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정부 비판하다 체포된 블로거가 64명 '딴나라만의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라는 정치는 안하고 뻘짓만 하구 있어...


어제 나우콤 대표이사 구속과 관련하여 포스팅 한후 많은 분들이 댓글로 옹호의 발언과 반대의 의견까지 많은 글을 달아주셨습니다. 글이 미숙하여 제 의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듯도 하여 추가의 글도 올렸는데 어찌됐건 항상 제 블로그를 모니터링 해 주시는 어머님은 '세상이 혼란할때는 얌전히 있는게 좋다'는 말씀과 함께 글을 내리라는 협박아닌 협박도 받았습니다. ㅎㅎ

이명박 대통령이 인터넷과 관련하여 '신뢰없는 인터넷은 독 될수도 있다'란 발언과 함께 얼마전 미국에서 인터넷 종량제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거이거 소고기 처럼 그대로 들여와 국내에도 인터넷을 종량제로 바꿔 사용을 줄이고 인터넷 사용을 막지는 않겠지 하는 씁쓸한 걱정과 함께 이미 타국에서는 정부를 비판하여 체포된 블로거들이 존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어떤 나라인지 예상은 하시겠지만 중국과 이집트 이란등의 국가에서 2003년 이후 정부에 대한 비판등의 글을 자신들의 견해로 블로그에 포스팅하여 체포되었으며 심지어는 감옥에 수감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5공시절로 돌아가는 우리 2MB께서는 인터넷을 종량제로 하고 정부의 의견을 반대하는 블로거들에게 블로그에 글을 올릴수 없도록 하는 명박산성에 버금가는 바이러스 명박러스를 만들어 배포하고 체포하는 건 아닌지 웬지 그럴것같은 씁쓸한 걱정이 들게 됩니다.

항상 하는 말이지만 대통령, 장관, 국회의원, 업체 대표등 PC에 RSS로 해당 글들을 쑥 뽑아 놓고 좀 블로그들의 또는 국민의 이야기를 들어주었음 합니다. 제발... 부디... 플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