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P캠페인

우분투 하나면 업무 다된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분투 하나면 업무가 웹, 오피스 그리고 영상보기까지 이젠 정말 다 쉽게 됩니다.


필자는 지금 리눅스의 우분투로 실제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당연한 말씀을 드리는지도 모르겠지만, 많은 블로거 분들이 우분투를 사용하실거라 믿습니다.

MS에서는 윈도우XP를 금년 6월로 단종시키고 윈도우 비스타만을 판매하겠다고 했지요. 이런 상황이 오묘하게 맞아떨어진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동안에 너무나도 윈도우에 익숙했던 터라 윈도우의 환경에 입맛이 맞추어지신 분들이 사실 거의 대부분이실거라 믿습니다. 그렇다면 대안으로 우분투를 쓰시는 것은 어떠실지요 ?

만일, 우분투를 과감하게 설치해 보시면, 느낌이 오실겁니다. "아~ 이젠 이런것도 돼 ? " 하시면서요.

그럼 몇가지 한번 글을 써내려가볼까 합니다.

1. 인터넷 서핑
 -. 우리나라의 웹페이지들은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맞추어 제작이 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점 때문에 다른 브라우저 (예, 파이어폭스 등)로 웹페이지를 볼 경우 상당부분 깨져서 나
    오거나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거의 대부분이 원활히 잘 동작이 됩니다.
    사실 약간 과장하면, 윈도우 비스타에서 쓰는 환경과 파이어폭스와 그다지 큰 차이점을 느끼지 못합니다.

2. 동영상 지원
-. 예전 리눅스를 쓰셨던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동영상이 코덱지원의 문제로 적용이 잘 안되던 시절이 있었습
   니다. 하지만, 지금 우분투의 경우에는 해당 영상이 지원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코덱을 설치합니다.
   우분투에 기본적인 미디어플레이어인 "토템 플레이어"가 그 역할을 담당하지요.
   윈도우에서 느껴지는 모습보다도 화질이나 느낌이 조금 더 다르실 겁니다. 좀 더 세련된 느낌이라고 할가요?
   그리고 웹상에서의 미디어 플레이어는 대부분 "플레쉬"로 호화되기때문에 대부분이 문제없습니다.

3. 오피스 지원
-. 항상 윈도우를 쓰는 이유중의 가장 큰 이유가 사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우분투의 경우 "Open Office"를 기본으로 갖추고 있지요.
   약간의 어색함이 있기는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만큼의 편리한 방식으로 글을 작성하거나 수정하기
   가 수월합니다. 아직까지 우분투에서 오픈오피스를 써서 문제된 적이 없으니까 더욱 그런 느낌이 듭니다.

4. 메신저, Skype 지원
-. 우분투에 기본적으로 장착된 메신저 중에서 Pidgin 이란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MSN을 쓰실
   것입니다. 이 외에도 지원 가능한 메신저 소프트웨어가 많이 있습니다.
   게다가 Skype의 경우에도 베타판이기는 하지만, 거의 무리없이 지원이 됩니다. 음성부분도 지원이되고,
   해외에 있는 친구와 대화도 할 수 있으니까요.

이보다 더욱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만, 우분투의 활용부분에 대해서 간단하게만 짚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사실 사진, 그리고 폰트를 보아도 왠지 윈도우 보다 더욱 세련되었다는 느낌을 갖습니다. 그만큼 리눅스가 윈도우보다는 차별화된 부분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분투에 내장된 스크린세이버를 한번 보시면 더욱 호감이 가실겁니다. 정말 예쁘고 화려한 스크린세이버가 많이 있죠. 괜시리 호기심만 자극했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시간이 나신다면, PC에서 윈도우 싸아악~ 날리시고 우분투 한번 깔아보시지요. PC를 접하는 다른 창이 보이실겁니다.

PCPinside

관련링크
2007/11/12 - [PCP 컬럼] - [PCP컬럼] 급PC고장 인터넷 못해 당황? 우분투하나 키우시죠.
2008/02/01 - [PCP 컬럼] - [PCP컬럼] IT 고정관념을 버리면 미래가 보인다.
2008/03/07 - [디지털기기/UMPC] - 와이브레인 세빗 출품 499유로 !
2008/03/08 - [리뷰&리뷰] - 리눅스 탑재 UMPC B1L 와이브레인을 통해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자~!
2008/03/09 - [리뷰&리뷰] - 와이브레인 UMPC B1L 그 실체를 한꺼플 벗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