히는 듯 보입니다.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을 실제 소프트웨어 없이도 웹에서 직접 구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MS 오피스를 돈주고 살 필요조차도 없어지는 것이지요.

이와 유사한 것들로써 가장 가까운 것이 한컴의 "ThinkFree"와 구글 "Google Docs & Spreadsheet"라는 것이 있습니다. 예전 구글이 "ThinkFree"를 인수하려던 때도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환경은 갈수록 웹과 땔래야 땔 수 없는 관계로 갈것이란 것이 지배적인 상황에서 우리나라의 지배적 포털 사업자인 네이버가 "네이버 오피스"의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는 것은 그 이유를 같이 합니다. PCPinside도 한번 지원해볼까요 ?

"네이버 오피스 vs 한컴 씽크프리 vs 구글 닥스 & 스프레드쉬트" 구도 네요.

얼마전에는 네이버가 "안티바이러스" 시장에 무료로 도전장을 내밀더니, 이젠 "오피스"에도 도전장을 내미네요. 이건 단순한 사건이 아니라 앞으로의 추세를 네이버가 빨리 적응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다만, 이런식으로 하다가 기존 시장을 무너뜨리는 건 아닐지요.

PCPinside가 궁금한 것은 기존의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시장을 지배하던 Microsoft가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가 정말로 궁금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