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하려면 이정도 케이스는 있어야죠!
포켓몬고(PokemonGo)가 곧 일본에 정식 런칭될 예정입니다. 당초 어제 오픈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었는데 아쉽게도 연기가 된 상황입니다.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가 시작될 경우 대마도와 함께 묶여있는(?) 부산에서도 속초처럼 서비스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부산, 밀양 등 일부 지역은 들썩 들썩 하고 있습니다.
포켓몬고 국내 출시는?
국내도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전해지고 있는데요. 국내의 경우 포켓몬고 제작사인 나이앤틱이 국내 유명 매장 관계자들과 접촉하고 있다는 루머가 전해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 루머가 사실이라면 국내 역시 곧 서비스될수도 있겠네요.
그렇다면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 준비를 해야겠죠?
포켓몬 도감정도는 있어야죠!
더버지를 통해 재미있는 소식이 하나 전해졌습니다. 한 게임유저가 3D프린터로 삼성전자 갤럭시S4 전용 포켓몬고 케이스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특이한건 이 케이스가 포켓몬 도감 모양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입니다.
닉 풀(Nick Poole)이라는 한 포켓몬고 게임 유저는 스파크펀이라는 미국 온라인 쇼핑몰 블로그에 직접 만든 포켓몬고 케이스를 소개했습니다. 이 케이스는 앞서 언급한대로 포켓몬 도감 모양을 하고 있으며 GPS와 카메라 등을 이용하는 포켓몬고 게임의 특성을 고려해서 2,600mAh 보조 배터리를 내장하여 더 오래 포켓몬고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닉 풀이 만든 케이스는 1세대 포켓몬 도감으로 포켓몬 트레이너들이 가지고 다니며 새로운 포켓몬들의 정보를 수집하거나 다양한 포켓몬들의 능력과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이 제품의 3D 프린터 모델링 파일은 오픈소스 공유 사이트인 깃허브(GitHub)에 공개했습니다.
https://github.com/sparkfun/Pokedex
이제 3D 프린터가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 시도해볼만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물론 갤럭시S4 용이라 다른 스마트폰의 경우 별도 모델링이 필요하겠지만 말이죠. 그래도 진정한 포켓몬 트레이너가 되기 위해선 이 정도 케이스는 하나 만들어 써봐야하지 않겠습니까? 포켓몬고 국내출시에 앞서 한번 도전해보는건 어떨까 합니다.
PCP인사이드 인기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