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

저렴하게 이용하라~! 결합상품 출시 2라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간 결합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포스팅하였습니다.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사용하고 싶은 맘에 소식이
전해지는 족족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열심히 포스팅했지만 출시된 결합상품을 보면 대부분 생색내기식의 상품에 한하거나 안팔리는(?) 서비스 상품을 끼워파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곱지않은 평가속에서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간 하나로가 SKT에 인수되면서 KT와 KTF 그리고 LG 파워콤과 LGT와 같이 이동통신서비스와 초고속인터넷, 유선전화, 인터넷전화등을 결합한 결합상품 출시가 가능해졌고 또한 하나로의 고객정보 유출과 관련하여 영업정지 처분이 곧 끝나감에 따라 이번달 11일 부터 SKT와 하나로가 함께 출시하는 '온가족 결합상품'을 필두로 그 두번째 결합상품 경쟁이 시작될듯 합니다. (순전히 저의 생각입니다.)

요즘 제품 구매하는 소비자 분들의 모습을 보면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자 가격비교사이트를 검색하고 공동구매등을 찾아보는등 100원 1000원이라도 아끼려는 알뜰한 구매행태를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IT제품을 더욱 활용도 있게 사용하기 위한 밑바탕이 되는 서비스 부분에 있어서는 요금에 있어 그닥 신경쓰지 않는 모습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겠지만 귀차니즘과 함께 약정에 걸려 쉽게 이동하기 어렵다는 점과 그간 업체들의 횡포아닌 횡포로 에휴~~ 그냥 쓰자라는 생각까지 다양한 이유가 존재하긴 합니다.

뭐...
점차 알뜰해지는 소비 심리를 봤을때 서비스 요금역시 점차 저렴하고 효율적인 상품을 찾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함께 앞서 언급한 대로 각 업체들이 다양한 결합상품을 출시할 만한 밑거름을 갖춘 만큼 서로 경쟁을 통해 알차고 사용자들의 입맛에 맞는 결합상품을 꾸준히 출시해 줄것이라 믿어(?) 봅니다.

간단히 출시하는 결합상품을 살펴보면

SKT와 하나로가 내놓는 '온가족 결합상품'의 경우 이름 그대로 가족구성원이 사용한 초고속 인터넷과 휴대전화 가입연수를 더한 레벨에 따라 할인율을 적용하는 상품입니다. 가입연수 30년 이상이 되면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욱이 하나로가 유출건으로 40일 동안 영업을 못해 좀더 파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포스 초고속 인터넷에 가입할 경우 3개월 기본료를 면제해주는 프로모션제 역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KTF와 KT도 이에 대응하여 메가패스와 KTF 이동전화를 사용하면 할인해 주는 결합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메가패스를 쓰면서 KTF를 사용하는 가족이 있을 경우 그 인원에 따라 10%. 20%... 최대 50%까지 할인받을수 있습니다.

LGT와 LG파워콤 역시 비슷한 결합상품을 출시하였는데 3위 업체이다 보니 좀더 파격적인 할인 요금제로 경쟁력을 높힐듯 합니다. 이미 LGT 사용자끼리 할인해주는 망내할인의 경우 100%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타 업체의 가족 합산 기간등이나 약정기간(이동전화)에 상관없이 파워콤과 LGT를 사용하면 최대 50%까지 할인해 주는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결합상품을 신청하여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사용한다면 한번쯤 염두해두고 바꾸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약정기간이 걸려있어 처음 선택시 신중해야 한다는 점은 분명 존재하지만 이 신중함이 그간 사용한 요금을 절반으로 낮출수도 있다는 점에서 무척이나 매력적인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2008/07/31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통신비 절감 망내할인 이래도 안할래?
2008/06/11 - [PCP 컬럼] - 이동통신사 먼저 선택하시나요? 휴대폰 기기를 먼저 선택하시나요?
2008/05/28 - [ITNEWS] - 모든 물가가 올라도 결합상품 요금만은 떨어진다?
2008/03/24 - [PCP캠페인] - 결합상품과 선택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