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삼성페이 티머니 교통카드 소득공제 꼭 신청하세요! 꼭!

삼성페이 티머니 교통카드 소득공제 꼭 신청하세요! 꼭!

말정산의 달이 왔습니다. 한 때는 13월의 월급이라 불리었던 연말정산인데 매년 줄어드는 공제 혜택으로 이제는 한숨이 나오는 달이 되어버렸습니다. 뱉어내지 않기 위해 혹시나 빠진 부분이 없나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데요.

'티머니 사용자 또는 삼성페이 티머니로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꼭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소득공제 신청입니다. 정말 필수 입니다.

<티머니 사용내역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포함된 이미지>

삼성페이 티머니(T-Money) 소득공제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삼성페이에 있는 티머니 교통카드를 사용하실텐데요. 삼성페이 뿐만 아니라 이 티머니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에 소득공제를 신청을 해야만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에 포함이 됩니다.

만약 소득공제 신청이 안됐다면 신청 전까지 사용한 교통비용에 대해 소급 적용이 불가능합니다.(도대체 왜?)

<알아두실 사항을 보면 소급적용은 불가하다고 나옵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하면 별도 소득공제 신청을 하지 않고 티머니를 사용했다면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소득공제 신청을 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2016년도에 사용한 교통비는 공제 목록에서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직장 동료 역시 삼성페이 티머니 교통카드를 사용했는데요. 소득공제 신청을 하지 않아 위와 같이 소득공제 내역이 잡히질 않습니다.

전 다행이 작년 연초에 소득공제 신청을 해서 위와 같이 소득공제 내역이 나옵니다. 2016년 사용한 교통비만 봐도 상당한 금액인데 이 비용이 제외될 뻔 했습니다.

삼성페이 티머니 소득공제 신청방법

우선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폰에 있는 삼성페이 어플로 바로 소득공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실행 후 교통카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누르면 소득공제 신청이라는 탭이 보입니다.

소득공제 신청을 눌러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이미 소득공제 신청을 했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등록되어 있다고 나옵니다. 그럼 안도의 한숨을 내쉬면 됩니다.

삼성페이가 아니더라도 티머니를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티머니 어플에 접속해서 신청하거나 티머니 홈페이지(https://www.t-money.co.kr)에 접속해서 '전체메뉴 > T-money 소개 > T-money 서비스 소개 > 소득공제'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꼭꼭 신청하세요!

아직 신청이 안됐다면 2016년에는 공제 혜택을 받지 못하겠지만 지금이라도 신청을 해야 내년 연말정산때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해야겠죠?

조금 귀찮더라도 꼭 신청하세요. 그나저나 왜 소급적용이 안되는 걸까요? 카드사의 경우 소급적용을 해주는 경우가 있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건 티머니 측에서 해결을 해줘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PCP인사이드 인기 글 보러가기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