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갤럭시S8의 진짜 장점. 편안하지만 강력한 보안폴더

갤럭시S8의 진짜 장점. 편안하지만 강력한 보안폴더

삼성의 강력한 보안플랫폼인 녹스(KNOX)는 녹스라는 이름에서 마이녹스(MyKNOX)라는 이름으로 그리고 다시 갤럭시노트7에서는 보안폴더(Secure Folder)라는 또 다른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이름만 바뀐 건 아닙니다. 여전히 강력한 보안 기능을 바탕으로 조금 더 가볍고 조금 더 편리하게 변화했습니다. 기존에는 B2B에 최적화 되어 있었다면 지금은 B2C에 더 최적화된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보안폴더는 갤럭시노트7의 불명예 퇴장으로 이 기능 역시 조용히 묻혀버렸는데요. 다시금 갤럭시S8에 탑재되었습니다.

보안폴더(Secure Folder)

보안폴더는 KNOX 플랫폼 상에서 구동이 되는 보안 기능입니다. 쉽게 말해 갤럭시S8 안에 2개의 방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하나의 방에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본 환경으로 꾸며져 있고 다른 한쪽 방에는 마치 금고처럼 강력하게 보호되는 환경으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용자는 평소와 동일하게 폰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업무용과 개인용을 분리해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 또는 원하는 앱, 사진, 영상, 문서 등의 일부 파일을 더 강력한 보안하에 관리하고 싶은 경우 이 보안폴더를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보안폴더는 홍채인식, 지문인식 2가지 강력한 생체 인식을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모드와 보안폴더 모드는 완벽하게 분리되어 있어 일반모드에서 해킹을 당했다 하더라도 보안폴더는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보안폴더는 어떤 기능이?

보안폴더 안에 원하는 앱을 추가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미 갤럭시S8에 이미 설치되어 있는 앱을 보안폴더에 따로 설치할 수 있으며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갤럭시앱스 등을 통해 직접 다운 및 설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도 보안폴더에서만 따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노트7 당시 은행어플, 업무용 이메일, 가족 사진 등을 보안폴더에 넣어 사용했었습니다.

<기본 모드에서 갤러리>

파일 역시 별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미 폰에 있는 문서, 사진, 영상 들을 보안폴더로 복사 또는 이동할 수 있으며 복사가 아닌 이동할 경우 원본 이미지는 삭제됩니다.

만약 일반 모드에 있던 사진을 보안폴더로 이동했을 경우 해당 사진은 오직 보안폴더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결국 나의 홍채나 지문이 있어야만 해당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보안폴더 내 갤러리>

위 이미지를 보시면 보안폴더로 옮겨진 이 이미지들은 이제 일반 모드 갤러리에서 볼 수 없습니다.

보안폴더 아이콘도 바꿔보자!

집에 금고를 두면 누구나 그 안에 귀중한 것이 담겨 있다 생각할 것입니다. 따라서 금고를 숨기거나 금고가 아닌 것처럼 위장을 해야 하죠. 보안폴더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보안폴더 아이콘이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안폴더 아이콘을 다른 형태로 변경하거나 보안폴더 이름 자체를 변경해서 금고가 아닌 것처럼 할 수 있습니다. 꽤나 꼼꼼하게 해놨네요. 위 이미지 보안폴더 앱이 없죠? Cycling이라는 앱으로 바꿨습니다. 이걸 보고 누가 보안폴더 앱이라 생각할까요?

보안을 위한 꼼꼼한 설정

설정을 보면 정말 꼼꼼하게 만들었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안폴더 나갈 때마다 바로 잠기는지 또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잠기기 등 원하는 방식을 설정할 수 있으며 보안폴더 안에 있는 앱들의 알림 정보 역시 알림이 보여지거나 보여지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보안폴더 역시 백업 및 복원이 가능해서 한번 설정해놓으면 폰 변경시에도 편리하게 복원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고 빠르고 강력한 보안폴더

일반적으로 보안을 불편합니다. 그리고 느립니다. 사실 기존 KNOX 역시 불편했었죠. 하지만 일반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보안 능력은 최대한 유지한 상태에서 사용성과 GUI만 조금 더 편리한 형태로 바꿨습니다. 더욱이 기존 느릿한 퍼포먼스로 답답함을 제공했던 것과 달리 빠릿한 성능 역시 실제 사용하기 더 편리해졌습니다.

내 정보를 보호해주는 이런 기능을 별다른 서비스 비용없이 제공한다라는 점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칭찬할 만합니다.

스마트폰에는 이미 개인정보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이런 스마트폰을 그냥 사용한다는건 내 정보를 가져가라고 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니 갤럭시S8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꼭 보안폴더를 사용하길 권합니다. 꼭이요~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7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