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경기도 성남에 살고 있습니다.
성남 지역의 케이블 방송국은 아름방송으로 아주 어린나이일때 부터 쭉 아름방송을 이용해 왔습니다. 100% 만족하는 서비스는 아니였지만 지금까지 쭉 봐왔기에 그리고 저렴했기 때문에 지역케이블인 인터넷과 케이블 방송을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전화가 왔습니다.
디지털 방송과 인터넷 100M급으로 설치해서 현재 사용요금으로 내고 있는 1만 9천원대에서 약 2천원 정도 오른 2만원대에 서비스를 받아보지 않겠냐는 이야기 였습니다. 기존 Light 상품인 2.5M급 인터넷을 사용해왔는데 이를 100M로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거기에 STB를 설치 케이블 IPTV까지 보여준다기에 기회다 생각하고 신청 지난주 토요일 설치를 완료 했습니다.
물론 현재 설치 이벤트 기간으로 설치비, 모뎀/ STB 임대료, 가입비 등 전액 무료에 3년 약정을 기준으로 2만 1천원대에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좋은 조건이라 판단되었습니다.
다시 자세한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긴 합니다만 간단히 사용한 아름방송 디지털 TV를 평가하면 상당히 괜찮은 서비스 였습니다.
우선 리모컨 하나로 쉽게 조작할수 있다는 점과 나이드신 부모님들도 한번 설명으로 금방 적응하고 사용하신다는 점 그리고 기존보다 나아진 화질, 풍부한 부가 서비스등 특히 드라마나 TV시청을 많이 하시는 어머님이 무척 좋아하셨습니다. (어버이날 선물로 퉁했습니다. ㅋㅋ)
검색기능의 경우 드라마를 선택하면 현재 시간에 방송하는 모든 드라마를 검색 그 안에서 원하는 드라마를 볼수 있다는 편리함과 SBS 드라마에 한하지만 보지못한 드라마를 원하시는 시간에 맘껏 볼수 있다는 점 그리고 봤던 부분은 비디오 빨리 감기식으로 스킵한 후 못본 부분부터 볼수 있도록 하는 점등 킬러컨텐츠인 드라마를 최대한 활용하는 서비스가 무엇보다 눈에 띄었습니다.
거기에 게임기능과 노래방 기능, 갓 비디오로 출시된 영상물은 1,6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시간대에 감상할수 있다는 점등 상당한 장점으로 좋은 서비스를 안겨주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아름방송을 시청할수 있는 성남 광주 일부 지역에 한한 서비스 이지만 성남시 인구가 100만명이 넘는 다는 생각에 소개해 보았습니다. 혹시 아름방송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
그리고 지역마다 다양한 케이블 방송사가 있는데 아마 비슷한 서비스를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방송광고를 통해 진행되는 DV가 그것으로 현재 가입자를 유치하는 상황에서 저렴한 가격과 좋은 서비스로 기존 IPTV인 메가 TV, 하나 TV등과 경쟁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