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 OZ는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폰에서도 스마트폰과 같이 다양한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OZ App과 OZ 위젯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 맥스(MaXX) 리뷰를 통해 OZ App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리뷰] 맥스(MaXX) 너의 정체는 뭐니? #4. 오즈&인터넷
이번 시간에는 OZ 위젯을 간단히 소개해 볼까 합니다.
OZ App과 OZ 위젯의 차이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OZ App 애플 앱스토어 같이 기본 기능에는 없지만 어플을 설치하여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어플을 구비해 놓은 마켓이 바로 OZ App입니다. 그리고 OZ 위젯은 OZ나 OZ Lite에서 이용하는 기능을 대기화면에서 바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입니다. 아무튼 둘다 일반 휴대폰인 맥스나 오즈폰을 좀 더 활용도 있게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LGT OZ 위젯은 OZ App보다 더 많은 콘텐츠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OZ App은 15개의 어플이 구비되어 있지만 OZ 위젯은 약 160개(홈페이지 기준) 정도의 유/무료 위젯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홈페이지에는 없지만 맥스폰 내에는 있는 위젯도 보입니다. 더 많은 위젯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접속하는 방법은 오즈 App을 선택한 후 상단을 보면 OZ App과 OZ 위젯을 번갈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신, 인기, 전체보기 등으로 나눠지며 전체보기를 통해 각 카테고리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을 통해 원하는 위젯을 바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LGT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즈 위젯 사용법 : http://www.lgtelecom.com/jsp/lgt/service/brand/oz/ozWidget03.jsp
현재 지원되는 폰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최근 출시한 맥스폰, 코비폰, 롤리팝1, 2 그리고 매직홀, 캔유 블링블링 등 10종 정도 입니다. 앞으로 오즈 위젯은 물론 오즈 2.0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오즈 폰이 나온다고 하니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오즈 위젯 지원 휴대폰 : http://www.lgtelecom.com/PhoneInfoSearchForm.lgtservice?oz4=on
현재 인기있는 어플 중 무료 어플을 몇 개 소개해 보겠습니다.
먼저 바로 ‘아이사랑’이라는 어플입니다. 현재 아이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 또는 아빠 그리고 방금 아이를 낳은 부모의 경우 상당히 유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름 그리고 태어난 년월일을 입력하면 개월 수와 함께 각 시기별 맞아야 하는 예방접종 및 개월 수에 따른 아이 성장발달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 Q&A 등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즉, 아이가 성장할수록 해당 정보는 그 아이에게 맞게 변경되게 됩니다.
또 하나는 차계부 위젯입니다. 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써야 할 차계부입니다. 차에 관심을 가진 만큼 오래 탈 수 있고 또 말썽 없이 탈 수 있다라는 점을 보면 이 차계부 위젯은 참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내차 정보를 입력합니다. 차종, 차량번호, 등록번호, 연식, 총 주행거리 등을 입력하면 현재 차의 상태를 간단하게 평가해 줍니다. 다행이 Good이라고 나오네요. 주유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입력하는 주유 입력, 정비와 관련한 정보를 입력하는 정비 정보 입력, 그리고 월별 주유, 정비 통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계 등 총 3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내가 언제 엔진오일을 갈았으며 이번 달에 주유비와 정비비용으로 얼마를 썼는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라는 점에서는 무척 편리하지만 그 이상 디테일하게 차계부를 관리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미흡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반가운 목소리와 얼굴인 바로 택배 관련 위젯입니다.
간단한 위젯입니다. 구매를 해서 마냥 기다리기 보다는 어디쯤 와있는지 1~2번 확인하는 분들 많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이구요. 아이패드 기다릴 때는 참 죽는 줄 알았습니다. 암튼 이러한 분들을 위해 OZ는 택배 위젯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대한통운, 현대, CJ GLS, 한진, 로젠, 동부익스프레스, SC 로지스, 엘로우캡, KGB 등 국내 택배사는 물론 EMS, 하나로, DHL, FedEx 등 해외 배송을 담당하는 택배사까지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운송장 번호를 입력한 후 해당 택배사를 선택하면 현재 어디쯤 와있는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이용해 봤는데 정말 좋습니다. 송장번호만 알고 있으며 OZ 또는 WIFI를 통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앞으로 OZ 위젯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쭉 소개해 볼까 합니다. 꽤 좋은 위젯이 많이 있다 보니 모르는 분들을 위해 또는 OZ가 좋다고 해서 가입은 했는데 1G를 어따 써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알찬 정보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추천해주실꺼죠?
2010/05/12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맥스폰 사용하시는 분들 외장메모리 4G 받아가세요.
2010/05/11 - [PCP 컬럼] - 7월 LGT 반격이 시작된다? LGT에게 이클립스가 중요한 이유는?
2010/05/04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LGT 맵버십 카드로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반값에 이용하기!
2010/04/22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오즈 2.0이란? 오즈 2.0을 체험해 보세요!
2010/04/14 - [PCP 컬럼] - LGT가 아이폰을 이기는 법? 꼴지의 반란이 시작된다!
리뷰&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