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자로 M4650등의 PDA용 OZ 요금제가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요금제를 설명하기에 앞서 우선 M4650에 적용되는 OZ 요금제에 있어 PC 인터넷 뷰어를 통한 방식과 자체 내장된 익스플로러를 통한 직접접속 방식 2가지로 나누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PC 인터넷 뷰어는 단순히 웹서핑을 목적으로 했을 경우 자주 사용하는 기능으로 블로그 관리나 단순히 서핑을 목적으로 할 경우 자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뷰어라는 이름 답게 이미지를 보여준다는 것이 정확한 표현이겠지요
직접접속하는 방식은 PDA 내 있는 인터넷 익스플러로를 통해 접속하는 것으로 더욱 다양한 인터넷 환경을 사용할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을 굳이 나눈 이유는 요금제 자체가 PC 인터넷 뷰어 방식과 직접 접속 방식으로 나뉘어져 과금되기 때문입니다.
먼저 OZ 무한자유 웹뷰어 요금제의 경우 일반 OZ 요금제와 같이 기본료 6000원에 PC 인터넷 뷰어만 1GB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프로모션 기간은 동일하게 적용 6개월간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PDA 라이트 요금제의 경우 월 1만원에 PC 인터넷 뷰어와 직접 접속 구분없이 500MB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 였지만 이번 OZ 무한자유 웹뷰어는 PC 인터넷 뷰어만 1G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요금제에 가입후 직접접속을 할 경우 0.5KB당 1.5원이 과금됩니다.
이외에도 직접접속만 가능한 요금제를 출시 1만원에 500MB까지 사용할수 있는 요금제 입니다.
또 한가지 요금제는 이 두가지 요금제를 합한 것으로 월 1만 천원에 PC 인터넷 뷰어 1G에 직접 접속 500M를 사용할수 있는 요금제 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요금제를 찬찬히 들여다 보면 기존 PDA 라이트 요금제를 통해 1만원으로 PC 인터넷 뷰어, 직접접속이 500M까지 가능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PDA를 가지고 500MB는 충분한 용량이였구요. 여기에 오즈요금제를 추가함으로써 직접접속만 가능한 요금제로 변경 되었다는 점과 단순히 웹서핑만 가능한 PC 인터넷 뷰어를 오즈인 마냥 요금을 책정하여 나눴다는 점등 역시 이동통신사 답다란 말이 나올만한 요금제로 평가됩니다.
아직 웹브라우저를 현재 그대로인 PC 인터넷 뷰어를 사용할 것인가 아니면 OZ에 맞게 변화된 브라우저를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 정확히 알려진바 없지만 만약 기존 뷰어를 그대로 사용한다면 정말 어처구니 없는 요금제로 평가받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