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에서 외장형 하드디스크 프리에이전트 ‘고(go) 320G’ 와 씨게이크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 체험단을 선정한다는 소식입니다. (http://seagate.bloter.net/archives/219 ) 흠… 시간이 촉박하군요. 이 글을 읽고 신청하실 분들은 빨리 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오늘 오후 6시까지라고 하네요.
이 제품이 무엇인고 하니 간단히 설명하면 외장하드에 담긴 영화, 음악, 사진 등을 LCD, PDP, LED등 대형 TV를 통해 보기 위해서는 데스크탑 PC, 노트북, 넷북, DivX 플레이어 등이 필요합니다. 또는 기본 TV내 네트워크를 활용한 방법도 있습니다. (TV내 연결 기능이 있을 경우 혹은 IPTV 등 셋탑박스를 통해)
이번 씨게이트에서 선보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동일하게 TV나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제품과 연결해 보는 방식은 같지만 씨게이트 외장하드 혹은 USB 저장장치를 도킹 방식(씨게이트 외장하드의 경우)으로 연결하여 저장장치 내 내장된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제품입니다.
항상 TV와 연결된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에 씨게이트 외장하드를 도킹방식으로 끼워 넣기만 하면 바로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욱이 1080P HD 영상재생이 가능한 HDMI와 코덱 지원, 돌비디지털 기술과 DTS 2.0 지원 등 스펙면에서도 기존 DivX 플레이어와는 사뭇 다른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양이 씨게이트 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http://seagate.bloter.net/archives/224)
- 1080p HD 비디오 재생이 가능한 HDMI 지원, 고화질 컨텐츠 감상 가능
- 돌비® 디지털(Dolby® Digital)과 DTS™2.0 + 디지털 아웃 오디오로 서라운드 음향 지원
- 편리한 도킹 시스템으로 케이블 및 연결선으로 인한 불편함 제거
- 네트워크 상의 공유 컨텐츠 또는 인터넷 스트리밍 컨텐츠를 재생할 수 있도록 이더넷 연결 지원
- 2개의 추가 USB 포트를 제공해 타 USB 저장매체 컨텐츠 재생 지원 및 프런트-마운트 포트 통해 디지털 카메라 연결 지원
- PC와 맥 컴퓨터를 위한 편리한 동기화 (Sync) 소프트웨어
- 사용하기 쉬운 DVD 스타일의 유저 인터페이스
-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Mac OS® X 운영 체계와 NTFS, FAT, FAT32, HFS+ 의 파일 형식 지원
- 컴포넌트 비디오와 컴포지트 비디오 지원
- S/PDIF 오디오와 스테레오 RCA 사운드 옵션 제공
저는 이전 블로그를 통해 리뷰를 작성한 바 있지만 DivX 플레이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디비코사의 TVR R-2210 제품과 또 하나는 무하디지털의 보다는 P1000입니다. 두 제품 모두 내부에 하드디스크를 별도 연결하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크기, 디자인 등에 있어서 괜찮은 제품이었지만 코덱 지원 등 한계로 인해 실질적인 기능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기 힘들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공유나 스트리밍 방식으로 볼 수도 없었기에 활용도면에 있어 많이 부족했습니다.
관련리뷰
http://pcpinside.com/1666
http://pcpinside.com/1663
http://pcpinside.com/1815
http://pcpinside.com/994
영화를 보기 위해 PC와 연결하여 영화를 옮기고 다시 TV와 연결해서 재생해 보지만 코덱 지원이 미비한 수준으로 재생되지 않는 경우가 참 많았습니다. 결국 노트북을 TV와 연결해 직접 보는 방식을 선택하거나 외장하드에 영화를 저장하여 이를 연결해 보는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마침 씨게이트에서 외장형 하드디스크 프리에이전트 ‘고(go) 320G’ 와 씨게이크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 체험단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들고 나니 귀가 번쩍 하더군요. 특히 전 씨게이트 프리에이전트 고(go) 외장하드를 사용하고 있기에 웬지 더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과연 어느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줄지는 아직 직접 확인한 것이 아니기에 정확히 말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겠지만 도킹 시스템과 웬지 플레이스테이션을 연상시키는 디자인, 네트워크 지원과 돌비 디지털 등 현재 눈으로 보이는 스펙만은 분명 기대되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이제 좀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지 않을까요? 외장하드에 영화를 넣어 쉽게 감상하고 결혼사진, 신혼여행 사진을 큰 화면의 TV로 보면서 무드도 잡고 말이죠.
아마~ 체험단에 선정된다면 다른 제품들과 비교는 물론 기존 귀찮게 사용했던 방법과 이 제품이 생기면서의 변화된 모습을 좀 재미있게 다뤄볼까 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으로 아내에게 이쁨을 받는 내용까지 말이죠. ㅎㅎ
자~ 여러분도 한번 신청해 보세요. 그래서 집에 홈씨어터 한번 꾸며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