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애플 아이폰에 구글 캘린더 다중 동기화 시키는 방법은?

애플 아이폰에 구글 캘린더 다중 동기화 시키는 방법은?

구글 캘린더를 많이 사용하실 듯 합니다. 저 역시 개인일정과 회사일정으로 나눠서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PC상에서 구글에 접속 캘린더에 정보를 입력하면 당연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애플 아이폰에 동기화 되어 어디서든 나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개인일정만 사용했는데 최근 회사 내 팀원끼리 캘린더를 공유하기로 하면서 회사일정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개인일정 폴더와 회사일정 폴더 2가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당연히 캘린더 폴더가 늘어나도 자연스럽게 아이폰과 동기화되어 모든 정보를 보여줄 것이라 생각했는데 이상하게 기존부터 사용했던 개인일정만 보여지더군요. , 회사일정은 동기화되지 않았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은 별도 설정 과정이 필요 없는데 애플 아이폰의 경우 별도 설정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는 분들 중 다중 캘린더를 사용할 경우 애플 아이폰에 동기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주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그대로만 따라 하면 됩니다.

PC
상에서 구글 캘린더를 접속합니다. 그리고 추가하고자 하는 캘린더를 선택 '캘린더 설정'을 클릭합니다


클릭 후 보여지는 화면에서 맨 아래로 내리면 '비공개 주소'라는 탭이 나옵니다. 비공개 주소 탭을 보면 XML 그리고 ICAL이라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중 ICAL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URL이 보입니다. URL을 복사하세요.


그런 다음 아이폰으로 와서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에 들어갑니다


계정에서 '계정추가'를 선택합니다.


계정추가 화면에서 맨 아래 '기타'를 선택합니다.


기타 화면에서 '캘린더' - '구독 캘린더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서버' 칸에 아까 ICAL 클릭해서 복사한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 엄청 길기 때문에 직접 입력하기는 힘듭니다. 에버노트를 이용하든지 아니면 PC 마이피플, 클라우드, 메일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아이폰으로 주소를 보내 복사해서 붙이시면 됩니다.


해당 주소를 복사한 후 다음을 누르면 서버, 설명, 사용자이름, 암호, SSL사용, 알람 제거 등이 나오는데요. 서버와 설명은 그대로 두고 사용자이름, 암호는 선택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SSL은 활성화하고 알람 제거 역시 선택해서 설정하면 됩니다.

이 과정이 끝이 나면 캘린더에 개인일정과 회사일정이 모두 동기화됩니다. 이제 아이폰을 통해 두 폴더의 내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식으로 더 다양한 캘린더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