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오즈(OZ) 1주년 변화 그리고 꾸준함을 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한다...
아직까지도 많은 휴대폰 이용자분들은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하는 행위에 대해 막연한 걱정과 두려움(?) 그리고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뉴스나 신문기사에서 보여지듯 너무나 비싼 인터넷 사용요금과 작은 화면에서 과연 얼마나 편리한 인터넷을 할수 있을까 그리고 불편한 인터페이스등 보완해야할 단점들이 무척이나 많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작년 이맘때 갑작스레 등장한 LG텔레콤의 OZ는 이러한 모바일 인터넷의 장벽을 많이 무너트려 주었습니다. 아직 100% 풀브라우징이라 말할순 없지만 '기존 폐쇄적인 인터넷 서비스에 반해 PC와 동일한 웹서핑을 할수 있는 서비스' 라는 테마로 접근하여 1년이라는 출시기간동안 3월 기준 62만 7천명의 가입자를 확보할수 있었던 OZ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가격적 메리트였습니다. 월정액을 통해 6000원이면 웹서핑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는 데이터양(1G)을 제공해 주어 인터넷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접근도를 높혔습니다.

현재 본 블로그를 통해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는 오즈 콘텐츠 역시 꾸준히 개발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칭찬할만한 부분인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오즈의 추천 서비스는 데이터 통화료와 데이터 이용료를 따로 분리하여 인터넷 사용료 따로 정보 이용료 따로 부과되는 기존 서비스와는 달리 거의 대부분 무료로 제공해 주어 웹서핑 이외에 다양한 활용을 가능케 한다는 점도 칭찬할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핫이슈, 판도라 TV, 스투웹툰(만화감상), 기상청, 서울시 교통, 주식, 스포츠 소식(문자중계), 뮤피(음악강좌), 와인 541, 지도찾기, 영어몰입등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엔터테인먼트, 교육, 정보등 다양한 분야의 욕구를 채워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LG텔레콤의 변화는 다른 이동통신사의 모바일 인터넷 요금까지 변화시키는 계기를 가져왔습니다. SKT와 KTF는 오즈에 대항하기 위해 데이터 요금제를 기존과 달리 만원대로 가격을 낮췄으며 조금더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1년이라는 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시간동안 OZ는 10년 이상의 휴대폰 역사에 있어 큰 변화를 가져오는 계기를 마련한 서비스라는 점은 분명해 보입니다. 물론 아직 가야할길은 많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좀더 많은 단말기의 출시입니다. 오즈가 출시된지 1년이 되었지만 이를 지원하는 휴대폰은 아직 많지 않습니다. 앞으로 LGT를 통해 출시하는 모든 휴대폰은 오즈가 가능한 단말기로 출시한다고 발표한 만큼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속도의 개선입니다. 이는 휴대폰 성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겠지만 점점 발전되는 기술속에서 오즈와의 최적화를 통해 진정한 풀브라우징 혹은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오즈로 거듭나길 기대해봅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의 일관성(?) 입니다. 현재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추천 서비스나 6000원의 월정액은 차후에도 가격적 상승됨 없이 일관성있게 진행해 주었으면 합니다. 비싼 금액으로 적은 가입자를 통해 수익을 이끌어 내기 보다는 저렴한 금액으로 많은 가입자를 이끌어 낼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주길 바랍니다.

LGT는 오즈를 주력 상품, 전략 상품으로 집중하겠다는 이야기를 발표한 만큼 변화되고 진화해 가는 오즈의 모습을 끝까지 지켜보고 싶습니다. 아직 3위인 LGT는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비춰지고 있으며 타 경쟁 이통사를 변화시켜주고 있습니다.

망내할인 100%,OZ등 소비자의 입장에서 접근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어떤 이통사가 좋다고 말하자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렇게 변화하려는 LGT에 이를 사용하는 한 소비자로써 응원을 보내고 싶습니다.
 

2009/03/27 - [리뷰&리뷰] - 휴대폰으로 심심타파~! 3탄 '전 휴대폰으로 만화를 봅니다.'
2009/03/26 - [리뷰&리뷰] - 햅틱온으로 기타, 피아노, 드럼 연주를 배워볼까?
2009/03/20 - [리뷰&리뷰] - LGT 오즈(OZ)로 WBC 감상하는 방법! 한국 화이팅~!
2009/03/19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LGT의 무기 'OZ' 근데 OZ 전용폰이 없어~!
2009/03/10 - [리뷰&리뷰] - 오즈(OZ)로 야한 사이트 보기? 가능할까? ^^
2009/03/06 - [리뷰&리뷰] - 햅틱온과 오즈(OZ)의 만남 그 첫번째. 오즈 파워팩
2009/02/23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LGT의 넥스트 오즈(OZ)를 아시나요?
2008/12/17 - [PCP 컬럼] - 내가 꼽아본 2008년 한해 휴대폰 9대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