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맥스(MaXX) 너의 정체는 뭐니? #4. 오즈&인터넷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의 맥스(MaXX) 네번째 리뷰입니다. 이 글은 맥스 체험단에 선정되어 작성한 글입니다.

1탄 디자인, 2탄 속도, 3탄 멀티미디어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디자인은 주관적이다 보니 제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웠습니다만 속도와 멀티미디어는 피쳐폰으로는 최고의 제품인듯 합니다. 이렇게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이유는 기존 햅틱시리즈, 아몰레드, 뉴초콜릿폰, 아레나폰, 듀퐁폰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사용해 봤기 때문에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리의 OZ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맥스의 경우 스냅드래곤을 내장하여 일반 휴대폰과는 달리 빠른 구동속도를 보여줍니다. 기존 OZ폰에게는 미안한 이야기지만 맥스와 비교하면 반쪽짜리 오즈폰이 아니였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속도, 가운데 마우스 포인트를 통한 사용, 오래가는 배터리 등 오즈를 위한 최적의 제품이 틀림없습니다.




직접 오즈를 실행하고 이용하는 영상을 보세요.

실행속도는 일반 휴대폰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풀브라우저 방식이냐 웹뷰어 방식이냐에 상관없이 둘다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웹뷰어의 경우 데이터 전송방식에 따라 일반 휴대폰에서 사용하기 적합했지만 맥스의 경우는 풀브라우저를 선택하여 제한없는 인터넷 사용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욱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 오즈를 직접 오즈를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정말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요즘 개막한 프로야구 생중계보기, 서울/ 전국 교통량, 웹툰, 판도라 TV, OZ 테레비, 엠넷 방송, 서울시 버스, 오늘의 뉴스, 주식, 오즈&조이 등 약 80개의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가지 예로 오즈를 활용을 해 보면 우선 프로야구 생중계 보기 입니다.

요즘 2010 프로야구가 개막하면서 야구 열기가 한층 달아올랐습니다. 회사 업무로 혹은 개인적인 일로 좋아하는 팀의 경기를 보지 못한다는 건 야구 팬으로써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이 경우 오즈를 이용하면 됩니다. 2010 프로야구 생중계 아이콘을 선택하면 생중계, 동영상, 경기일정, 팀순위, 기록실 등을 통해 프로야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하이라이트, 이모저모, 위클리 레어 영상 등 액기스만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중계의 경우 그날 경기 일정은 물론 선발 투수등이 보여지며 경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아직 베타버전으로 영상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정식 버전이 나올 경우 상당히 요긴할 듯 합니다. 데이터 요금제 1G 가입시 약 12시간 가량의 경기시청을 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미가입시 1분당 약 540원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된다고 하니 데이터 요금제 가입을 필수 일듯 합니다. 또한, 1G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다고 하더라고 12시간이라는 시간이 짧을 수 있기 때문에 WIFI가 내장된 맥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일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네이버 웹툰입니다. 네이버 웹툰은 아이폰에도 App이 나올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요일별, 장르별, My웹툰으로 카테고리가 나뉘어져 있으며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웹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웹툰의 경우 맥스의 빠른 속도와 결합하여 상당히 유용한 킬링타임을 제공합니다. 특히 정전식 터치 방식으로 두손가락으로 축소, 확대가 가능하여 적당한 화면 크기로 만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가로, 세로로 빠르게 화면이 전환되어 편리하게 만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OZ 왕팬으로 많이 알리고자 블로그를 통해 하나하나 기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약간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서 논란이라고 하는 부분은 WIFI를 지원함에도 WIFI만을 가지고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제약이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인터넷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OZ Web 서핑, OZ Lite, OZ App 다운로드는 물론 다음 뉴스, 다음 TV팟, 웹툰, 가격 비교, 다음 영화, 내주위엔, 증권, 서울 맛집 등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WIFI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오직 OZ Web 서핑, 서울시 교통 정도 밖에 없습니다. 나머지는 3G를 이용해야 합니다. '3G로 연결합니다. WIFI로 이용할 수 업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특히 다음 TV 팟의 경우는 동영상으로 패킷소모량이 상당합니다. 따라서 WIFI를 이용하는 것이 좋음에도 3G로만 접속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이 부분도 또 명확한게 아닌 것이 네이버 웹툰의 경우 메인화면에 있는 웹툰 아이콘을 선택할 경우 3G만으로 이용해야 하지만 OZ Web 서핑으로 들어가 네이버 웹툰을 선택할 경우 WIFI로 이용할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또 사실상 OZ Web을 경유하여 이용할 경우 다음 뉴스, 다음 TV팟, 가격 비교, 다음 영화, 증권, 서울 맛집 등도 WIFI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메인화면 아이콘을 선택 바로 빠르게 이용하느냐 OZ Web으로 접속하여 주소를 입력하고 기능을 찾아서 이용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Z의 무선인터넷 요금제의 경우 1G의 6천원으로 저렴한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한달에 1G를 모두 이용하기에 벅찬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건 일반 휴대폰의 경우 인터넷을 사용할만한 속도나 퍼포먼스를 보이지 못했고 또 인터넷으로 이용할 만한 기능이 많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맥스의 경우 준 스마트폰으로 스냅드래곤을 내장 빠른 인터넷 속도를 보여주며 아직 부족하긴 하지만 OZ App등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WIFI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애매하게 차단함으로써 피쳐폰에 WIFI가 담겼다라는 의미를 퇴색시키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WIFI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WIFI로만 이용하고 WIFI가 지원하지 않는 곳에서는 3G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었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맥스의 '오즈'와 '인터넷 기능'에 살펴봤습니다. 기존 그 어떤 휴대폰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빠른 실행속도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장점은 한층 '휴대폰을 통해 인터넷을 활용할만 하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일반 휴대폰과는 한층 차별화된 맥스만의 포지셔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즈의 다양한 컨텐츠는 맥스의 인터넷 활용을 더욱 풍부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앞서 언급했듯이 WIFI와 3G를 구별지어 놓아 사용이 번거롭도록 한 부분과 오즈 App이 아직 다양하게 구축되지 않은 점입니다. 소문에 의하면 인터파크 전자책 비스킷이 출시된 상황에서 오즈 App으로 인터파크 도서를 이용할 수 있는 앱이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즉, 아직 부족한 App이지만 차후 더 많은 앱이 등장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볼때, 스마트폰과 일반 휴대폰의 사이에 포지셔닝한 맥스는 또 하나의 상품군으로 좋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을 듯 합니다.

 


다음은 체험단 마지막 글로 총평 및 다루지 못한 기능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아윌비백

2010/03/25 - [리뷰&리뷰] - [리뷰] 맥스(MaXX) 너의 정체는 뭐니? #3. 영화&MP3
2010/03/15 - [리뷰&리뷰] - [리뷰] LG전자 맥스(MaXX) 너의 정체는 뭐니? #2. SPEED
2010/03/15 - [리뷰&리뷰] - [리뷰] LG전자 맥스(MaXX) 너의 정체는 뭐니? #1. 디자인
2010/03/18 - [PCP 컬럼] - 정말 스마트폰이 필요할까?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오즈 2.0
2010/03/24 - [리뷰&리뷰] - OZ 기프트(Gift) ‘맥스(MaXX)와 OZ’로 선물하세요.
2010/03/24 - [리뷰&리뷰] - 새학기 OZ 뚫고 하이킥? OZ로 영어공부를 2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