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개는 무선, 1개는 유선, 동시에 충전하는 무선충전 트레이 사용후기

2개는 무선, 1개는 유선, 동시에 충전하는 무선충전 트레이 사용후기

삼성 보틀 스피커와 함께 또 하나 구입한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멀티충전 트레이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2개는 무선, 1개는 유선 총 3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충전 트레이입니다.

동시에 3개 충전!

디자인을 보면 스마트폰 한 개만 올라가는 기존 무선충전기와 달리 이 제품은 두개를 올릴 수 있도록 디자인됐습니다. 이른바 깔창 디자인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트레이 위에 2개 제품을 올려 무선으로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측면 USB A 포트를 지원해서 이를 통해 유선으로 한 개 제품을 추가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무선충전은 최대 5W(5V, 1A)로 충전이 되며 유선충전의 경우 2.5W(5V, 0.5A)로 충전됩니다.

참고로 입력전압은 25W 이며 입력포트는 USB Type C 입니다. 당연히 무선, 유선 모두 급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즉, 이 제품은 여러명이 동시에 혹은 여러 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지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라는 점을 내세우는 제품이 아닙니다. 무선충전이 되는 스마트폰과 보틀 스피커를 동시에 충전하고 유선으로는 레벨유프로 같은 블루투스 이어폰 등 주변기기를 연결해서 충전하면 됩니다.

보틀 스피커와 깔맞춤?

트레이 디자인 무선충전기는 처음부터 보틀 스피커를 염두하고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실제 판매사이트에서도 보틀 스피커를 트레이 디자인 멀티 무선충전기에 올려 놓은 이미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틀 스피커를 올리면 마치 내 집인냥 딱 맞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틀 스피커는 무선충전 기능이 기본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 트레이에 올려 충전하면 됩니다.

트레이 디자인 멀티 무선 충전기 디자인

참 이름이 독특하네요. 이 제품은 앞서 언급했듯이 살짝 키높이 깔창을 떠올립니다. 이미지만으로는 그저그런 디자인, 이게 과연 인테리어 소품처럼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일까 하는 의구심이 있었는데 실제로 제품을 받아보니 기대 이상으로 깔끔해서 테이블에 올려놨을 때 예상보다 이질감이 덜한 느낌입니다.

특히 보틀 스피커와 함께 놓으면 지금까지 쉽게 접해 보지 못했던 디자인인 만큼 뭔가 특별한 느낌이 분명 있습니다. 약간 언발란스한 디자인인데 그게 그렇게 이질감이 크지 않네요. 오히려 평범한 원형 또는 사각형의 디자인이었다면 그저 그랬을텐데 독특한 디자인과 보틀 스피커의 조합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괜찮다는 평가를 이끌어냅니다.

추가로 처음에는 트레이 디자인이 블랙이라 충전 케이블, 아답터도 블랙이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오히려 반대되는 화이트 컬러를 연결하니 이 역시 하나의 디자인적 요소가 되네요. 괜찮습니다. 홈피에서는 북유럽스타일이라고 하는데 그것까지는 잘 모르겠고요. 일단, 평범하지 않아 좋습니다. 기존 삼성 무선충전기보다 더 마음에 듭니다.

측면을 보면 USB Type C와 USB Type B 포트가 있고요. 반대쪽 측면은 LED 2개가 있어서 이를 통해 충전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른 충전을 원한다면 NO!

하지만 평범한 무선충전기에 인테리어적 요소를 가미하고 싶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더욱이 보틀 스피커와 함께라면 더 괜찮고요. 다만 6만원대(이 글을 쓰는 현재 약 5만원대) 가격은 고개를 갸우뚱 하게 만듭니다. 보틀 스피커는 6만원이라는 가격이 만족스러웠는데요. 이 제품은 가격대비 만족도가 크지는 않네요.

개인적으로 곧 저렴하게 풀리지 않을까 싶네요.

가격이 수긍이 되면서도 차라리 보틀 스피커와 묶은 패키지로 조금 더 저렴하게 출시해도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보틀 스피커는 계속 사용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확실한데요. 이 제품은 솔직히 계속 사용할지는 조금 지켜봐야겠습니다.

 


 

PCPINSIDE 인기 글 보러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