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 추천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 사용후기 크리스마스 선물로 어떠세요?
2억회 이상의 다운로드 수, 하루 12억 사용자. 이 두가지 수식어만으로도 큰 임팩트를 보여주는 앵그리버드(Angry Birds)가 이번에는 미니 스피커로 출시됐습니다. Gear4에서 내놓은 이 스피커는 이전에 출시한 도킹 방식의 앵그리버드 스피커와 달리 휴대성을 강조한 미니 사이즈로 오히려 더 앵그리버드 게임 캐릭터 다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제품입니다.
사실 앵그리버드 도킹스피커는 선물을 목적으로 구입한적이 있을 만큼 꽤 관심을 가지고 있었터라 이번 미니 스피커 체험단을 진행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개인적인 호기심으로 신청을 해봤습니다.
이 제품은 소비코AV(Sovico AV)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은 제품입니다. 참고로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Space Lazer Bird 입니다. 개인적으로 앵그리버드 게임을 하지 않아서 처음보는 캐릭이었습니다. 첨에는 조금 당황했습니다. 제가 아는 캐릭터가 아니어서 말이죠.
모바일 게임계를 '강타' 했던 이 앵그리버드가 과연 스피커 시장에서 사운드로 '강타'를 할 수 있을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 디자인
Gear4에서 출시한 앵그리버드 스피커의 디자인적 완성도는 상당합니다. 결코 값싸보이지 않고 게임 캐릭터의 느낌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캐릭터를 내세운 제품인 만큼 디자인이 상당히 중요할 수 있는데 이 부분에 있어 제품의 디자인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앵그리버드 도킹스피커의 경우 박스포장도 제대로 였습니다. 워낙 꼼꼼하게 포장을 해서 제품을 꺼내기가 힘들만큼 제대로 포장을 했습니다. 이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 역시 마찬가지고 말이죠. 하드한 플라스틱 재질이 아닌 약간 소프트한 고무 느낌의 재질입니다.
일단, 캐릭터 상품이라는 점을 봤을 때 앵그리버드 캐릭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구매욕구를 자극할 만큼의 퀄리티 입니다.
더욱이 큰 사이즈의 도킹 스피커에 비해 작은 사이즈의 미니 스피커는 아기자기한 맛에 모든 캐릭터를 소유하고 싶을 만큼 구매욕을 자극합니다. 진짜 뭐라도 쌓아놓고 던져보고 싶네요. 특유의 소리를 내면서 날아갈것 같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우측 조그방식의 볼륨 버튼이 있고 반대편인 좌측에는 ON/OFF 버튼과 충전 및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있습니다. 후면에는 AUX 단자와 USB 충전단자가 위치해있습니다. 일단, 이 제품은 블루투스 등 무선 방식이 아닌 AUX 단자를 통해 유선 스피커입니다.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 하단부를 부면 케이블을 감아서 보관할 수 있는 홈을 만들어놓았습니다.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기에 이런 부분은 디자인 적으로 상당히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일단, 단순히 스피커 이외에도 장식용으로도 충분할 듯 합니다.
-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 구성품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앵그리버드 스피커 본체와 패브릭 소재의 파우치 그리고 USB 충전 케이블, 설명서가 있습니다.
-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 특징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는 딱 보기에 단순한 스피커로 보입니다. 하지만 몸통을 돌리면 POP-UP 되면서 베이스 포트가 나타납니다. 이를 통해 조금 더 깊이 있는 저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상세한 음질은 밑에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리튬이온 배터리를 기본 내장하고 있으며 USB 충전을 통해 이용해야 합니다. 일단, 스펙상으로는 한번 충전시 약 8시간 정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 음질
정말 중요한 음질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개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그냥 참조 정도로만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다 아시겠지만 안드로이드 스피커 그리고 아이폰 스피커 등 어떤 스마트폰 스피커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는 말 그대로 미니 스피커이기에 뛰어난 음질을 기대하지는 않았습니다. 저의 경우 주 용도는 그냥 캠핑이나 낚시하면서 여러명과 음악을 듣거나 또는 모바일용 프로젝터와 연결해서 영화를 볼때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이러한 용도로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적극 권장합니다. 일단,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것은 물론 사운드가 상당히 큽니다. 야외에서 다수의 사람들과 음악을 감상하거나 영화를 보는 수준으로는 작지 않은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음질 자체도 미니 스피커라고 하기에는 음질도 나쁘지 않습니다. 고음에서 약간 보컬이나 대사가 뭉게지는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크게 신경쓰일 정도도 아니고 전체적으로 말끔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기대했던 것보다는 괜찮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다만 베이스 포트를 오픈하든 안하든 그 차이가 크게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어봤는데 저음부가 강한 음악 이외에는 실제적으로 큰 차이를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일단, 휴대성이 좋다라는 점과 야외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음량을 제공한다는 점. 기대 이상의 음질을 들려준다라는 점만은 분명합니다.
디자인의 완성도와 마감도 그리고 수준금 음량과 음질은 가격에 비해 괜찮은 수준으로 판단됩니다.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 가격이 41,000원인데 현재 블로그 와이드 공동구매로 34,8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로 방문해보세요. 공동구매 기간은 11월 12일 부터 2013년 1월 31일까지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종류별로 수집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올텐데 주변분들 선물로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를 선물해보는건 어떨가 합니다.
블로그와이드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 공동구매 이벤트 : http://www.blogwide.kr/article/27752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는 블로그와이드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소비코AV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