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예고] ATOM을 내장한 미니PC를 담주에 받을듯 합니다.
우연한 기회에 다음주 정도 ATOM 플랫폼을 내장한 미니 PC를 Test용으로 수령할듯 합니다. 아마 국내에서 처음으로 받는 것은 아닐까 하는 착각(?)을 해봅니다. ㅎㅎ

아마도 저전력과 저렴한 가격 거기에 나은 성능이 아톰 플랫폼의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인텔이 아톰 플랫폼을 들고 나오면서 미니노트북과 MID 제품들이 곧 폭풍이 몰아 치듯 쏟아져 나올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미 컴퓨텍스를 통해서도 많은 미니노트북 들이 출연할것을 증명해 주었습니다.

단순히 모바일 기기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닌 일반 데스크탑에서도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줄것으로 기대되는데...

첫번째. 앞서 다양한 가능성을 내세운 바 있는 홈서버의 역할을 100% 만족시켜줄 제품으로 보입니다.

관련 기사 :
PC를 즐기는 홈서버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START~!

두번째. 저렴한 가격과 저전력, 충분한 성능으로 일반 기업 혹은 사무용으로 충분할것으로 보입니다.

세번째. 시청, 동사무소등의 공공기관과 커피숍, 카페등의 무료 PC 사용등의 용도로도 쓰일듯 합니다.

네번째. 고사양 게임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의 경우 일반 가정의 데스크탑으로 활용이 충분해 보입니다.

미니노트북, UMPC, MID등 모바일 기기 등에만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곧 수령받을 미니 PC의 경우 그 이상의 폭넓은 사용을 제공해 줄것으로 보입니다.

어떠세요? 홈서버 구축을 원하셨던 분들... 혹은 저렴하면서도 저전력의 PC를 찾으셨던 분들... 고사양의 게임을 제외한 충분한 성능을 원하셨던 분들... 에게는 큰 메리트로 작용할 듯 합니다. 가격과 정확한 사양 그리고 제조사의 정체는 제품을 받고 바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리뷰진행 계획은

첫번째. 홈서버로의 다양한 활용 방안 (비트토렌트등의 P2P를 활용한 IPTV 대체제로의 활용, CCTV, 원격제어 활용등 다수)

두번째. 외관, 성능리뷰

세번째. 가능하다면 실제 전력적 비교에 대한 리뷰

네번째. 이와 연계가 가능한 다양한 주변기기에 대한 리뷰


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혹시 이외에 원하시는 정보가 있다면 메일이나 댓글로 달아주시면 최대한 노력하여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직장인이라 시간이 허락된다면 위에 언급한 리뷰를 맞추도록 하겠지만 사정에 따라 생략되는 부분도 있을수 있는 만큼 넓은 배려 부탁드립니다. ^^

 



  Comments,   0  Trackbacks
  • 노트북이 아니라 미니PC인가 보군요.
    한 집에서도 PC가 2대 이상인 지금 저전력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고 있어 대스크탑 대체용으로도 좋겠네요.
    말씀하신 서버용으로도 사용하면 좋겠구요. 리뷰 기대하겠습니다.
  • 출시된다면 가격은 얼마나 할까요?
    저도 꽤 관심이 있는데, 일단 크게 기대하긴 어렵겠지만, 적어도 블로그 하나 정도는 웹서버로 돌려주면서 동시에 P2P 다운로드 기능이나 FTP서버로도 활용할 수 있을테니까요...
  • 샤나
    기대는 되네요 ㅎ

    일단 국내에선 처음 보이는거니...

    그리고 윈드pc 출시일 거의 임박했다네요
  • 이승기
    혹시 거기 통신모듈이 탑재되 있나요?
    그러면 파워풀 할텐데 3G에 접속할 수 있다면 풀브라우징용으로 딱입니다요
    그치 않습니까?
  • 이승기
    어떻게 하면 저도 테스터가 될 수 있나요? 써보고 싶은데 ㅋㅋ
    그리고 HP의 2133미니PC와 비교해봐 주시죠 언듯 보기엔 별 차이 없어 보이는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