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리뷰는 삼성 오즈옴니아 체험단에 선정되어 작성한 글입니다.
이 리뷰의 첫번째 목적은 스마트폰이 점차 대세로 흘러가고 있는 이때 조금이라도 더 여성층을 확보하고자 하는 목적을 담고 있으며 두번째로 경제권을 아내 혹은 여친에게 빼앗긴 남성분들을 위해 스마트폰이 왜 필요한지를 여성들에게 알리고 스마트폰 구매에 대해 조금이라도 거부감을 없애자는 노골적인 취지의 글입니다. ^^
2010/01/17 - [리뷰&리뷰] - 오즈옴니아 여성층을 공략하자! step3.어플쇼핑
2009/12/31 - [리뷰&리뷰] - 오즈옴니아여 여성층을 공략하자~! step 2. 길치극복편
2009/12/31 - [리뷰&리뷰] - 오즈옴니아여 여성층을 공략하자! step 1. 편리/깐깐함
편리함과 깐깐함으로 스마트폰의 장점을 살린 첫번째 글과 길치극복편 그리고 어플 쇼핑을 주제로한 글에 이어 그 네번째 주제로 커리어 우먼이 되자~! 라는 주제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이 큰 인기를 끌면서 강남 아주머니들 사이에 엣지있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커리어우먼의 매력을 한껏 드높이고자 스마트폰에 다양한 어플을 설치하여 자신의 일에 접목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아무리 휴대폰과 스마트폰이 편리해졌다고 하지만 입력방식에 있어 PC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따라가기는 아직 부족함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오즈옴니아의 스케줄 관리 기능을 이용하지 않고 전화, 문자만 보낸다면 그건 관우의 청룡도로 연필깎는 것과 같은 행동이 아닐까 합니다.
아주 쉽게 스케줄을 오즈옴니아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아웃룩(Outlook). 메일이나 일정 관리등을 목적으로 아웃룩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즈옴니아를 활용하기 위해 PC에 설치하는 Active Sync만 제대로 깔려있고 동기화만 제대로 되면 됩니다. 즉, 아침 출근 하자마자 그날 해야할 일을 아웃룩에 입력한 후 오즈옴니아와 PC를 연결만 해주면 Active Sync가 자동으로 동기화하여 자료를 오즈옴니아로 쉽게 옮겨줍니다. 참 쉽죠~!
키보드와 마우스로 그 날 해야할 일 혹은 그 달에 해야할 일을 미리 정리해놓고 오즈옴니아와 PC를 연결만 해주면 자연스럽게 오즈옴니아에 저장됩니다. 입력은 편리한 PC로 스케줄 관리는 매일 가지고 다니는 오즈옴니아로 하면 되는 것입니다.
내가 뭘해야 하는지 아침마다 정리할 수 있고 또 항상 들고 다니는 오즈옴니아에 일정을 넣어 칼같이 약속을 지키고 업무를 해나가는 그리고 종종 직장 동료의 기념일까지 오즈옴니아에 담아 챙겨주면 일이면 일 인간관계면 인간관계 팔방미인의 커리어 우먼이 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남성이든 여성이든 인맥은 그 어느것보다 소중한 자산입니다. 특히 직장인들에게 있어 넓고 넓은 인맥은 어느순간 큰 도움이 될지도 모르는 든든한 백이 아닐까 합니다. 바쁜 일상 그리고 남편이나 남친의 질투로 오프라인의 만남이 쉽지 않으실 경우 여기 온라인 상으로 든든한 인맥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도 출, 퇴근시 혹은 쉬는 시간 틈틈이 그 어디서건 말이죠. 다 예상하셨듯이 바로 트위터 입니다.
참고로 제 트위트 주소는 https://twitter.com/pcpinside 입니다. ^^
트위터상에는 유명 연예인도 유명 파워 블로거도 다양한 직업의 사람들도 모두 허물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의 만남이기에 가볍지 않냐구요? 아닙니다. 해보세요. 그 누구보다 친절하고 그 누구보다 많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곳이 바로 트위터입니다.
오즈옴니아에는 기본 트위터 프로그램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는 트위터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그 어디서건 쉽게 트윗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요금이 걱정이라구요. 트위터는 텍스트 위주이기에 전혀 부담가지 않습니다. 더구나 오즈옴니아는 LGT의 진리 오즈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기에 그 걱정은 저 멀리 안드로메다로 보내셔도 됩니다.
트위터를 통해 전세계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가장 빠르게 전해진다는거 알고 계시죠? 마이클 잭슨 사망소식도 트위터를 통해 가장 먼저 알려졌습니다. 트위터는 인맥을 쌓을 수 있는 하나의 창고이자 실시간 소식을 놓치지 않고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1석 2조라 할 수 있겠죠?
외부에 나와있는데 사무실 혹은 집 PC에 있는 서류를 갑자기 요청할 경우 혹은 갑자기 메일로 사진이나 자료를 요청할 경우 참 난감합니다. 중요한 서류를 잊어버리고 퇴근했는데 빨리 보내주길 원한다면 다시 사무실로 돌아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1. 일정관리를 철저히 하자!를 지킨다면 이런일도 덜하겠지만 사람일이라는게 참 그렇습니다.
그런데 여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N 드라이브와 오즈옴니아만 있으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N 드라이브 바로가기 : http://ndrive.naver.com/index.nhn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N 드라이브는 인터넷 상에 개인이 이용할 수 있는 5GB의 저장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는 웹하드입니다. 이 N 드라이브를 PC에 설치하면 내 컴퓨터상에 N 드라이브 파티션이 생성됩니다. 즉, 이 드라이브에 필요한 관련 서류나 자료를 넣어둔 후 오즈옴니아로 인터넷에 접속, 내 N 드라이브로 들어가면 넣어둔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어디서건 필요한 자료를 오즈옴니아로 받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즈옴니아는 OZ 데이터 요금제를 통해 부담없이 어디서건 원하는 자료를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합니다.
일정, 스케줄 관리 등으로 내가 해야할 일, 약속한 일들을 잊어버리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이동 중 교통정체로 혹은 약속장소를 어떻게 찾아가야 할 지 모를 경우 본의 아니게 약속시간이 훌쩍 지나 도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커리어우먼이라면 이런것도 꼼꼼히 챙겨야 하지 않을까요?
이럴경우 앞서 포스팅한 길치극복편을 통해 PlayMap을 설치하여 찾아가는 방법도 있지만 오즈옴니아에 수도권이나 광역시 버스정보 시스템 즉, GBUS나 노선알리미등을 설치하여 언제 버스가 도착하는지 알고 좀더 쉽게 찾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또는 OZ 무선 인터넷을 이용해서 경기도 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좀더 자세하게 버스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언제 버스 올지 몰라 마냥 기다리는 것보다 내가 타고자 하는 버스 정류장의 번호를 입력하면 원하는 버스가 언제 도착하는지 쉽게 알수 있습니다. 바쁜 일정속에서 조금이나마 시간을 단축한다면 이 역시 커리어 우먼의 매력을 한껏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바쁜 생활속에서 밥도 잘 챙겨먹지 못하고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하는 생활이 반복될 경우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시간에 쫓겨 밥을 급하게 먹고 또 폭식을 하는 식생활과 바쁜 일과속에 운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면 비만으로 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비만은 성인병의 지름길이 될수 있습니다.
이런말이 있습니다. "돈을 잃는 것은 조금 잃는 것이요, 명예를 잃는 것은 많이 잃는 것이요, 건강을 잃는 것은 모두 잃는 것이다." 라는 말. 건강을 잃으면 무엇을 하려고 해도 할수가 없는 안타까운 상황이 올수 있는 것입니다.
오즈옴니아는 이러한 비만을 간단하게나마 측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리의 OZ를 살펴보면 'OZ 비만도 측정 나만의 센스다이어리' 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비만도 측정은 말그대로 신장과 몸무게를 입력하면 나의 비만도 지수를 알려줍니다. 이 비만도 지수(BMI)는 국제기구가 인정하는 체질량 지수를 말하는 것으로 신장과 몸무게를 통해 나의 비만도를 대략적으로 나타내줍니다. (BMI는 말 그대로 체중과 키만으로 책정되는 것이기에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참고의 의미만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OZ 비만도 측정은 단순히 비만도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음식 칼로리 측정, 운동 칼로리 측정, 1일 총 칼로리 측정등 1일 권장 칼로리량을 알려주며 관련 동호회, 전문 상담등으로 바로 넘어가는 카테고리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오즈옴니아로 커리어우먼 되기~! 편을 살펴봤습니다. 제가 소개한 내용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정말 다양한 어플로 현재 하고 있는 직장일에 접목하여 더욱 편리한 직장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거짓말 같다구요? 아닙니다. 네이버에서 추천 어플만 쳐도 이런 어플이 있나? 할 만큼 알차고 도움이 되는 어플이 가득합니다.
이런 어플을 하나하나 찾아서 설치해보고 내 생활속에서 오즈옴니아를 활용 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이렇게 나만의 오즈옴니아를 만들어 활용한다면 오즈옴니아가 단순히 하나의 기기가 아닌 친근감 있는 친구 이자 도우미로 느껴지지 않을까 합니다.
2010/01/17 - [리뷰&리뷰] - 오즈옴니아와 함께한 CES 겉절이사진을 보자!
2010/01/17 - [리뷰&리뷰] - 오즈옴니아 여성층을 공략하자! step3.어플쇼핑
2009/12/31 - [리뷰&리뷰] - 오즈옴니아여 여성층을 공략하자~! step 2. 길치극복편
2009/12/31 - [리뷰&리뷰] - 오즈옴니아여 여성층을 공략하자! step 1. 편리/깐깐함
2009/12/31 - [리뷰&리뷰] - 오즈옴니아로 경기버스 실시간 확인하기
2009/12/29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OZ로 이젠 트위터까지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