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핫셀블라드 카메라를 탑재한다? 기대보다는 우려
중국 웨이보(@KJuma)를 통해 새로운 모토로라 스마트폰에 핫셀블라드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핫셀블라드 카메라 탑재
최근 스마트폰 업체와 카메라 업체간의 협엽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데요. 레노버 역시 차기 모토로라 제품에 핫셀블러드 카메라를 기본 장착할 것이라는 루머가 전해졌습니다.
이미지를 보면 카메라 옆으로 핫셀블라드 로고가 새겨져 있는데요. 기존 모토Z와 같은 모듈형이 아닌 일체형으로 스마트폰에 핫셀블라드 카메라가 장착될 예정입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두번째 모듈형 스마트폰?
루머이기는 하지만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모토로라 레이저가 떠오르는 디자인입니다. 모토로라 디자인을 선호했던 분들이라면 다시금 구매욕구를 자극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특히, 이미지를 보면 카메라 부분이 돌출되어 있는 사진과 돌출되지 않은 사진이 있습니다. 이는 모토Z 모듈형 방식처럼 원하는 모듈을 후면에 부착할 수 있는 형태로 출시하지 않을까 합니다.
카메라 성능 정말 좋을까?
핫셀블라드 카메라를 탑재하는 만큼 카메라 성능에 대해 궁금하실 듯 한데요. 일단, 다소 부정적이기는 합니다. 그 이유를 간단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레노버와 핫셀블라드의 콜라보레이션은 처음이 아닙니다. 모듈형 스마트폰 모토Z에 핫셀블러드 카메라 모듈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에 많은 기대감이 있었는데요. 막상 핫셀블라드 모듈로 찍은 사진에 대한 평가는 별로입니다. 광학줌을 빼면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못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카메라의 경우 센서의 크기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즉, 여유 공간이 많은 모듈형의 경우 스마트폰에 직접 내장하는 것보다 더 나은 카메라 성능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모토Z 핫셀블라드 모듈이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다라는 점을 고려해보면 스마트폰에 직접 내장되는 차기 모토로라 역시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기는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진정한 협업이냐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지지 않을까 합니다. 화웨이에서 출시한 P9와 P9플러스의 경우 라이카와의 협업으로 만들어낸 카메라인줄 알았지만 실상은 라이카의 인증을 받은 카메라를 담아내면서 실망감을 안겨준적이 있습니다. 즉, 레노버 역시 핫셀블라드와의 진정한 협업이냐 아니면 인증정도의 수준이냐에 따라 성능의 차이가 발생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나저나 국내 출시부터~
모토로라 느낌을 물씬 담은 디자인만 보더라도 한번 쯤 사용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드는데요. 아쉽게도 모토Z 역시 국내 출시를 안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갤럭시노트7 단종 이후 애플 아이폰7과 LG V20 이외 선택할 만한 제품이 없는 것도 사실인데요. 제품군을 다양하게 늘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뭐 언제가는 모토Z와 핫셀블라드 카메라를 탑재한 새로운 모토로라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겠죠?
PCP인사이드 인기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