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7 언팩 초대장 공개. 초대장으로 알 수 있는 것은?
갤럭시노트7 언팩 초대장 공개. 초대장으로 알 수 있는 것은?

삼성 뉴스룸을 통해 삼성 갤럭시노트7 언팩2016 공식 초대장이 공개됐습니다. 갤럭시노트7 공식 발표일은 루머대로 2016년 8월2일로 공식 확인됐습니다.

 


갤럭시노트7 초대장이 말하는 것은?

초대장을 보면 딱 2가지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홍채인식 그리고 S펜입니다. 지문인식과 함께 홍채인식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는 소식이 꾸준하게 전해졌는데요. 이 루머대로 홍채인식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문인식에 비해 보안측면이 더 강화되고 직접 접촉하지 않아도 된다라는 다양한 장점이 있는데요. 과연 처음 탑재하는 기술은 좋지 못하다는 편견을 깨고 빠릿빠릿한 홍채인식 속도를 보여줄지 기대해보겠습니다.

 


두번째는 S펜입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이 S펜 기능이 일부 사용자층을 제외하고 활용도가 높은 기능은 아닙니다. 갤럭시노트를 구입하는 이유로 S펜이 1위는 아니라는 거죠. 화면이 커서, 삼성의 플래그십 제품이어서가 더 높은 이유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결국 S펜을 더 대중화 시키지 못했다라는 의미가 되기도 하는데요. 

초대장에 S펜을 전면에 내세운 것은 단순히 갤럭시노트인 것을 알리기 위함이 아니라 또 한번 개선된 기능을 담아냈기를 기대해봅니다. 아마도 마이너한 기능이기는 하지만 갤럭시노트5에 당시 펜을 뽑으면 화면을 켜지 않고도 메모를 할 수 있었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적이 있었는데요 이 기능과 함께 갤럭시S7와 갤럭시S7엣지 당시 새롭게 추가됐던 AOD(Always On Display) 기능이 더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메모한 내용이 AOD 처럼 떠있을려나요?

 


S노트 기능이 더 개선될 것이란 이야기도 살짝 들려오는데요. 아무튼 졸라맨만 그릴 수 있는 저주받은 손도 이 S펜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해주길 기대해봅니다.

초대장만 봐도 루머로 나온 많은 이야기가 사실로 확인이 됐네요. 다시 한번 갤럭시노트7 이렇게 출시된다라는 글을 작성해봐야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90% 이상의 명중률로 갤럭시노트7의 스펙을 맞춰보겠습니다. 아윌비백

출처 : https://news.samsung.com/global/invitation-samsungs-latest-galaxy-note-unpacked-2016 

 


 

PCPINSIDE 인기 글 보러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