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IPTV

[IPTV] 올것이 왔습니다. IPTV 지상파 컨텐츠 유료화 !!

인터넷 TV라 하여, TV를 내 맘대로 보는 개념이었던 하나로텔레콤에서 하나TV가 나오고 그리고 하나TV를 매섭게 따라가던 KT에서 메가TV가 나왔더랬습니다. 그리고 LG도 질세라 myLGTV란 것이 나왔죠.

그런데 그동안 무료로 보던 지상파TV 중 MBC의 서비스 제공 컨텐츠들이 방송 송출이후 12시간에서 7일까지는 500원이라는 유료를 지불하여야 그 방송을 다시 볼 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작자분들에게는 그리고 컨텐츠의 저작권을 가진 방송사분들에게는 매우 고무적인 일입니다만, 일반이용자들에게는 매우 충격적인 사실일 수 있겠군요.

이젠 정말 좋아하는 TV방송이라 하시면, 방송 자동녹화 기능을 활용하셔야겠습니다. 안그래도 이미 한달에 만원이상을 IPTV 본다고 돈내고 보는데 이거 또 500원의 돈을 내라니 좀 안습이네요.

이렇게 막무가내로 500원씩 내라고 하는것보다 패키지 형태로 판매를 하던, 좀 더 다른 방식을 채택해야 하지 않을까요? 지상파 방송 컨텐츠로 많은 수익을 올리려고 너무 욕심을 부리면, 다른 한편으로 불법컨텐츠의 공유가 더욱 판 칠 수 있는 역효과도 인식을 해주시면 좋겠네요.

많은 분들이 답답하시다면, 500원의 돈을 내고라도 놓친 드라마를 보시겠습니다만, 비행기도 하늘을 날아가는 세상에 예약 녹화도 못하고 500원 돈내고 드라마를 보고 있다는 생각을 하면, 자신이 매우 한심해 질 수도 있을겁니다. 알면서도 못본거니까요. ^^;;

하여튼 이런 가격책정이 IPTV라는 뉴미디어 세상을 열어가는데 걸림돌이 되진 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