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LG V20이 아닌 방수 방진 기능이 담긴 V34? 국내 출시는?

LG V20이 아닌 방수 방진 기능이 담긴 V34? 국내 출시는?

LG전자가 V20의 형제격이라 할 수 있는 V34를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LG V34 이미지>

LG V34 스펙은?

V20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서로 비교해봤습니다. 한번 확인해보세요.

LG V20과 V34 차이는?

au KDDI를 통해 isai Beat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는 V34는 V20의 마이너 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V20 5.7" 화면 크기에 비해 0.5"가 작은 5.2"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64GB에서 32GB로 작아진 스토리지, 3,000mAh 내장형 배터리 탑재 등 V20과 비교해서 분명 낮은 사양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 4GB RAM, 쿼드 DAC 내장, 1,600만 화소 듀얼카메라 탑재, 안드로이드 7.0 누가 등 V20을 대표하는 기본 스펙은 유사합니다. 다만 일본에서 출시되는 만큼 모바일 TV 서비스인 원세그, 풀세그를 지원하며 IP57 방수방진 인증도 받았습니다.

<LG V20 이미지>

V20도 밀스펙 인증으로 기본적인 방수 기능은 갖춰져 있는데요. V34의 경우 이보다는 조금 더 나은 방수방진 기능을 위해 배터리 탈착식이 아닌 내장형으로 변경한 듯 합니다. 확인 필요하겠지만 V34의 경우 V20과 동일하게 밀스펙 인증까지 받았을 경우 꽤나 매력적인 폰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밀스펙이란 'United States Military Standard'를 충족하는 제품으로 미국 국방성 군용 납품 기준을 통과했음을 뜻합니다. 즉, 그만큼 튼튼하다라는 의미합니다. V20은 V10에 이어 MIL-STD-810G를 통과했습니다.

<LG V34 이미지>

V34 국내 출시할까?

조금 더 작은 크기의 V20을 원했던 분들, 갤럭시노트7 IP68과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IP67에 비해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방수 방진 기능이 부러웠던 분들이라면 V34 국내 출시를 원할 수도 있을 듯 한데요.

글쎄요. 이 제품은 우선 11월 중 일본에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를 포함한 타국가 출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LG V34 이미지>

다만, 갤럭시노트7 단종으로 인한 여파로 이탈하려는 사용자를 잡을 필요가 있는 LG로써는 V20을 통한 외로운 싸움보다는 V34와 함께 공략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애플 아이폰 역시 디스플레이와 일부 성능을 달리한 투트랙 전략으로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를 출시하는 만큼 LG 역시 처음부터 의도하지는 않았겠지만 투트랙 전략을 통해 갤럭시노트7의 이탈자 흡수 그리고 아이폰7과의 경쟁을 이어가려는 그림을 그릴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 경우 충분히 국내 출시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또한, LG가 플래그십 라인업에 집중하겠다라고 발표하기는 했지만 이후 X 시리즈를 대거 출시한 경력이 있으며 X 시리즈의 경우 이렇다 할 이슈도, 판매도 어느 것 하나 이뤄내지 못한 상황을 봤을 때 보급형 시장을 노리는 다크호스로 충분히 출시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꼭 출시해주었음 좋겠네요. 삼성이 갤럭시A 시리즈, 갤럭시J 시리즈 그리고 갤럭시온7까지 보급형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 LG는 아직 이에 대한 공략이 미흡한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화웨이 등 중국 업체들의 보급형 시장 공략을 이어가고 있는 지금, 손놓고 있을 경우 이 보급형 시장도 놓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V시리즈가 충분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한번 경쟁에 발을 내밀어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PCP인사이드 인기 글 보러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