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램레드를 녹인 갤럭시S5 광대역LTE-A 디자인, 화이트, 블랙과 비교해보자!
삼성전자 갤럭시S5(광대역LTE-A)에 또 하나의 색상이 출시됐습니다.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갤럭시S5 광대역LTE-A 글램레드(GLAM RED) 입니다.
오직 SKT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희귀한(?) 색상의 글램레드. SKT를 통해 잠시나마 갤럭시S5 광대역LTE-A 글램레드를 체험할 기회를 얻게 됐는데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과연 기존 화이트와 블랙 색상의 갤럭시S5 그리고 갤럭시S5 광대역LTE-A와 어떤 차별화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참고로 SKT를 통해 갤럭시노트3 네오 레드로 함께 출시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글램 레드
하지만 삼성은 갤럭시S3의 경우 블랙이 아닌 페블 블루라는 나름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바 있으며 전략적으로 여성층을 공략하기 위한 (핫)핑크 또는 레드 계열의 스마트폰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애플 아이폰5의 경우 중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골드 색상을 담기도 했습니다.
글램 레드?
글램레드(GLAM RED)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레드면 레드지 글램레드는 무얼까 궁금하실 듯 한데요. 체리 색상 혹은 진한 와인 색상을 떠올리시면 될 듯 합니다. 빛에 따라 밝은 레드 톤으로 빛을 반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S5 화이트와 블랙은 무광쪽에 가깝다면 글램레드는 유광의 느낌을 조금 더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한 와인 혹은 체리 색상의 글램레드는 너무 밝은 (핫)핑크 계열과는 다른 묵직한 맛이 있습니다. 다크한 레드라는 것이 정확한 표현일 듯 합니다. 물론 빛에 따라 다르게 보이기는 합니다. 이러한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진한 레드는 꼭 여성에게만 포커싱 된 색상이라기 보다는 화이트와 블랙 색상이 다소 식상해진 그래도 차별화된 제품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색상이라 판단됩니다.
화이트, 블랙 그리고 글램레드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화이트나 블랙색상의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경우 전후면 모두 해당 컬러로 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모델은 전면과 후면이 모두 화이트이며 블랙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글램레드는 후면만 레드일 뿐 전면은 레드 색상으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언뜻 보면 글램레드 전면이 블랙으로 되어 있는 걸로 보이실텐데요. 갤럭시S5 광대역 LTE-A 블랙 제품과 나란히 놓고 보면 미세한 차이가 있습니다. 글램레드 모델은 회색 계통에 가깝고 블랙 모델은 정말 블랙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상에서 미세한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다만 이러한 차이는 두 기기를 놓고 비교했기 때문에 보여지는 차이이며 글램레드 모델만 놓고 보면 블랙과 큰 차별화를 느끼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글램레드와 블랙 모델의 배터리 커버를 바뀌어 껴도 거의 모를 정도의 차이입니다.
부족하지도 과하지 않은 갤럭시S5 광대역 LTE-A 글램 레드
차별화된 컬러의 스마트폰은 환영입니다. 세상은 오직 화이트와 블랙으로만 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다른 색상을 원하는 이들도 분명 존재하기에 이들을 위한 또 다른 컬러의 스마트폰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물론 후면 커버로만 레드를 표현한 부분이 개인적으로 아쉽기는 하지만 분명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색 하지만 과하지 않은 차별화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직접 오프라인으로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