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전자지도 위에 표시된 코오롱 스포츠 영업점 위치)
얼마전 위치광고에 대한 글을 다룬적이 있습니다. 관련기사 : [국내뉴스] 네비게이션 위치광고 사업 준비
다시 말씀드리자면 위치광고라 함은 지금껏 네비게이션이 제공하는 길안내 서비스를 넘어서 그 부가정보까지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위치광고가 이슈가 될수 있는 이유는 위치광고를 통한 비지니스 사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즉, 네이게이션이 길을 알려주고 또한 그 네비게이션이 보여주는 지도에 다양한 업체들이 광고를 삽입할수 있게 됩니다. 맛집을 예로 들면 네비게이션에 가야할 목적지 주소를 입력하고 열심히 찾아갑니다. 갑자기 배가 고파 음식점을 찾게 되지만 처음 와보는 초행길 어디가 맛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이때 네비게이션 위치광고를 통해 검색해 광고를 보고 원하는 맛집을 찾아갈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이미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체인 맵피나 지니 그리고 루센맵등 이러한 위치광고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이익을 창출하려고 노력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엠앤소프트가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나 인터넷 지도서비스 상에서 광고주의 영업점 위치를 보여주고 소개글이나 사진 등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위치광고 서비스 ‘알리Go’를 선보였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광고를 네비게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알리고 직접 찾아올수 있도록 하는 위치광고는 큰 호응을 얻을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진설명: 전자지도 위에 표시된 넥센타이어 영업점 위치)
(사진설명: 전자지도 위에 표시된 현대증권 영업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