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당신의 휴가를 책임질 G6플러스, IP68이 주는 장점은 많다!

당신의 휴가를 책임질 G6플러스, IP68이 주는 장점은 많다!

방수방진은 최근 출시되는 플래그십 제품에 반드시 탑재되는 기능 중 하나이다. 비싼 만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결과이다. 삼성, 소니 등은 꽤 오래전부터 방수방진 기능을 내장한 반면 LG전자는 올해 처음 IP68 인증을 받은 G6와 G6플러스를 출시했다.

G6플러스 IP68 이야기!

IP68은 1.5m 물속에서 30분 정도 견딜 수 있는 수준이며 여기에 G6와 G6플러스는 미국 국방부 인증연구소인 MED에서 진행하는 습도, 진동, 일사량, 분진, 방수, 열충격 등 총 14개 항목 테스트를 통과해 군사표준규격 MIL-STD 810G를 획득한 제품이다. 쉽게 말해 튼튼하다라는 말이다.

물론 튼튼하다고 바닷물이나 오염된 물에 오랜시간 담궈놓거나 이후 민물로 씻어내지 않거나 심하게 집어던지는 등 G6플러스를 학대하면 당연히 고장날 수 있다.

다만, 물속에 빠트렸다고 해서 해변 모래가 가득 묻었다고 해서 또, 물놀이 도중 폰이 젖었다고 해서 고장날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바닷물이나 우유, 커피 등을 쏟았으면 닦아내면 되고, 물 속에서도 당당히 꺼내서 원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담아낼 수 있다.

<G6플러스로 찍은 사진>

IP68이 주는 큰 즐거움

IP68의 탑재는 단순히 제품을 문제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평소에는 쉽게 담아낼 수 없었던 사진을 담아낼 수 있다.

<물이 튀는 이런 사진도 마음껏>

아이 사진을 담아내는데 있어 스마트폰은 이미 훌륭한 카메라가 되어버렸다. 높아진 사진 퀄리티는 물론 언제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는 아이 사진을 담아내는데 있어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은 아주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지금같은 휴가철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 사진이나 동영상을 담아내고자 할때 예전에는 멀찍이서 줌을 당겨 촬영하는게 전부였지만 이제는 폰을 들고 물에 들어가 원하는 아이의 사진을 더 생생하게 담아낸다.

몇년간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말라 버렸던 집앞 개울이 최근 내린 비로 인해 오랜만에 시원한 모습을 드러냈다. 이를 놓칠새라 동네 아이들은 개울가로 모여들었고 딸 아이 역시 개울가로 달려가 물놀이를 했다.

아직 5살 아이인 만큼 혼자 물놀이 하기에는 위험해서 같이 들어가 아이 손을 잡고 이리저리 물 속을 거느리며 함께 시간을 보냈는데 예전같으면 엄두도 내지 못했을 물놀이 사진을 G6플러스로 담아낼 수 있었다. 물론 되도록 방수팩을 추천한다. 분실도 막아주고 더 엑티브한 상황에서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더욱이 광각을 지원하는 듀얼카메라를 탑재해서 한 장의 사진에 더 많은 것들을 담아낼 수 있다. 아이 뿐만 아니라 아이가 있었던 공간까지 한장에 담을 수 있다.

휴가철을 책임질 G6플러스

튼튼한 제품이 주는 안정감, 더 넓은 풍경 사진, 물놀이 사진 등을 담아낼 수 있는 활용도 등 IP68과 듀얼 카메라가 주는 장점은 정말 다양하다. 여기에 추가로 분실의 위험만 잘 대비한다면 물 위 커다란 튜브위에 누워서 스마트폰을 꺼내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감상해도 된다.

IP68과 Hi-Fi 쿼드DAC의 조합 역시 휴가지에서 빛을 발한다. G6플러스 음질이야 그 어떤 폰과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성능으로 편안하게 썬배드에 누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옆에서 물을 튀기든 뭘 하든 걱정없이 부담없이 고 퀄리티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지금껏 걱정되고 위축되서 물 근처에도 가져가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이제 IP68을 지원하는 폰을 더욱이 MIL-STD810G를 획득한 폰을 사용하는게 좋다.

방수방진이 주는 그 이상의 편리함

IP68 인증을 받으면서 착탈식 배터리라는 큼지막한 장점을 잃게 됐지만 반대로 정말 많은 장점을 얻게 됐다. 물 속에서 재미있게 노는 아이의 사진과 영상 더 가까이서 찍을 수 있게 됐고, 아이가 머물러 있는 곳을 더 많이 아이와 함께 담아낼 수 있게 됐다. 또, 편안히 튜브에 누워 뛰어난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물놀이 할 경우 지갑 가지고 다니기가 어려운데 LG페이가 되면서 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결제를 할 수 있다. 이처럼 IP68이 탑재된것 하나로 G6플러스의 다양한 장점이 더 폭넓은 활용성을 가지게 됐다. 이 활용성을 과하게만 누리려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오랜시간 G6플러스의 다양한 장점을 더 폭넓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