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것만 보여주고 싶은 아빠들을 위한 영상통화 T전화 콜라
글쎄~ 연인들끼리도 영상통화를 많이 하겠지만 실제 영상통화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계층을 꼽아보면 아마도 아빠, 엄마가 아닐까 싶다. 필자도 6살 딸 아이가 있는데 수시로 영상통화를 걸어온다. 가끔 지방 출장으로 며칠 보지 못하면 울면서 보고싶다며 여지없이 영상통화가 걸려온다.
좋은 것만 보여주고 싶다!
작년만 하더라도 깨끗한 사무실에서 영상통화를 받았지만 과감히 사표를 내고 인테리어 그것도 타일일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필자가 있는 현장은 항상 공사현장이 됐다.
그러다보니 영상통화시 아무래도 지저분하고 복잡한 환경을 보여주게 되고 작업모를 착용하고 작업 조끼를 입고있고 또, 더러운 것들이 묻어난 헝크러진 모습과 깔끔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게 됐다.
스스로 결정해서 지금의 일을 하는 만큼 부끄럽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이에게 좋은 것만 보여주고 싶은 아빠의 마음으로 일하는 현장에서는 영상통화를 받지 않게 됐다.
하지만 아내가 말하길 영상통화를 받지 않으면 더 많이 울고 속상해하고 슬퍼한다는 이야기에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했다.
콜라(Call + AR = Callar)
지어낸게 아니라 정말 때마침 SK텔레콤에서 T전화에 영상통화와 관련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바로 전화를 건다는 의미의 Call과 증강현실을 의미하는 AR의 합성어인 콜라라는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간단히 말해서 스노우카메라 기능을 활용해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두가지 AR 캐릭터가 있는데 하나는 통화가 아니어도 혼자서 스노우 카메라처럼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서 재미난 사진이나 움짤을 기록할 수 있으며 다른 하나는 통화시에만 사용할 수 있다.
말보다는 사진과 움짤로 보는 것이 좋을 듯 싶다. 실제 딸 아이와 콜라를 통해 영상통화를 한 캡쳐 영상이다. 참고로 위와 같이 움짤처럼 캡쳐할 수 있다. 영상통화 내용을 아주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다.
심지어 뽀샤시하게 그리고 눈도 키워주고 피부도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위 사진을 보면 방금 일마치고 작업모를 벗은 헝크러진 머리에 지저분한 얼굴을 하고 있다라고 볼 수 없을 만큼 나름 뽀얀 모습으로 보여준다.
또, 주변 환경 역시 배경들로 가려줘서 정말 아무때나 영상통화를 할 수 있게 됐다.
이런 모습이라면 아이와 혹은 험한일 한다고 걱정하시는 어머니와 얼마든지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 간혹 부모님의 경우 어색하다고 영상통화를 안하시곤 하는데 이런 모습이라면 재미있게 또 어색하지 않게 영상통화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일하고 온 뒤 초췌함도 뽀샤시하게 바꿔준다.>
사용방법도 간편하다.
그냥 T전화만 설치하면 끝이다. 전화 아이콘 좌측으로 Callar 영상통화 아이콘이 있다. 전화번호를 누른 후 이 아이콘만 누르면 콜라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
콜라의 경우 일반 영상통화보다 약 4배 정도 선명한 HD급 화질을 제공하고 있어서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과의 영상통화도 끊어짐 없이 꽤 선명한 화질로 통화할 수 있다.
아빠들이여 어서 T전화를~
특히 딸바보 아빠들은 의심하지말고 바로 T전화로 바꾸길 권한다. 어떤 통신사등 상관없다. 또, 안드로이드든, 아이폰이든 T전화만 있으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화장도 안했는데 방도 안치웠는데 눈치 없이 남친이 영상통화하자고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콜라만 있으면 된다. 알아서 성형해주고 배경도 싹 바꿔주는데 뭔 걱정인가?
더욱이 오픈 기념으로 9월30일까지 6개월간 데이터 소진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럴때 아이들과 부모님과 영상통화하면서 무조건 캡쳐해서 기록하자!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후회말고 나중을 생각해 가족들과 음성통화말고 영상통화로 많은 기록을 남기는 것은 다른 의미로도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