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삼성 보틀 무선 스피커. 디자인, LED 조명, 음질 그 평가는?

삼성 보틀 무선 스피커. 디자인, LED 조명, 음질 그 평가는?

삼성 보틀 무선 스피커를 구입했습니다. 일전에 "정말 삼성이 디자인을 했을까?"라는 내용을 주제로 글을 작성하면서 간단하게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삼성 악세사리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사이트를 통해 구매를 해봤습니다.

http://www.samsungwa.com/

영상으로 대략적인 기능들을 담아봤는데요. 우선 한번 보시죠.

보틀 무선스피커 디자인

장점 : 실제로 보면 누구나 '예쁘다' 혹은 '괜찮다'라는 말이 서슴없이(?) 나올 만큼 뛰어난 디자인입니다.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었지만 저렴해보이지 않고 마감이나 완성도가 뛰어닙니다. 디자인이 예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손잡이가 있어 들고 다니기도 편리하고요. 전 캠핑용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버튼부의 경우 터치 방식이 아닌 아날로그 방식으로 눌리는 감촉이 확실해 컨트롤하기 좋습니다. 후면 aux 단자도 제공해서 배터리가 없을 경우 aux 케이블을 연결,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단점 : 바디 부분의 경우 이물질이 쉽게 묻어날 듯 합니다. 스피커 천 역시 약한 소재로 되어 있어 손상이 쉽게 발생할 듯 하고요. 손잡이는 호불호가 있겠지만 고정형입니다.

그리고 Lux manager 앱 GUI가 안예뻐요. 어플 GUI좀 예쁘게 해주세요. 기어 매니저 앱도 그렇고 디자인이 전반적으로 촌스러워요.

보틀 무선스피커 LED 조명

장점 : 괜찮습니다. 침실이나 캠핑장에서 놓고 사용하기 참 적당한 제품입니다.

Lux manager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밝기, 컬러 등을 편리하게 바꿀 수 있고 또, 다양한 컬러 톤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특히 컬러를 자동으로 바꿔주는 '변화하는 조명'과 밝기를 변화시켜주는 '밝기 변화 조명', 음악에 맞춰 조명이 바뀌는 '음악조명', 마치 촛불이 흔들 흔들리는 것처럼 표현해주는 '촛불모드' 총 4가지 모드를 제공해서 상황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 밝기의 경우 스마트폰 없이 상단 버튼을 눌러 밝기 조명 및 LED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보틀 스피커를 흔들면 컬러가 변한다거나 물을 따르듯 기울이며 밝기가 변하는 모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설정에서 직접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단점 : 이 역시 사용자에 따라 평가가 갈릴 듯 한데요. 단순히 분위기를 위한 스탠드 역할로써는 충분한 밝기 이지만 무언가를 밝히기 위한 역할로는 부족한 밝기입니다. 환하게 밝히기 위한 목적이라면 이 제품은 맞지 않습니다.

또한, 최저 밝기 시 빛이 고르지 않고 울렁거림이 있습니다. 바디의 하얀 부분과 스피커 천 부분을 경계로 LED가 스피커 부분에 위치해 있어서 빛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오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빛을 약하게 할 경우 바디 상단부까지 빛이 올라오지 않습니다.

이외 음악모드와 기울이면 밝기가 변하는 모션 기능은 실망입니다.

잔잔한 음악을 들어도 불빛은 댄스 음악을 틀어 놓은 것 마냥 빠르게 변합니다. 너무 정신이 없어 사용을 못할 수준입니다. 흔들어 컬러를 변화시키는 모션을 잘 인식하는데요. 기울여서 밝기를 변화시키는 기능은 인식율이 떨어집니다.

보틀 무선스피커 음질

장점 : 흠... 보틀 무선 스피커의 경우 음질에 있어 장점이 있나요? 억지스런 저음과 찢어지는 듯한 고음이 없는게 그나마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점 : 특징이 거의 없습니다. 스피커만의 어떤 색깔을 가지기에는 역량이 많이 부족합니다. 이어폰, 헤드폰, 블루투스 스피커 등 삼성에서 내놓은 음향기기 중 대다수는 그래도 평균 이상의 음질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자사의 스마트폰과의 싱크로율도 괜찮은 편이었구요. 하지만 보틀 스피커의 음질은 그냥 부가 기능 정도로 생각해야 할듯 합니다.

갤럭시S7엣지와 블루투스로 연결 후 음질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서 EQ 등을 조절해봤는데요. 이 변화를 받아들일 능력이 못되는 건지 별다른 변화가 없네요. 그냥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캠핑장 가서 분위기 살리면서 가볍게 음악을 들을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보틀 무선스피커 무선충전기

장점 : 유선 충전은 물론 무선 충전도 가능하다는 점은 당연히 장점입니다. 선없이 충전할 수 있다면 좋죠. 특히 갤럭시S7엣지로 바꾸면서 기존 원형 디자인의 무선 충전기를 방치하고 있었는데 이를 활용할 건수가 생겼습니다.

단점 : 최근 출시된 삼성 무선충전기의 경우 스탠드 형이라 충전이 일단 불가능합니다. 물론 스탠드형 충전기를 기울여서 충전을 할 수는 있지만 아무래도 불편합니다. 즉, 갤럭시노트5 당시부터 지금까지 삼성 무선충전기를 구입한 분들이라면 충전이 애매합니다.

참고로 급속 충전 지원이 안됩니다. 일반 충전만 됩니다.

보틀 무선스피커 배터리

우선 소리만 혹은 LED만 틀었을때는 대략 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둘다 동시에 실행할 경우는 대략 4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LED와 스피커를 동시에 실행해서 켜놔봤는데요. 약 3시간 40분 정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밝기나 소리 크기에 따라 조금씩 더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6만원대 LED 조명과 스피커를 원한다면!

정확한 가격은 8만원대인데요. 할인해서 6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LED 스탠드, 블루투스 스피커,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이 가능한 깔끔한 디자인, 무선충전 기능 등을 고려해보면 6만원이라는 가격대가 그리 비싸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와 비교했을 때 분명 장단점이 있겠지만 이라이트 가격이 약 4~5만원 인것을 보면 비싼 가격대도 아닙니다.

선물용이나 아이 방이나 침실 그리고 캠핑용 등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많기에 전 계속 사용할까 합니다. 다만, 스피커 전용 제품도 아니고 6만원대 가격의 제품에 음질을 논하는 건 욕심이긴 합니다만 그럼에도 음질에 민감한 분들이라면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PCP인사이드 인기 글 보러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