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P 컬럼

[PCP컬럼] 애플이 방송사에 가격 낮춰 낮춰 요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이 컨텐츠 가격을 한번 깎아 본데요 ^^ 사과만 깎는게 아니라 ㅋㅋ



애플이 얼마전 아이폰을 599달러에서 399달러로 시원(?)하게 낮추더니 이제는 컨텐츠 비용을 낮추어 많은 사용자들에게 보답하려 하나봅니다.

실제 컨텐츠 건당 가격을 낮출 수록 큰 매출로 이어질 소산이 크기는 한데, 말이야 바른말이지, 컨텐츠를 공들여 만든 사람 입장에서는 건당 1.99달러에서 99센트라 함은 기존 가격의 반값이란 말인데, 이를 쉽게 받아들이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사용자들도 컨텐츠를 만드는데, 방송사에서 너무 높은 가격을 책정하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실제 기존의 방송 미디어 시장이 너무 편중화가 되있기 때문이지요.

이 컨텐츠 제작하는 회사끼리도 빈부의 격차가 너무 심하기 때문입니다. 어디까지나 자본주의 국가라 이를 어찌할 수 없는 노릇이지만요.

무엇보다 컨텐츠 가격을 애플이 낮추어서 많은 사람들이 양질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한다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그나마 고무적인 상황이군요. 물론 공짜면 좋지만, 컨텐츠 제작사도 먹고 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

단언컨데, 컨텐츠 가격을 어느정도 평준화시켜서 적정한 가격에 판매를 한다면, 사용자들도 컨텐츠 구매에 대한 장벽이 낮아져서 결국 컨텐츠 사업자던, 플랫폼 사업자던 박리다매의 효과를 누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PCPin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