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7 스펙 예상! 99% 장담하는 갤럭시노트7 루머 정리

갤럭시노트7 스펙 예상! 99% 장담하는 갤럭시노트7 루머 정리

8월2일 공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노트7. 과연 어떻게 출시될 것인지 갤럭시노트7 루머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감히 99% 적중률을 장담합니다. 하나라도 틀리면 제 왼손 새끼 손가락 손톱을 예쁘게 다듬겠습니다.

<갤럭시노트7 예상 이미지>

갤럭시노트7 엣지만 출시?

갤럭시노트7은 엣지로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쯤되면 플랫도 함께 유출될만한데 유출 이미지라고 나오는 사진들을 보면 모두 엣지 모델뿐입니다. S펜이 특징인 갤럭시노트7에 엣지 디스플레이라니 사용성 측면에서 불편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갤럭시노트7이라 주장하는 실사 이미지>

삼성도 이를 모르지는 않을 듯 합니다. 그래서 갤럭시노트7 엣지 디스플레이의 경우 갤럭시S7엣지와 달리 엣지 부분의 곡률을 더 낮추지 않을까 합니다. 즉, 거의 직각 수준으로 엣지를 만들듯 합니다. 결국 갤럭시노트7에 탑재되는 엣지는 디자인적인 요소일 가능성이 높겠네요.

<갤럭시노트7이라 주장하는 홍채인식 GUI 이미지>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을 탑재한다?

무조건 탑재됩니다. 이젠 탑재 여부가 아니라 과연 쓸모가 있느냐를 걱정할 때입니다.(이렇게 자신만만해도 되나요?) 이미 홍채인식과 관련한 GUI가 유출되었기 때문인데요. 지문인식센서와 함께 홍채카메라까지 탑재될 예정으로 항상 처음 탑재되는 기능에서 실망감을 안겨줬던 삼성이 이번 홍채인식에서는 충분한 사용성을 보여줄것인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또한, 홍채인식 기능이 과연 어느 정도까지 허용될 수 있는지 여부도 중요한데요. 단순히 잠금화면을 풀고 프라이빗 모드를 실행하는 수준으로만 활용된다면 아쉬울 듯 합니다. 삼성페이와 Knox 그리고 뱅킹 어플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됐으면 좋겠네요.

<갤럭시노트7이라 주장하는 Antutu 스펙 이미지>

갤럭시노트7 메모리는 4GB? 6GB?

4GB 메모리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S7엣지의 경우 4GB로 충분히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줬는데요. 이에 하드웨어 스펙에서있어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노트7에도 동일한 메모리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유불급이라고 했던가요? 오히려 너무 과한 6GB RAM은 배터리 소모 등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는 만큼 4GB로 절충을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갤럭시S7엣지 방수 이미지>

갤럭시노트7 방수방진 기능은?

역시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순히 갤럭시S7 시리즈에 이 기능이 들어갔기에 갤럭시노트7에도 탑재될 것이다라고 예상하는게 아닙니다. 우선 첫번째로 오히려 S펜이 있는 노트 시리즈에 방수방진 기능이 더 어울립니다. 갤럭시S7엣지의 경우 물 속에서는 터치가 안되지만 갤럭시노트7의 경우는 물 속에서도 S펜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터치는 정전식으로 물속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S펜은 자기 유도 방식으로 화면에 직접 닫지 않아도 마우스 포인트가 따라 움직이는 호버링 기능을 보면 당연히 물이 있는 환경에서도 S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S5와 달리 갤럭시S7 시리즈에서 디자인적인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IP68 인증을 받아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이 IP68 방수방진 인증을 받은 기술을 당연히 갤럭시노트7에도 적용했을 듯 합니다.

<갤럭시S7엣지 듀얼픽셀 소개 이미지>

갤럭시노트7 카메라는?

카메라 기능에 대한 특별한 루머가 없는 것으로 봤을 때 듀얼카메라 등 새로운 기능이 탑재되지는 않았을 듯 합니다. 듀얼픽셀 방식을 적용한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 카메라 성능이 워낙 평이 좋아서 이 정도 수준을 그대로 유지할 듯 합니다. 다만, 적어도 전면 카메라 화소수 정도는 더 올려줘도 되지 않을까 싶긴한데요. 추가로 홍채인식을 전면에 탑재하면서 IR센서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활용해 더욱 빠른 초점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정확한 초점을 잡아주는 기능이 탑재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노트5 꺼진 화면에 메모 기능>

갤럭시노트7 새로운 S펜 기능은?

글쎄요. 이에 대한 루머는 거의 없는 상황인데요. 그렇다고해서 S펜이 가장 큰 특징이 노트 시리즈에서 S펜에 대한 기능 추가나 성능 업그레이드 없이 출시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아마 갤럭시노트4에 처음 필압이 1,024에서 2,048로 업그레이드 됐는데요. 이쯤되면 다시 그 2배인 4,096을 지원하지 않을까 합니다. 좀 억지스럽죠? 이 내용 때문에 제 왼쪽 손톱을 다듬어야 하는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번에도 한번 언급했지만 갤럭시노트5때 처음으로 S펜을 뽑으면 꺼진 화면에서 바로 필기 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적이 있는데요. 이 기능이 갤럭시S7 시리즈에 처음 적용된 AOD와 접목되어 중요한 일정이나 준비물 등을 적은 메모 화면을 항상 띄워 잊어버리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능이 나오면 정말 유용할 듯 합니다.

<갤럭시S7엣지 마이크로SD 슬롯>

갤럭시노트7 마이크로 SD?

당연히 탑재됩니다. 갤럭시S7 시리즈에 다시 원복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는데 다시 뺄리가요. 다만 최근 출시되는 삼성 제품들을 보면 듀얼 USIM 트레이에 마이크로SD를 끼울 수 있는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듀얼 USIM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SD를 포기해야 하는데요. 이번에도 이 방식을 적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추가로 듀얼스탠바이 기능이 적용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악세사리 유출 이미지>

갤럭시노트7 배터리는?

러시아 블로거인 엘다 무르타친이 갤럭시노트5 배터리에 비해 20% 향상될 것이라는 글을 폰아레나에서 인용해 기사로 배포한적이 있습니다. 이 말이 사실이라면 3,600mAh가 되겠네요. 물론 착탈식이 아닌 내장형일테고요.

덧) 배터리는 틀렸네요. 3,600mAh가 아니라 3,500mAh입니다.

<트레이 디자인 멀티 무선충전기 충전케이블 이미지>

갤럭시노트7 USB C Type?

제가 얼마 전에 구입한 트레이 디자인 멀티무선 충전기를 보면 USB Type C 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보면 갤럭시노트7에서도 당연히  USB Type C를 지원하지 않을까 하네요. 추가로 갤럭시노트7에 맞춰 기어VR을 새로 준비한다고 하는데 이 역시  USB Type C 타입으로 변경되면서 부득이하게 새로운 기어VR을 준비하는 듯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해상도가 QHD가 아닌 4K이려나요?

<갤럭시노트7 벤치마크 결과 이미지>

갤럭시노트7은 4K?

아뇨 그럴리는 없습니다. 현재 기어VR 등을 제외하고 굳이 4K로 갈 이유가 삼성으로써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VR 시장이 예정보다 급격하게 확장된것도 아니고요. QHD 디스플레이 탑재도 오히려 LG 보다 늦게 탑재되기도 했는데요. 배터리, 하드웨어 성능 등을 고려했을 때 당분간은 2K QHD 해상도로 계속 밀고나가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노트7 악세사리 유출 이미지>

손톱을 겁니다! 물론 하얀 부분만요.

갤럭시노트7 루머를 정리해봤는데요. 위 정리한 내용이 거의 99% 맞지 않을까 싶은데요. 홍채인식과 S펜을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갤럭시S7 시리즈와 유사해서 갤럭시노트7만의 차별성이 많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삼성의 투트랙 전략에 한축을 담당하는 갤럭시노트인데 자신만의 무기라 할 수 있는 S펜을 통해 무언가 확실한 차별성을 좀 보여줬음 좋겠네요.

그나저나 한번 내기해볼까요? 위 예상이 틀릴지 틀리지 않을지를요. 감히 자신합니다. 99% 정도는 맞을꺼라고 말이죠. 이게 뭔 자신감인지 모르겠지만요.

 


 

PCPINSIDE 인기 글 보러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3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