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햅틱온으로 기타, 피아노, 드럼 연주를 배워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연히 햅틱온을 통해 오즈(OZ)를 사용하던 중 재미있는 콘텐츠가 있어서 이렇게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햅틱온 하단 오즈 버튼을 길게 눌러 바로 진입하게 되는 OZ 화면을 살펴보면 참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일전에 '휴대폰으로 WBC(월드베이스볼 클래식) 문자중계를 휴대폰으로 보기' 란 주제로 글을 작성한바 있는데... 이와 비슷하게 OZ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를 먼저 소개하면

결혼준비를 하면서 제가 직접 축가를 불러줄 요량으로 노래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잘 부르는 솜씨가 아닌지라 배우고 싶지만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풍부하지 않은터라 그냥 노래방에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타나 피아노도 배워 직접 연주하면서 하고 싶지만 그렇게까지는 힘들 듯 하여 열심히 노래만 연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오즈 메인 화면을 보게 되면 콘텐츠중 뮤피(MUPPY)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뭔가 하는 생각에 들어가 봤는데 이 콘텐츠는 음악강의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휴대폰 뿐만이 아니라 일반 인터넷 상에서도 무료로 음악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세히 살펴보면 우선 뮤피(www.muppy.co.kr) 싸이트로 들어가 회원 가입을 합니다.(회원가입은 PC로 휴대폰으로 하기에는 다소 번거롭기 때문에...) 무료이기 때문에 회원가입도 아주 간단합니다. 가입한 다음  수강신청 탭을 클릭합니다. 수강신청 탭을 클릭하면 다양한 강좌들이 나오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이싱, 피아노, 키보드 클래스, 피아노 클래스, 상용코드, 리듬앤 스타일, 드럼, 지휘법 초급, 지휘법 중급, 기타(Guitar) 이렇게 총10가지의 강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각 강좌별로 강사분들의 소개와 짧막한 강의 소개가 나와있으며 바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말씀을 드렸지만 강의를 듣는데 필요한 금액은 없습니다. 무료입니다. 하지만 휴대폰을 통해 강의를 들을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무선 인터넷 요금은 책정이 됩니다. 사실 강좌 수강시 드는 금액보다 이를 휴대폰으로 보면서 발생되는 무선 인터넷 요금이 더 비싼 만큼 이거이거 이거 보다 문제가 발생하는거 아냐? 하는 걱정이 드실수 있으실듯 해서 직접 실험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햅틱온으로 강좌 하나를 끝까지 듣고 이를 통해 소요되는 패킷량이 얼마나 되는지 따져봤습니다. 이를 따져보기 위해 현재까지 제가 사용한 패킷량을 파악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총 사용 188,173KB, 무료 잔여 860,403KB가 남아있습니다. (사진상에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그럼 강좌를 휴대폰으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웹뷰어 방식이든, 풀브라우징 방식이든 다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웹뷰어 방식으로 동영상을 재생시켜봤는데 초기 시작전 버퍼링시간이 조금 있지만 그 이후 끊김은 전혀 발생하지 않았으며, 전체화면으로도 강좌를 볼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본 강좌는 Guitar 강좌 첫번째 기타 세미나 1 (35분 41초) 강좌입니다. 직접 강좌를 들으면서 연습을 하려면 기타가 옆에 있어야 하는데 줄 끊어진 통기타 밖에 없는지라 직접 따라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ㅠㅠ

현재 휴대폰으로 재생을 하고 있는데 끝까지 감상이 될때까지 다소 아쉬움 점을 나열해 볼까 합니다. 우선 무료여서 인지 아직 수익적인 부분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지 모르겠습니다만 강좌가 풍부하지는 않습니다. 총 10개의 강좌 내 각 3개씩 정도의 강좌밖에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또한, 아직 사이트가 활발하게 활성화 되지 않아 고객지원 내 커뮤니티탭에는 단하나의 글도 없으며, 공지사항에도 달랑 3개의 공지만이 그것도 아주 간단한 글만이 올라와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사이트를 보면 아리고폰에 최적화 되었다고 하는데 제 햅틱온에서도 전혀 무리없이 재생이 가능합니다. 아마도 초기 OZ폰으로 크게 각광받던 아르고폰에 최적화 했다고 광고한듯 한데 그 이후로 전혀 수정이 없었던듯 합니다.

흠... 재생이 끝나길 기다리는 시간이 무척이나 지루하군요. 이미 전에 본 강좌이기에... (이전에 강좌를 봤을때 소요 패킷량을 따져봤어야 하는건데...ㅠㅠ) 아~! 휴대폰으로 보기 싫으시면 위에 적어놓은 뮤피 사이트에 들어가서 PC로도 공짜로 볼수 있습니다. 현재 휴대폰으로 감상할때 로그인을 안해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PC로 접속해서 볼경우도 로그인 없이도 수강이 가능한 만큼 편리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음... 강좌가 훌륭하다 그렇지 않다는 것은 제가 언급할 사항이 아닐듯해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뮤피가 제 글을 본다면 강좌 콘텐츠좀 확 늘려주었음 합니다. 부디... 그리고 보컬강좌도...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 동영상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무료 잔여 패킷량을 보러 가보겠습니다. 헉~! 이건 뭘까요? 제가 잘못 테스트 한걸까요? 총 사용은 190,549KB, 무료 잔여는 858,250KB로 2153KB 정도 소모되었습니다. 음... 사이트에 진입하면서 소요된 패킷량을 빼면 정말 적은 량이 소모되었습니다. 흠... 우선 강좌에 대해서는 공짜라고 나와있고 동영상을 보면서 발생하는 데이터 량에 따라 금액이 책정될텐데... 생각보다는 무척이나 적게 소모 되고 있습니다. 괜찮네요. ^^

무선 인터넷이 된다고는 하지만 이를 활용할수 있는 콘텐츠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OZ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용할수 있다는 점은 무척이나 칭찬할만 합니다. 뮤피 이외에도 차근차근 리뷰를 진행하겠지만 무척이나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는 오즈의 저렴한 무선인터넷 요금과 맞불려 정말 요긴하게 사용할수 있는 만큼 6000원으로 혹은 8500 파워팩으로 한달간의 즐거움을 충분히 누릴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2009/03/20 - [리뷰&리뷰] - LGT 오즈(OZ)로 WBC 감상하는 방법! 한국 화이팅~!
2009/03/19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LGT의 무기 'OZ' 근데 OZ 전용폰이 없어~!
2009/03/10 - [리뷰&리뷰] - 오즈(OZ)로 야한 사이트 보기? 가능할까? ^^
2009/03/06 - [리뷰&리뷰] - 햅틱온과 오즈(OZ)의 만남 그 첫번째. 오즈 파워팩
2009/02/23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LGT의 넥스트 오즈(OZ)를 아시나요?
신고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