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정렬적인 아이폰7이 등장하다. 아이폰7 레드 출시!

정렬적인 아이폰7이 등장하다. 아이폰7 레드 출시!

블로그를 통해 아이폰7 레드 그리고 아이폰7 플러스 레드가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라는 글을 작성한 기억이 있는데요. 그 예상이 현실이 됐습니다. 금일 애플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레드 컬러의 아이폰7을 공개했습니다.

의미있는 레드(RED)

처음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는 제트블랙, 매트블랙, 실버, 골드, 핑크 총 5가지 색상을 출시했는데요. 여기에 레드 컬러가 추가됐습니다. 당초 화이트 아이폰도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떠돌았었는데요. 결론은 레드로 판명났습니다.

 

이번 공개된 아이폰7 그리고 아이폰7플러스 레드는 절연띠마저 레드로 되어 있으며 실버 톤의 애플 로고가 꽤나 영롱하게 박혀있습니다. 후면과 측면 그리고 버튼부까지 모두 레드로 덮여있는데요. 다만, 전면은 기존과 동일하게 화이트 컬러로 되어 있습니다. 홈버튼도 레드로 해줘었음 조금 더 독특한 아이폰7이 되지 않았을까 싶은데 조금 아쉽네요.

이 제품을 단순히 애플의 컬러 마케팅 일환으로 치부하기에는 나름의 의미가 있습니다. 레드 아이폰 수익금의 일정 금액을 범세계 기금으로 기부되며, 이는 HIV/에이즈 관련 프로그램 지원 및 에이즈 없는 세대를 이룩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구매할까 말까는 고민하는 분들에게 꼭 구매해야 하는 당위성을 하나 더 선사하는 치밀한(?) 애플입니다.

 

이 아이폰7레드의 가격은 128GB 모델이 1,060,000원, 256GB 모델은 1,200,000원이며 아이폰7플러스 레드는 128GB 모델이 1,230,000원, 256GB는 1,370.000원입니다. 판매는 3월25일 토요일 오전 12:01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기부도 할겸 하나 구입해보는 건 어떨까 합니다.

레드 아이폰 출시 이유는?

사실 이 시점에서 레드 아이폰을 출시한 진짜 이유는 상반기 출시되는 LG G6 그리고 삼성의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를 견제하기 위함도 있고 더불어 중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된 전략적 모델이 아닐까 합니다.

레드는 결코 대중적인 컬러가 아닌데요. 그럼에도 출시한 이유는 최근 오포(OPPO)와 비보(VIVO), 화웨이(Huawei), 샤오미(Xiaomi) 등 중국 업체에 밀려 5위로 고전하고 있는 애플 입장에서 붉은색을 좋아하는 중국 소비자 취향에 맞는 레드 컬러의 아이폰을 출시한 것이 아닐까 하는 추측입니다.

더욱이 올해 아이폰 출시 10주년인 만큼 아이폰7S를 건너뛰고 아이폰8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도 들리는데요. 붉은 색과 숫자 8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즉, 중국인들의 선호도를 고려, 미리 아이폰7에서 레드를 출시해서 자연스럽게 다음 제품에서도 레드를 출시할 수 있음을 알려주어 쉽게 타 제품을 구입하지 못하도록 유도하는 것도 하나의 계산된 전략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튼 잔잔했던 마음에 꽤나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이렇게나 유니크한 레드 아이폰을 구매해야할지 아직 시간이 남았으니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함께 고민을 세계로 빠져보시죠.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