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LG G3와 LG G3 비트(Beat), 갤럭시S5 미니와 LG G3 비트(Beat) 비교. 보급형 모델은 어떤게 좋을까?

LG G3와 LG G3 비트(Beat), 갤럭시S5 미니와 LG G3 비트(Beat) 비교. 보급형 모델은 어떤게 좋을까?


LG G3가 확실히 LG전자의 톡톡한 효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 호평과 함께 판매량에 있어서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더욱이 국내의 경우 광대역LTE-A를 지원하는 LG G3 캣식스(Cat.6)를 출시하면서 다시 한번 판매량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LG전자에서 LG G3 보급형 모델인 LG G3 비트(Beat)를 SKT를 통해 함께 출시하여 프리미엄 라인과 보급형 라인의 점유율을 높이고자 하고 있습니다. 좋은 기회로 잠시 LG G3 비트(Beat)를 사용하게 되어 과연 어떤 제품인지 간단히 사용한 소감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LG G3 VS LG G3 비트(Beat) 스펙비교


LG G3 캣식스(Cat.6)가 나오기는 했지만 그 태생이 LG G3인 만큼 LG G3와 비교를 해봤습니다. 보급형 모델인 만큼 스펙에 있어 어느 정도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해상도, 카메라, 메모리, 스토리지, 배터리까지 거의 대부분의 하드웨어 스펙이 다운그레이드 됐습니다.




디자인은 기존 LG G3와 거의 유사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에 차이가 있다 보니 사이즈의 차이가 있기는 한데요. 그 외 두께는 조금 더 두꺼워졌습니다. 반대로 무게는 15g정도 가벼워졌네요. 




LG G3 비트(Beat) VS 갤럭시S5 미니


참고로 갤럭시S5미니와 스펙을 비교해봤습니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과 엑시노스이기에 직접적인 비교가 필요할 듯 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L LG G3 비트(Beat)가 0.5" 더 큽니다.




갤럭시S5 미니는 4.5"입니다. IPS와 Super AMOLED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에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그 외 메모리는 갤럭시S5 미니가 1.5GB, 16GB로 조금 더 나은 사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께도 조금 더 얇고요.




다시 LG G3와 LG G3 비트(Beat)로 돌아와서 두 기기의 디자인적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LG G3를 샀다고 해도 거의 모를 정도로 프리미엄 급 디자인인 LG G3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보급형 모델이라고 해서 디자인의 차이를 주지 않은 점은 칭찬할 만 하지 않을까 합니다.




굳이 차이를 찾으라고 한다면 LG G3 우측 상단부에 있는 DMB 안테나가 LG G3 비트(Beat)에는 없습니다. LG G3 비트(Beat)는 이어폰을 연결해서 이어폰을 안테나 대용으로 활용해서 DMB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직접적인 하드웨어 성능이 궁금하실 듯 해서 Antutu 벤치마크 앱을 돌려봤습니다. 그냥 참고만 하세요.




LG G3 디자인 이외 가장 큰 또 하나의 장점으로 카메라를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레이저 AF와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킨 OIS+를 담고 있는데요. LG G3 비트(Beat)는 OIS+를 제외되고 레이저 AF는 그대로 유지됐습니다. 보급형 모델이라는 점을 보면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이외 노크코드, Q메모 등 기본적인 기능등은 거의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LG G3 비트(Beat)는 어떠한가?


LG G3 비트(Beat) 자체의 완성도는 당연히 뛰어납니다. 보급형 모델의 스펙은 보면 얼마 지나지 않은 작년 프리미엄급 제품들의 스펙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미 하드웨어 스펙은 넘쳐나는 지금 보급형 모델도 동영상을 감상하고 인터넷을 빠르게 즐기는 대다수의 기능을 너무나 쾌적하게 지원합니다.




다만 삼성이나 LG등에서 내놓는 보급형 모델의 타겟은 과연 어디에 맞춰져 있는 건지 조금 궁금합니다. 보급형 모델은 주 소비자 층은 세컨폰을 원하는 사용자 또는 학생이나 중장년층입니다. 그리고 학생이나 중장년층의 경우는 작은 디스플레이 제품보다는 큰 디스플레이의 제품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출시되는 보급형 모델은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줄인 제품이 대다수 입니다. 물론 삼성은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을 출시해서 이러한 문제를 피하고 있고 LG전자의 LG G3 비트(Beat)는 5" 디스플레이를 담아 보급형 타겟층이 조금 더 원하는 제품으로 나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급형 모델이라고 무조건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줄일 것이 아니라 명확한 타겟을 고려해서 이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만약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큰 보급형 모델을 찾는 분들이라면 LG G3 비트(Beat)나 갤럭시노트3네오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이 것으로 LG G3 비트(Beat)에 대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