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캐쉬타워. OK캐쉬백 포인트 사용을 자연스럽게 이끄는 추천 어플

캐쉬타워. OK캐쉬백 포인트 사용을 자연스럽게 이끄는 추천 어플

앞서 캐시타워에 대한 소개 그리고 캐시타워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글을 작성해 봤습니다.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방식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추천 어플입니다. 그 이유가 알고 싶다면 아래 이전 글들을 한번 읽어보세요.

이전 글 보러 가기 



캐쉬타워라는 게임내용을 다시 한번 간단히 정리하면 그 동안 모은 OK캐쉬백이 그대로 게임 포인트로 전환되며 이 게임포인트를 통해 상대방과 대결, 더 많은 게임포인트를 가진 사람이 승리가 되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이긴 사람이 리더가 되고 진 사람은 한 팀(타워)의 팀원이 되어 두 캐릭터가 가진 포인트를 합해 또 다른 팀과 대결을 벌이는 게임입니다.

또한, 캐쉬타워 안에 또 다른 게임인 점핑타워를 통해 별도 게임 포인트를 모아 상대방과의 대결에서 이기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쿠폰 등이 제공되며 나의 팀원을 이끌어서 순위를 높여갈 수 있습니다.


77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현재 캐쉬타워 오픈 이벤트로 '770만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 1 31부터 2012 5 27일까지 진행하는 이 이벤트는 1등 팀에게 200 OK캐쉬백을 포인트로 제공합니다. 200 OK캐쉬백 포인트라 함은 말 그대로 200만원의 현금을 제공하는 이벤트 입니다. 2등에게는 100만 포인트, 3위는 50만 포인트, 4~10위는 30만 포인트, 11~2-위는 10만 포인트, 21~30위는 5만 포인트, 31~50위는 3만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제가 포함된 타워의 경우 30위권인 만큼 이대로만 가면 3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한가지 의문점이 들 수 있는데요. 개인이 아닌 팀인 만큼 상금의 분배가 어떻게 되는냐가 무척 궁금할 듯 합니다. 상금을 받을 경우 팀의 리더가 50%의 상금을 차지하며 나머지 팀원에 따라 포인트가 분배됩니다

1위인 팀의 팀원은 469명으로 만약 이 팀이 1위를 할 경우 리더는 100만 포인트를 받게 되고 나머지 468명은 100만 포인트를 나눠 가지게 됩니다. 계산을 해보면 1인당 약 2000포인트를 나눠가지게 됩니다.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았으니 만약 팀원이 더 늘게 되면 1인당 받게 되는 포인트는 더 줄어들 듯 합니다.


~ 그렇다면 리더가 되기 위해 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앞의 글에서도 적었지만 리더의 역할은 무척 중요합니다. (물론 팀원의 역할도 무척 중요하고 말이죠.) 리더는 승리를 위해 아이템을 활용하여 상대팀의 포인트를 미리 파악하고 자신보다 높은 팀의 공격을 잘 막아낼 수 있어야 합니다 

반대로 대결을 잘 하지 않는 게으른 리더를 만날 경우 리더만이 대결을 신청할 수 있어서 게임의 재미가 반감될 수도 있습니다


한번 리더는 영원한 리더? 한번 팀원은 영원한 팀원?

절대 아닙니다. 나의 신분을 상승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나의 포인트를 늘리는 방법입니다. 내 위 캐릭터보다 포인트가 많이 쌓으면 위치가 역전됩니다. , 리더 자리 역시 내 포인트가 더 많을 경우 내가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쉬운 방법은 아닙니다

게임 자체적으로 포인트를 늘릴 있는 2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앞서 언급한 점핑타워를 통해 포인트 획득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OK캐쉬백을 꾸준히 적립하면 됩니다. 최고의 방법은 두 가지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입니다.


적립한 OK캐쉬백은 게임 포인트로 전환되며 특히 OK캐쉬백을 적립할 경우 '포인트 부스터'라는 아이템이 주어집니다. 이 아이템은 점핑타워를 통해 포인트 적립 시 포인트가 2배로 적립되는 아이템입니다. , 적절히 OK캐쉬백을 적립하고 점핑타워로 포인트를 높여가야 합니다.

이 아이템을 통해 빠르게 포인트를 적립할 경우 나의 팀(혹은 타워)내에서 상위권에 포진할 수 있으며 리더보다 많을 경우 자신이 리더자리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더가 되었을 경우 다시 자리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꾸준히 대결을 신청해야 하며 점핑타워 역시 열심히 해야 합니다.


앞서 간단히 정리했지만 리더는 리더만의 능력을 부여 받습니다. 오직 리더만 대결을 신청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포인트를 볼 수 있는 '포인트 스캔', 상대방이 나의 포인트를 보고자 할 경우 이를 차단할 수 있는 '포인트 쉴드', 그리고 대결이 들어올 경우 이를 거부할 수 있는 '공격거부' 등의 아이템을 리더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을 이용해서 상대방의 포인트를 미리 파악 대결을 신청하면 됩니다

팀원의 역할은 OK캐쉬백을 적립하거나 점핑타워를 통해 게임 포인트를 꾸준하게 적립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리더에 비해서 그 역할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사람과의 대결 신청 자격도 없고 말이죠.


게임포인트는 OK캐쉬백 포인트?

아닙니다. 대결을 통해 승리하면 포인트가 더 늘어나고 점핑타워 등을 통해서도 꾸준히 포인트를 적립해 나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립한 포인트가 OK캐쉬백으로 전환되면 무척 좋겠지만 게임포인트는 오직 게임포인트 일뿐 OK캐쉬백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결국 눈으로 보여지는 혜택은 미스터리 박스를 통해 얻는 쿠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일정 비율로 게임 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전환해줬음 좋겠다라는 생각도 드네요.


그럼 왜 해? 이 게임을? 단순히 재미로?

물론 재미만으로 하기에도 충분합니다. 뒤에서 따로 다루겠지만 이 게임을 하면서 중간중간 미스터리 박스라는 것이 나옵니다. 이를 획득할 경우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서 상단 링크를 통해 이미 작성한 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API를 공개해서 '점핑타워' 이외에도 게임 속의 게임을 더욱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 OK캐쉬백 가맹점이 자신의 업체를 홍보할 수 있는 게임을 캐쉬타워에 올려 이를 즐길 경우 게임 포인트는 물론 해당 가맹점의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나중의 이야기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요소가 있기에 캐쉬타워는 상당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속의 게임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며 이 포인트로 상대방과 대결, 상대방을 나의 타워의 팀원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내가 꾸준히 리더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포인트를 모아야 한다는 이러한 게임의 구성이 계속 게임에 몰입하게 되는 효과를 안겨줍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포인트 부스터 등 아이템을 다른 게임들과 달리 돈으로 구입할 수가 없습니다. 오직 OK캐쉬백 적립을 통해서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을 이기기 위해, 포인트 적립을 위해 OK캐쉬백을 적립하게 되며 이는 게임 자체의 재미도를 높이는 결과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OK캐쉬백을 적립해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즐거움까지 제공하게 됩니다.

단순히 게임만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OK캐쉬백를 자연스럽게 적립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 바로 이 게임의 가장 큰 그리고 숨겨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귀찮아서 혹은 창피해서 OK캐쉬백을 적립하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이 캐쉬타워를 통해 OK캐쉬백을 적립하게 되고 처음에는 게임을 하기 위해 OK캐쉬백을 적립했지만 그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적립하는 습관을 몸에 베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이 포인트는 나에게 큰 도움을 안겨주니까 상당히 유용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참 머리를 잘 쓴 어플이 아닐까 합니다.

현재 저의 포인트는 20만점 정도 입니다. 과거 18만점 정도 있을 때 이 정도면 높겠지 생각해서 제가 6명의 팀원을 가진 리더로 있을 때 한명과 대결을 펼쳤는데 졌습니다. 6:1이었는데 말이죠. 이러한 묘미가 상당한 승부욕을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한번 해보세요.

다음은 마지막으로 캐쉬타워에게 바라는 점에 대해 한번 작성해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