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P 컬럼

휴대폰 주머니에 넣지 마세요~! 정자가...


미국 클리블랜드 한 연구팀이 휴대폰 전자파로 인해 정자의 질을 떨어트릴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정자 가까이 휴대폰 전자파를 노출하여 그 정자를 지켜본 결과 정자의 운동력이나 활력등이 현격히 떨어지는 모습을 밝혀냈습니다. 사실 지금까지 전자파의 유해 논란이 무척이나 많았습니다. 문제가 있다 없다등의 논의가 아직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소식으로 인해 휴대폰 전자파가 인체의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지 않을수 없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휴대폰 전자파는 더더욱 큰 악영향으로 작용한다고 하니 사용시 신중을 기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담배피는 아버지가 식구들의 건강을 위해 밖에 나가서 피우듯 전화 역시 아이들을 위해 밖에서 사용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는 건 아닌가 하는 상상을 해봅니다.


다시 휴대폰 전자파의 유해성에 대해 정리하면 전자파에 노출된 정자는 세포를 손상시키는 해로운 활성산소가 평균 85%나 증가하며 이에 대항하는 유익한 물질인 항산화 물질은 줄어든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전자파 차단 모자입니다. ^^;

대다수 휴대폰 사용자 분들은 호주머니에 휴대폰을 넣고 다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생식기와 근접한 곳에 위치한 것으로 휴대폰 전자파에 쉽게 노출될수 있는 만큼 가방등의 다른 곳으로 옮겨 휴대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오호~ 무서워라... 아직 장가도 못간 저에게는 무시무시한 소식이 아닐수 없네요. 저도 조심히 소지하고 다녀야 겠습니다.

휴대폰의 전자파 발생 수치 공개해야 하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