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갤럭시 A를 샀다 치자! 어따 쓸껀데? #2. 요리 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갤럭시 A 리뷰를 하면서 과연 갤럭시 A로 할 수 있는 것이 뭐가 있을까 고민을 합니다. 전화를 하고 문자를 하고 인터넷을 하고 영화를 보고 등등이런 평범한 활용 말고 뭔가 색다르게 할 수 있는 것은 없을까 하고 말이죠.

그러다가 우연히 ‘1분 요리 백과라는 어플을 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전혀 생각 없이 받았나봅니다. 제 갤럭시 A에 이 어플이 설치되어 있는지 조차 또, 언제 다운받았는지 조차 기억에 남아있질 않네요. 경쟁 제품의 경우 오마이셰프라는 어플이 있어서 참 요긴하게 사용했는데 이 어플은 어떨지 실행해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제목에서 꽤 흥미가 갑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1분 만에 만들 수 있는 요리를
가르쳐 주겠다니 말이죠. 컵라면도 먹기 위해서는 3분이라는 까마득하고 아득한 (물론 1g의 인내심을 지닌 저로써는 한번도 3분까지 기다려 본적도 없지만) 시간을 견뎌야만 먹을 수 있는데 이건 1~2분 내에 직접 요리를 해먹을 수 있게 해주겠답니다. 일단 혹하게 되네요.

첫 화면을 보면 총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눠집니다. 달콤 간식 만들기, 저칼로리 다이어트식, 2천원 레시피, 초간단 야식요리. ~ 이름도 참 아름답습니다. 달콤, 저칼로리, 2천원, 초간단 야식 참 치명적인 유혹을 주는 단어들입니다. 카테고리만 보고 맘을 먹었습니다. 그래~ 이번 주제는 이걸로 직접 요리를 해보자~! 하고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뭘 할까 고민해 봤습니다. 나름 다이어트를 한다고 이래저래 음식을 가리다 보니 다 먹고 싶어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각 카테고리 별로 들어가니 다양한 요리가 눈의 띕니다. 그런데 가만히 보니 만드는 시간이 나오네요. 정말 이 시간 안에 이 요리를 할 수 있을까 의아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집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요리를 할 생각이기에 만만한 녀석을 살펴봤습니다. 오호~ 식빵피자, 땅콩 쨈 바나나 샌드위치, 두부 새싹 샐러드, 쓰읍~ 일단 침 좀 닦겠습니다. 라면볶이, 초 간단 통계란 빵, 냉 라면, 잔멸치 주먹밥 등등 에휴~

? 근데 곤약 콩국수도 있습니다. 콩국수를 만드는데 1 59초 밖에 안 걸린다고? 콩 물 내리려면 엄청난 시간이 필요할 텐데~ 그렇습니다. 잘 보니 재료는 다 준비되어 있어야 하고 오직 조리시간만 가지고 나타낸 것이었습니다. 1분 요리가 아니라 준비물이 다 갖춰져야 1분 조리가 가능한 어플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무튼 집에 있는 걸로 할 생각이었으니 간단하게 만들 수는 있을 듯 합니다. 그래서 통 계란 빵과 두부 새싹 샐러드만들어 봤습니다. 직접 만드는 과정까지는 아니지만 만들면서 갤럭시 A로 사진과 영상을 찍어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세장의 사진은 갤럭시 A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겸사겸사 해서 갤럭시 A 동영상, 사진 기능도 확인해 보세요.


어플 자체에 나와있는 조리법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그래서 다소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재료하고 순서는 나와있으니 나머지는 자신의 손맛을 믿고 쪼물딱, 쪼물딱 하면 됩니다. 간단 요리인 만큼 자세한 설명 없이도 뚝딱 만들어 낼 수있습니다.
어플에 나와있는 사진만큼 맛있게 만들지는 못했지만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자평합니다. 맛도 괜찮고 말이죠. 특히 두부 새싹 샐러드 소스는 상당히 괜찮네요. 한번 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두가지 요리는
다 합쳐서 약 10분 이내 조리했습니다. 물론 먹는 시간은 만든 시간보다도 더 빠르게 없애 버렸습니다. 허무하군요. 치울 생각에 갑갑하긴 하지만 배부른 배를 어루만지며 갤럭시 A T 스토어에 또 다른 요리/ 음식 어플이 없을까 하는 생각에 찾아봤습니다.

방금 소개한 1분 요리백과 이외 4가지 어플이 있습니다. 음식궁합, 독소음식으로 풀자, 요리 못해도 이거면 OK, 세계의 대표 음식으로 간단히 하나하나 소개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음식궁합은 말 그대로 채소, 생선해물, 고기, 곡물, 과일견과류, 양념 등 각 카테고리 별로 궁합이 잘 맞는 음식과 잘 맞지 않은 음식을 알려줍니다. 요리의 달인이신 주부님들에게는 이미 머리 속에 콕 박혀있는 기본 상식이겠지만 갓 결혼한 새색시들에게는 요리 전 한번쯤 살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로 독소 음식으로 풀자입니다. 내 몸 안에 있는 독소를 음식으로 해결하자는 내용의 어플로 독소 별로 보기, 음식 별로 보기 두가지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습니다. 먼저 독소 별로 보기를 선택하면 중금속, 나트륨, 활성산소, 환경 호르몬, 알코올, 니코틴 등 우리 몸에 쉽게 쌓일 수 있는 독소가 나열되어 있으며 이 중 없애고 싶은 독소를 선택하면 독소가 어떻게 쌓이는지 어떻게 생성되는지에 대한 기본 정보와 함께 해독음식을 소개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트륨의 경우 사과, 오이, 고등어, 연근 등이 나트륨을 배출해준다고 하네요. 다만 요리법은 별도로 나와있지 않아 자반 고등어를 먹어도 과연 나트륨이 배출될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번째는 요리 못해도 이거면 OK’는 제가 추천하는 어플 입니다. 자고로 음식 맛의 묘미는 양념장에 있는 만큼 이 어플은 요리의 기본인 양념장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각 요리 별로 사용되는 양념장을 카테고리로 정리해서 필요한 재료와 어울리는 요리 등을 소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를 들면 돼지고기 고추장 구이, 병어 양념구이, 오징어 불고기, 오징어 채 볶음에 잘 어울리는 양념장. 이런 식으로 해당 요리와 어울리는 양념장 만드는 비법을 알려줍니다. 이외에도 음식 궁합도 나와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세계의 대표 음식입니다. 제가 한때 즐겨봤던 프로그램이 바로 요리보고 세계보고입니다. 세계 각지를 돌며 그 지역의 유명한 요리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꼭 저 프로의 리포트가 되고 싶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의 대표 음식어플을 보면 중국,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인도 등등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국가를 선택하게 되면 대표음식, 음식문화, 음식예절 등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의식주가 그 나라의 가장 중요한 문화이며 로마에 가면 로마 법을 따르란 말 처럼 대표 음식은 꼭 먹어보고 또, 그 나라의 음식 문화와 예절을 배우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출출한 생각에 시작한 글이 결국 갤럭시 A 다섯번 째 리뷰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제 다음주면 마지막 리뷰가 들어가겠군요. 아마 정리하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2010/05/21 - [리뷰&리뷰] - [리뷰] 갤럭시 A를 샀다 치자! 어따 쓸껀데? #1. 문화생활을 즐기자!

2010/05/04 - [리뷰&리뷰] - [리뷰] 삼성 갤럭시A와 삼성 apps.의 만남 그리고 시너지 #1
2010/04/29 - [리뷰&리뷰] - [리뷰] ‘갤럭시 A’ 첫번째 이야기. 삼성이 주는 안드로이드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